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7. 2. 23. 10:18

인공유방의 추가적인 수술

인공유방의 추가적인 수술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인공유방의 추가적인 수술

 

○ 인체 내에 이식된 인공유방은 제거 또는 교체될 수도 있습니다.

체내에 이식된 기간이 길수록 그에 따른 합병증 또는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증가하며, 심한 경우에는 인공유방을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발생하는 합병증에 의해 한 번 이상의 추가적인 수술을 진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적인 수술은 미용적으로 만족할 만한 결과를 가져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다음의 경우에 추가적인 수술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인공유방의 제거(교체 포함)
▸ 과대 반흔조직의 수술적 제거와 같은 상처/흉터의 재건
▸ 주사침 또는 튜브를 이용한 고여있는 혈액의 배액
▸ 수술을 통한 인공유방의 위치조절
▸ 조직검사 또는 낭종 제거를 위한 주사침 삽입
▸ 혹을 제거하기 위한 피부 절개 등

 

 

 

 

 

 

인공유방의 제거수술

 

○ 인체 내에 삽입된 인공유방은 교체 또는 제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유방확대술을 시행한 여성의 20% 가량이 8~10년 이내에 제거수술을 받는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수술 후 발생하는 여러 가지 부작용에 의해 삽입된 인공유방을 제거해야 할 수도 있음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일부 환자의 경우, 인공유방을 제거한 후 새로운 인공유방으로 교체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자연적인 상태의 가슴에 비해 미용적으로 원치 않는 처짐, 패임 및 주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 위 (유선 아래)에 크기가 큰 인공유방을 삽입한 경우, 제거 후 교체하거나 추가적인 재건수술을 받지 않으면 미용적 기형이 나타날 수 있음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 인공유방 안전사용을 위한 안내서

 

 

 

[가슴성형수술]짝가슴의 교정

[박진석성형외과]흉벽함몰환자의 가슴성형

[박진석성형외과]가슴성형보형물의 제거

[가슴성형부작용]상방변위와 폭포수변형

[가슴성형부작용]유선염 그리고 백주변 염증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7. 2. 21. 10:53

인공유방 이식수술

인공유방 이식수술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인공유방 이식수술


○ 인공유방 이식수술은 국부마취 또는 전신마취를 통해 진행합니다. 대부분의여성은 전신마취를 시행합니다. 인공유방 이식수술 절차 또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한 시간 혹은 몇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 의사는 수술 전에 환자의 가슴에 이상이 있는 지를 확인하기 위해 X-Ray 혹은 유방 촬영(Mammogram)을 권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의사는 수술 전 가슴 조직의 이미지를 가지게 됩니다.

 

 

 

 


○ 실리콘겔인공유방의 경우, 실리콘막인공유방에 비해 절개부위가 큰 편입니다.
인공유방 삽입 시에는 주로 겨드랑이, 유륜주위, 가슴밑선 등을 절개하게 되며, 유방재건술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유방절제술을 시행한 부위와 동일한 부위를 절개합니다.


 

▸ 겨드랑이 절개: 내시경 등을 포함한 추가 시술도구를 이용하며, 가슴 주변에 흉터를 원하지 않는 경우 선호됩니다.


▸ 유륜주위 절개: 절개부위가 잘 드러나지 않으나, 유두의 민감도가 변하거나 사라지게 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수유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 가슴밑선 절개: 피부가 자연스럽게 접히는 부분에 적용되며, 아이가 없는 젊은 환자 등 가슴의 처짐이 적은 여성의 경우 절개부위가 드러나 보일 수 있습니다.

 

 

 

 

 

 

 

 


○ 인공유방은 가슴근육(대흉근)의 아래 또는 위(유선 아래)에 삽입될 수 있습니다.
수술 전에 인공유방의 삽입위치에 대한 장단점을 확인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 인공유방 삽입 후 의사는 체액이나 혈액이 고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임시로 배액관을 삽입하거나, 통증을 줄이기 위한 약물을 투입하기 위한 카테터를 둘 수 있습니다.


○ 수술 이후 환자는 경과 관찰을 위해 회복 구역으로 이동하게 되며, 가슴은 거즈 또는 수술용 브라로 고정해 놓아야 합니다.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 인공유방 안전사용을 위한 안내서

 

 

 

[가슴성형부작용]장액종을 알아보자

[가슴성형부작용]구형구축

[가슴성형수술]짝가슴의 교정

[박진석성형외과]흉벽함몰환자의 가슴성형

[박진석성형외과]가슴성형보형물의 제거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7. 2. 17. 10:36

인공유방의 종류는?

인공유방의 종류는?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 ‘인공유방’은

 

의료기기 품목 및 품목별 등급에 관한 규정」(식약처 고시) 및「의료기기 소분류 품목 및 품목별 등급」 공고에 따라 ‘실리콘막인공유방’ 또는 ‘실리콘겔인공유방’으로 구분됩니다.


인공유방은 의료기기의 등급 중 위해도가 가장 높은 4등급1)으로 분류되며, 식약처의 허가를 받기 위해서는 임상시험자료가 요구됩니다.

 

 

 

 

 

 

 

▸ 실리콘막인공유방(Breast Prosthesis, internal, saline-filled, inflatable) [4등급]
: 유방을 재건하거나 성형하는데 사용되는 실리콘 주머니 등 삽입물


▸ 실리콘겔인공유방(Breast prosthesis, internal, gel-filled) [4등급]
: 유방을 재건하거나 성형하는데 사용되는 실리콘 등 주머니 안에 실리콘 겔이
포함된 삽입물


 

○ 현재까지 국내에서 허가된 인공유방은 사용목적이 ‘유방 확대’인 경우에는 22세 이상의 여성에게, ‘유방 재건’인 경우에는 모든 나이대 여성에게 사용될 수 있도록 허가되었습니다. 또한, 1차 수술결과를 교정하거나 개선하기 위한 재수술에도 사용되어집니다.


▸ 실리콘막인공유방은 실리콘으로 이루어진 외피 내부에 생리식염수로 채워져 있습니다. 생리식염수가 미리 채워져 있는 제품도 있으며, 또한 시술 중에 채울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제품도 있습니다.


▸ 실리콘겔인공유방은 실리콘으로 이루어진 외피 내부에 점탄성을 가진 실리콘겔((코헤시브겔)이 채워진 제품입니다.


○ 실리콘막인공유방과 실리콘겔인공유방 모두 다양한 사이즈의 제품이 있습니다.
형태적으로 둥근 라운드형 제품과 가슴 모양의 물방울형 제품으로 구분될 수 있으며, 표면 특성에 따라 매끄러운 제품과 거친 제품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 인공유방 안전사용을 위한 안내서

 

 

 

[박진석성형외과]가슴성형에 있어 돌출도의 의미

[가슴성형부작용]장액종을 알아보자

[가슴성형부작용]구형구축

[가슴성형수술]짝가슴의 교정

[박진석성형외과]흉벽함몰환자의 가슴성형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7. 2. 15. 10:33

실리콘이란 무엇인가

 실리콘이란 무엇인가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 실리콘(Silicone)은

유기 작용기(Organic Functional Group)를 함유한 규소(Organo Silicon)와 산소 등이 화학결합으로 서로 연결된 고분자를 의미합니다. 규소(Silicon)와 실리콘(Silicone)의 영문 발음상 유사성으로 인해 혼동되는 경우가 흔히 있으나, 화학적으로 구분되는 개념입니다. 본 안내서에서 표기하는 실리콘은 “실리콘(Silicone)”을 의미합니다.

 

 

 

 

 

 


▸ 규소(Silicon)


원소기호 Si로 표시되는 주기율표상 14번째 원소로 탄소와 같은 4족 원소이며 암회색의 금속성 물질입니다. 흔히 말하는 실리콘 웨이퍼, 합금 페로실리콘 등의 용어에서 사용되는 실리콘은 규소를 의미합니다.


▸ 실리콘(Silicone)


유기기를 함유한 규소(Organo Silicone)와 산소 등이 실록산결합(Si-O-Si)으로 연결된 구조의 고분자입니다. 이러한 구조의 특성으로 무기적인 성질과 유기적인 성질을 동시에 나타내며 그 성상에 따라, 3가지로 크게 구분합니다.

- 액상형태(Fluid(Oil) Type): 선형고분자이며 분자량이 낮아, 액상의 형태를 보임

- 고무형태(Rubber(Gum) Type): 선형고분자이나 분자량이 높아 액상에 비해 점도가 높음
- 레진형태(Resin Type): 가교된 고분자로써, 고무형태에 비해 경도가 높은 것이 특징

 

 


※ 참고로, 액상형태의 실리콘은 가슴 부위를 포함한 신체 어느 부위에도 볼륨 증대를 목적으로 식약처에서 허가된 제품은 현재까지 없으므로 사용 전에 허가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 인공유방 안전사용을 위한 안내서

 

 

 

새가슴을 가진 환자의 가슴성형

[박진석성형외과]가슴성형에 있어 돌출도의 의미

[가슴성형부작용]장액종을 알아보자

[가슴성형부작용]구형구축

[가슴성형수술]짝가슴의 교정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7. 2. 7. 11:26

인공유방에 대하여

인공유방에 대하여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인공유방 (Breast prothesis, 4등급)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 받은 인공유방은 실리콘 재질의 주머니 내에 실리콘겔이나 생리 식염수가 채워져 있으며 유방암, 선천적, 후천적 기형, 기타 사고로 유방 손상 및 상실, 절제 수술 후 유방을 재건하거나, 혹은 미용의 목적으로 유방을 확대하는데 사용된다.

 

 

 

 

 

 

 

 

인공유방 보형물의 특징

 

 

 

 

개인의 체형, 가슴의 상태와 선호도를 고려하여 적합한 모양의 보형물을 선택하기 위해서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하여야 합니다.

 

 

 

 

인공유방 시술 시 고려해야 할 사항

 

 

인공유방 보형물은 영구이식제품이 아닙니다.
2011년 6월 발표된 FDA 보고서에 따르면 가슴확대를 위해 인공유방을 이식한 5명 중 1명은 8~10년 이내에 이식한 제품을 제거할 필요가 있으며, 가슴재건을 위해 인공유방을 이식한 2명 중 1명은 10년 후에 해당제품을 제거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인공유방 삽입술이 1회로 끝나는 수술이 아닐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아래와 같은 상태의 환자에 있어 인공유방의 안전성과 유효성이 아직 정립되지 않아 적합하지 않습니다.

 

 

∙ 자가 면역 질환이 있는 경우 (예 : 루푸스나 피부 경화증 등)
∙ 상처가 제대로 치유되기 힘든 경우 (예 : 당뇨 등)
∙ 혈액응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예 : 쿠마딘 치료 중인 환자 등)
∙ 면역계가 기능을 다하지 못하는 경우 (예 : 면역 억압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 유방조직으로 가는 혈류 공급이 감소되거나 방사선요법을 수행 중인 경우
∙ 정신건강장애가 있는 것으로 진단된 경우 (예 : 우울증 또는 신체이형장애 및 섭식장애 등)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 전 의사와 충분히 상담 해야 합니다.


∙ 수술 전 인공유방 보형물과 관련된 부작용 및 위험성 숙지

∙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개인에게 적합한 인공유방 보형물의 모양, 사이즈, 표면질감, 절개부위, 삽입 위치 결정

 

 

인공유방을 삽입한 환자의 인공유방과 인접한 흉터막(scar capsule)에 경미하나 유의미한 역형성대세포림프종(ALCL) 발생 위험성이 있습니다.


※ ALCL(Anaplastic Large Cell Lymphoma, 역형성대세포림프종) :
면역체계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암으로 림프절 및 피부 등 신체 여러 부위에 발병할 수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인공유방을 삽입한 여성 중 약 60건의 ALCL 발병사례가 있음
∙ 의료진은 인공유방 시술을 받고자 하는 여성에게 시술 전 ‘인공유방 시술의 위해성과 유익성’에 대하여 미리 알려주고, 인공유방 이식 후에 장액종이 나타날 경우에는 역형성대세포림프종 (ALCL) 발병여부를 확인할 것을 권고
∙ 발병사례가 있는 경우 의료기관에서는 ‘의료기기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속하게 보고할 것
- 서면보고 : 「의료기기 부작용 등 안전성 정보 관리에 관한 규정」(식약처 고시 제2014-197호)
별지 제1호서식을 이용하여 우편(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5로 303
(만수리 864) 국도 푸르미르 빌딩 의료기기관리과) 또는 팩스(043-230-0430) 보고
- 온라인 보고 : http://emed.mfds.go.kr-보고마당-유해사례보고
∙ 인공유방을 삽입한 환자는 인공유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변화가 감지될 경우 의료진과 상의하여 역형성대세포림프종(ALCL) 발병여부에 대하여 확인할 것을 권고

 

 

출처 :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

 

 

 

 

가슴성형부작용 리플링현상

[박진석성형외과]물방울가슴성형은?

[가슴성형재수술]보형물의 하방변위 교정

새가슴을 가진 환자의 가슴성형

[박진석성형외과]가슴성형에 있어 돌출도의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