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8. 10. 29. 09:30

물방울 가슴성형에 대하여

물방울 가슴성형에 대하여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을 찾는 분들은 대부분 무조건적인 크기보다는 자연스럽고 보다 아름다운라인을 찾는 분들이 있습니다. 단순히 가슴을 크게하는것이 다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가슴성형수술은 수술방법의 수술방법의 발전과 다양한 보형물의 발달로 물방울가슴성형수술, 자가지방 가슴성형 등 다양한 수술방법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물방울가슴성형은 어떤가슴성형일까요?

 

 

 

  

 

 

 

 

 

 

가슴성형 보형물 물방울보형물이란?

 

 

 물방울 가슴성형에 쓰이는 물방울 보형물은 보형물의 보양이 위는 잘록하고 아래로 갈 수록 볼록해지는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로 보형물의 앞부분은 강도가 좋아 가슴의 형태를 잡아주고 뒷 부분은 부드러워 몸에 자연스럽게 밀착되어 움직인다는 특징의 보형물입니다.

 

 

 

 

 

 

 

 

 

 

 

 

 

 

 

물방울보형물인  코헤시브겔은  균열과 파열이 있어도 퍼지지 않는 다는 장점이 있어 풜씬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작은 균열이 발생한 경우 그것을 알아채기가 힘들어 오히려 더 위험하게 장기간 노출이 될 수 있어 일정기간 간격으로 반드시 정기검진을 해야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FDA에서 이것을 전제로 허가가 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방울보형물인 코젤은 응집력과 탄력이있는 보형물입니다. 하지만 예쁜가슴을 위한 윗볼록을 만들어주기에 용이하고 보다 자연스러운 모양을 잡아주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물방울보형물인 코헤시브겔은 텍스쳐드 타입의 보형물이기 때문에 수술 후 가슴마사지가 필요없어 직장인 여성분들에게 적합한 보형물입니다.

 

 

 

   

 

물방울보형물 이것만은 주의하자

 

물방울 가슴성형을 생각한다면 가장 중요한건 전문의와의 상담입니다.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현재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고 환자에게 어울리는 최적의 가슴을 디자인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문가와의 상담 후 수술에 사용될 보형물이 정부기관의 승인을 받은 안전한 제품인지, 아쿠아필러 같은 불법시술을 이용하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가슴성형수술은 여성에게 있어 큰 용기와 결심이 필요한 수술입니다. 무엇보다 수술을 잘할 수 있고 수술 후 충분히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곳에서 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큰 결심을 가지고 받은 수술인 만큼 꾸준한 관리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가슴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가슴성형 후 초음파검사가 중요한 이유

가슴축소수술과 수술후 흉터

가슴성형수술과 윗볼록

가슴성형보형물제거 그리고 제거후의 유방모양만들기

가슴성형수술과 수술후 주의점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8. 10. 24. 10:00

장액종 - 가슴성형부작용

장액종 - 가슴성형부작용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 부작용 중 하나로 불리는 장액종(Seroma-백이 들어있는 공간에 핏물이 고이는 현상)은 가슴성형수술에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중 하나로 장액종이 생기는 원인은 일반적으로 시기적인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술 초기 ( 수술 이후 2주 이내) 

 

 

 

수술 초기에(수술 후 2주이내) 장액종이 고이는 경우는 수술직후 고였던 피가 응고되었다가 다시 액화가 되는 과정에서 핏물이 되고 주변 상처에서 나온 진물(조직액)이 흡수되지 않고 고여 있는 상태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양이 많지 않을 시 대부분은 시간이 자나면서 흡수가 됩니다. 하지만 양이 많은 경우라면 초음파 도움을 받아 주사기를 이용해서 제거해야 합니다.

 


 

 

 

 

 

 

수술 초,중기(수술후 1-4주)에 장액종이 고이는 경우

 

 


이런 경우는 감염에 의한 경우가 있을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감염에 의한 경우는 시간이 진행함에 따라 고이는 양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장액종의 양이 많지 않은 경우는 자주 초음파를 보면서 장액종을 제거하고 항생제를 사용하기 전에 채취한 장액을 세균배양검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맥항생제를 2주정도 사용하고 먹는 항생제를 3주이상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일 항생제를 사용함에도 장액종 고이는 양이 줄지 않거나 늘어나는 경우는 조기에 공간을 열어서 안쪽을 깨끗히 세척하고 적극적인 치료를 한 후에 항생제를 사용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 후에도 장액이 차는 현상이 줄어들지 않는다면 냉정하게 판단하여 보형물을 제거하고 염증을 치료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만기 장액종(Late Seroma)
 

 


가슴이 수술후 완전히 회복되어서 잘 지내다가 오랜 시간이 지나서 생기는 장액종입니다. 원인으로는 감염, 물리적 자극, 악성종양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감염의 원인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보형물에 묻어있던 세균이 환자의 면역이 좋을 때는 활동을 못하다가 환자의 면역이 떨어졌을 때 활동하는 경우, 유선염을 앓고 그 유선염이 깊어지는 경우, 심한 감기 몸살후 혈액을 따라서 보형물 주변조직에 염증이 시작되는 경우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물리적 자극의 경우는 특히 표면이 거친 텍스쳐드보형물에서 더 잘발생할 수 있는데 살에 붙어있던 보형물이 살과 분리되면서 생기거나, 거친 면이 주변살과 마찰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문제가 되었던 ALCL(Anaplastic Large Cell Lymphoma)는 매우 드믈어 우리나라에선 아직 보고된 바도 없지만 수술후 1년이상 지난 후에 보형물 주위에 물이 차는 경우는 이런 암세포의 유무를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항암요법에도 잘 반응하므로 진단이 중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가슴성형수술]물방울가슴성형

미리만나는 결과 - 3D 가상성형

[가승성형수술]가슴을 축소하는 수술

가슴성형 후 초음파검사가 중요한 이유

가슴축소수술과 수술후 흉터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8. 10. 22. 09:23

초음파검사로 가슴성형 후 건강체크

초음파검사로 가슴성형 후 건강체크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 1년에 1번 초음파검사 잊지마세요

 

이제는 보형물의 발전과 수술방법의 발달로 인해 충분히 안전한 수술로 여겨지는 가슴성형수술. 그렇지만 가슴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이다보니 수술방법을 떠나 보형물의 안전성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보형물의 안전성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좋아지고 있다고 볼 수 있지만 파손같은 부분에서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은 존재할 수 있습니다.

 

 

 

 

 

 

 

 

 

 

 물방울 가슴성형에서 주로 이용되는 코젤보형물의 경우에는 기존의 식염수백 보형물보다는 보형물이 터질 가능성은 적지만 그렇다고 100% 안전하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보형물이 파손되는 이유로는 외부의 충격으로 인한 파손보다는 몸을 움직이며 접었다 펴지는 동작에 의해 보형물이 마모되어 터지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방울가슴성형에 쓰이는 보형물인 코젤보형물은 보형물이 터지더라도 넓게 퍼지는 것이 아니라 응집되는 성질이 있어서 파손시에도 비교적 안적합니다. 하지만 보형물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쉽게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도 생기기 때문에 미국 식약청인 FDA에서는 가슴성형수술 이후 3년이 지나면 2년마다 MRI검사를 한다면 보형물파손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고 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비용의 MRI를 반복적으로 촬영한다는 것은 경제적 부담이 되기 때문에 초음파 검사로 대처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초음파검사로도 비교적 간단히 보형물이 안전한지에 대한 안정성을 확인 가능합니다. 초음파 검사 중 만약 이상이 발견된다면 그때에는 MRI를 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볼 수 있습니다

 

 

 

 

 

 

 

 

 

 

 

 


박진석성형외과에서는 박진석성형외과에서 가슴성형수술을 받은 환자분들에게 정기적으로 초음파를 이용해 가슴성형보형물의 이상여부를 진찰해드리고 있습니다. 큰 결심을 하고서 결정한 수술이라면 수술 이후 꾸준한 관리와 정기적인 진찰은 가장 기본이자 최선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방변위와 유방합체증이란?

[가슴성형수술]물방울가슴성형

미리만나는 결과 - 3D 가상성형

[가승성형수술]가슴을 축소하는 수술

[가승성형수술]가슴을 축소하는 수술

가슴성형 후 초음파검사가 중요한 이유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8. 10. 12. 09:00

처진가슴 가슴성형수술로 해결하자

처진가슴 가슴성형수술로 해결하자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을 떠올리면 일반적으로 작은 가슴을 크게 만드는 가슴확대수술을 떠올리게 됩니다. 그렇지만 작은가슴으로 인한 컴플렉스 극복과 스트레스에서 해방되는 위해서가 아닌 다른 이유로 가슴성형수술을 선택하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바로 젊어서는 탄력있고 예쁜 가슴을 가지고 있었지만 임신과 출산 수유​ 후에가슴 윗쪽이 꺼지고 바람 빠진 것 처럼 탄력이 없어지고 많이 처져보이는 것을 스트레스 받아서 가슴성형수술을 심각하게 고민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30~40대 여성들에게 자신의 실제 나이에 비해 더 나이들어 보이고 여성으로서 덜 매력적으로 변해버린 가슴 때문에 스트레스가 너무 큰 경우는 수술로 회복을 도모하는 것도 한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쳐지고 꺼진 가슴으로 비춰지는 부분은 바로 유두 위쪽입니다. 하지만 유두 위쪽만 공략하다보면 모양이 이상하고 어색해보일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세심하고 섬세한 수술계획과 수술이 필요합니다.

 

 

 

 

 

 

 

 

 

 

가슴성형수술을 통해 물방울 가슴을 만들기 위해서는 유두 아래쪽 피부가 잘 늘어날 수 있는 계획이 필요하고 아래 부분을 효과적으로 부풀리며 유두 위쪽까지 완만하게 확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자의 선호에 따라서 보형물은 바뀔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물방울 보형물이 유리합니다. 경우에 따라 가슴확대수술만으로 충분한 결과를 내기 어려울 때에는 거상수술을 이용해 유방의 모양을 더 업 시키는 과정이 필요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때 유방을 끌어올리는 거상수술의 경우에는 어느정도 흉터가 남을 수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해야합니다.

 



 













 

 

가슴성형수술 이후 초음파검사를 기억하세요

출혈과 혈종 - 가슴성형부작용

폭포수변형이란 무엇일까?

가슴성형]방변위와 유방합체증이란?

[가슴성형수술]물방울가슴성형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8. 10. 8. 09:00

[가슴성형부작용]통증 그리고 부종

[가슴성형부작용]통증 그리고 부종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은 비교적 안전한 수술로 여겨지고 있지만 가슴성형수술을 한 뒤에 간혹 통증과 부종이 발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나타는 증상이 수술로 인해 발행한 정상적인 반응인지 혹은 부작용으로 인한 반응인지를 파악하는 것은 어렵기에 혼란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어떤 환자분은 걱정이 되어 잠을 설치는 분들도 있는가 하면 어떤분들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통증의 경우 보통은 수술 당일에는 특별한 이상이 없지만 밤이나 혹은 다음날 아침에 통증이 시작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수술 중 마취가 풀리기 시작하며 생길 수 있고 붓기가 12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부어 36-48시간을 정점으로 붓기 때문에 부어서 불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공간내에 신경이 노출된 경우도 종종 있는데 노출된 신경에 보형물이 닿으면서 통증이 시작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칼에 베이는 것 같은 참을 수 없는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이런 분들이 병원을 올 때는 아픈쪽을 손으로 잡고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종적으로는 신경이 피막으로 덮이기 까지 6주정도 지나야 좋아지는 분도 있지만 대부분은 1-2일 사이에 좋아집니다. 특히 아픈쪽이 위로 향하도록 하여 닿는 것을 막으면 통증이 훨씬 덜하게 됩니다.

 


 

 


 

 


 

 


수술후 6주경부터 유두주변이나 유방의 피부가 가끔씩 찌릿거리거나 바늘로 콕쑤시는 듯한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는 대부분 틴넬 싸인(신경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정상적 신경자극 현상)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오래도록 나타나는 경우는 몇년간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런 이상 감각이 일상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하다면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나 대부분은 다른 문제가 없다는 말에 안심하는 정도의 불편함입니다.

 


 

 


 

 


 

 


  

 

 

부종의 경우에는 수술이 끝난 이후 보통 72시간부터 빠지기 시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중력에 영향을 많이 받아서 상체를 높인 경우는 복부쪽이 많이 붓고 누워있는 경우는 쇄골 밑이나 등쪽이 붓고 둔한(얼얼한) 통증도 있게 됩니다.

 

 

 

 

자세를 자주 바꿔주는 것도 이런 붓기나 통증을 줄이는 방법이기도 하지만 수술후 초기에는 가장 편한 자세를 찾아서 그 자세로 오래 있는 것이 좋습니다.

 

 

 

 

붓기가 완전히 가라 앉았다 붓는 경우는 장액종, 염증, 출혈 등이 있을 수 있는데 병원을 방문하여 초음파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경우에 유선염을 앓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는 보형물주변에 염증이 있는 경우와 잘 감별해야 합니다.

 


 

 

 유선염의 경우는 유두 주변이 붉고 유두를 중심으로 붉은 느낌이 퍼져있습니다. 보형물 주변에 염증이 있는 경우는 가장 중력의 영향을 받는 아랫쪽 가슴 경계선을 따라 붓고 붉은 기를 띄며 열이 납니다.

 

 

 

 

쳐지고 작은 가슴의 교정수술

새가슴 환자의 가슴성형수술

가슴성형수술 이후 초음파검사를 기억하세요

출혈과 혈종 - 가슴성형부작용

폭포수변형이란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