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5. 4. 27. 09:30

여성의 적 유방암이란 무엇인가

여성의 적 유방암이란 무엇인가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 성형외과

 

 

여러 암 중에서도 특히 유방암은 모든 여성이 가장 걱정하면서도 가장 피하고 싶은 암일 것 입니다. 유방암이란 말그대로 유방에 생기는 암으로써 유방에 생긴 암 세포로 이루어진 종괴(만져지는 덩어리)입니다. 일반적으로 유방암은 유방의 유관과 소엽에서 발생한 암을 일컫습니다.

 

 

 

 

유방암

 

 

 

 

이런 유방암의 증상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유방암의 증상중 가장 많은 증상은 유방에 혹이 만저지는 유방종괴입니다. 이 경우 즉시 병원에 내원하여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두분비도 흔한 증상 중 하나인데 유두분비라 하더라도 모두 유방암은 아닙니다. 유두 분비가 있는 환자의 일부만 악성 질환과 관련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으며, 전체 유방암 환자의 1%만 유두 분비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한편, 유두에서 피가 분비되는 혈액성 유두 분비의 대부분은 관내 유두종 등 양성 질환으로 인한 것이지만 일부에서는 유방암의 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유방암

 

 

 

 

 

이 외에도 피부의 궤양, 함몰, 겨드랑이 종괴 등의 증상이 유방암이 진행되며 나타날 수 있는데 드물게 유방의 염증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증상 없이 정기 검진에 의해 발견되는 경우도 20% 정도 됩니다.

 

 

 

 

유방암

 

 

 

 

 

유방암은 조기에 발견할 경우 안전하게 치료가 가능한 암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 않아 쉽게 발견하기 어려운데요 매달 자가검진, 정기적인 의사의 진찰, 정기적인 유방 촬영 등으로 미리미리 검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암

 

 

 

 

 

유방암을 예방하기 이해서는?

 

대한 유방암 학회와 국립 암센터가 권하는 유방암 조기검진 권고안에 따르면

 

 

30세 이후 매월 유방 자가검진을 하고, 35세 이후 2년 간격으로 의사에 의한 임상진찰을 추가하고, 40세 이후에는 1~2년 간격으로 의사에 의한 임상진찰과 더불어 유방촬영을 하고, 고위험군의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생활습관과 식이습관의 변화와 유방 건강에 대한 관심, 정기 검진이 유방을 유방암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방암

 

 

 

 

 

 

 

 

 

 

 

가슴성형수술 UPF란 무엇인가? 

쳐진가슴을 위한 가슴성형수술 

[가슴성형]젖말리는 약(팔로델) 주의하세요 

생활습관으로 유방암을 예방하자 

출혈과 혈종에 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