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수술 부작용 유방합체증에 대하여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이제는 비교적 안전한 수술로 인식되는 가슴성형수술이지만 그래도 부작용의 위험에서 완전히 자유로울수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유방합체증이라고도 불리는 가슴성형 부작용은 유방이 가운데에서 붙은 상태를 말하는 부작용으로 아주 드문 케이스로 선천적으로 수술과 관계없이 있는 분들도 있지만 임상적으로 문제가 되는 경우를 말하자면 가슴확대수술로 인한 유방합체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미국 성형외과 학술지에 Dr Spear가 기술한 것을 인용하자면​ ​이런 유방합체증은 가슴과 가슴사이를 너무 과도하게 박리해서 생기는 현상인데 크기를 크게 한 경우에 더 발생가능성이 높다고 기술하고 있습니다. ​근육뒷쪽에 공간을 만든 경우가 더 많고 크기 불만으로 크게 하기윈한 재수술인 경우가 더 발생가능성이 큰 것으로 기술하고 있습니다.

 

보형물은​ 갈비뼈 면에서 수직으로 살을 밀어내기 때문에 수술후 가슴 모양은 갈비뼈의 모양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한쪽 갈비뼈가 꺼진 경우는 좌우 크기 대칭을 맞추기 위해 꺼진 쪽에 더 큰 보형물을 넣는 경향이 있는데​ 이런 경우 꺼진 쪽 보형물이 더 안쪽으로 밀고 들어가려는 경향이 생깁니다.

 

 

이런 경우는 유방합체증의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근육층을 분리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박진석 원장 논문 발표)

 

 

 

 

 

 

 

 

 

 

 

 

 

 

 

 

이런 방법도 결국 가슴 안쪽 박리를 많이 하거나 큰 보형물을 사용하는 것을 안전하게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똑같이 공간을 만들었을 때 위험성을 줄이기 위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후 초기에 흉조직이 안정적으로 생길 때 까지 탄력밴드 등을 이용하여 보형물이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