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미국성형외과학회 학술지

2014년 8월호에 실린 가슴성형관련 논문들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미용목적의 가슴성형 논문

1. Michael R Lee 등: 유방확대거상술시 세가지 주요 환자 평가를 통한  확대 ㄸ또는 확대거상술 또는 거상술의 결정 algorithm에 대한 논문.

 

저자들은 유방피부가 늘어나는 정도. 유두와 밑주름선간의 거리, 수직축선상에 남는 조직의 양을 토대로 결정하였다. 내가 가지고 있는 기준과는 차이가 있었지만 나름대로 논리적인 접근을 배울 수 있었다.

 

 

 

유방재건에 관한 논문

우리나라도 미국도 유방암을 치료하는데 과거에는 생존에만 관심이 있어서 피부까지 많은 양을 제거하는 수술을 해온 반면 최근에는 가능하면 많은 피부를 남기고 가슴모야을 정상화하려는 노력들이 많다. 매달 발간되는 미국성형외과학술지에서도 대부분 이렇게 유방암 수술후 재건수술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논문들이 많이 실린다.

 

 

1. Anne Warren Peled 등: 전체 피부를 보존하면서 유방절개수술을 하는 절개선에 따라서 수술후 방사선 치료를 받은 후 피부나 절개선의 부작용 발생빈도에 대한 보고를 하였다.

 

2. Jonas A. Nelson 등: 유방암 절제수술후 바로 그자리에서 즉시 재건 수술을 하고 난 후 30일 이내에 재 입원하는 빈도를 측정하여서 그런 대상들의 위험인자를 분류한 보고를 하였다.

 

3. Sumanas W Jordan 등: 유방암 즉시 재건에서 조직확장기를 넣고 나중에 영구보형물을 넣는 술식에서 ADM(Acellular Dermal Matrix 세포가 없는 진피 조직, 인공진피)를 사용하는 경우와 결과에 대한 Algorithm을 발표.

 

4. Michael Alperovich등: 유두를 보존하면서 유방암 수술을 하고 방사선 치료를 앞두고 있는 환자에서 유방재건술을 하는 경우 부작용 가능성이 높은 고위험군의 환자가 될 것인가 

 

 

물방울가슴에 있어 중요한 UPF와 돌출도

 미국성형외과학회 학술지 2014년 8월호에 실린 가슴성형관련 논문들

 미국 성형외과의사 재교육 프로그램에 실린 가슴확대술 2.

 가슴축소수술

 박진석원장 AAPS 2014년 6월호 논문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