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인공유방 부작용의 이해와 구형구축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은 과거에 비해 수술방법의 발전과 보형물의 발달로 인해 이제는 매우 안전한 수술 중 하나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안전한 수술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해도 가슴성형수술은 전신마취가 필요한 외과수술입니다. 가슴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외과수술인 만큼 부작용의 위험에서 100% 안전하다고만은 말할 수 없습니다.



인공유방 부작용의 이해

 

○ 모든 수술은 위험 가능성을 수반합니다.

이는 인공유방 이식수술에도 예외없이 적용되므로, 환자 스스로의 안전을 위해 인공유방의 정확한 정보와 발생가능한 부작용 등을 사전에 인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가장 일반적인 국소 합병증 또는 부작용은 구형구축(삽입된 인공유방 주위가 딱딱해지는 현상)과 파열(인공유방의 외피가 찢어진 경우)이 있습니다.


○ 기타 부작용으로는 절개 부위에서 비대칭, 흉터, 통증, 감염 등이 있으며 이러한 합병증으로 인해 재수술 또는 제거수술을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또한 극히 드물게 역형성대세포림프종(ALCL)이 발생하는 경우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인공유방 부작용 - 구형구축

 

○ 구형구축이란 이식 후 인공유방을 둘러싼 조직이 딱딱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경화현상은 조직을 꽉 조이게 만들고 통증을 수반합니다. 구형구축은 염증, 혈종, 장액종과 같이 흔히 일어나지만 그 원인은 명확히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 구형구축은 베이커 등급(Baker Grading Scale)이라는 기준에 따라, 그 정도를 4가지로 구분합니다.


 

Grade I: 유방이 정상적으로 부드럽고 외관이 정상적이다.

Grade II: 유방이 약간 단단하지만 외관은 정상적이다.

Grade III: 유방이 단단하게 되고 비정상적으로 보인다.

Grade IV: 유방이 매우 딱딱해지며, 통증이 심하고, 비정상적으로 보인다.


 

 

○ Grades III와 IV의 경우에 구형구축 증상이 심한 것으로 판단하며, 인공유방의 교체 또는 제거 등 재수술이 필요한 것으로 분류됩니다. 그러나 추가적인 수술 후에도 구형구축은 재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출서  - 인공유방 안전사용을 위한 안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