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8. 11. 28. 08:30

가슴성형부작용 폭포수변형

가슴성형부작용 폭포수변형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쳐진가슴을 가진 분들이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쳐진유방의 경우에는 누워있을때와 서있을때  움직이지 않는 갈비뼈쪽의 위치에 상응하는 피부의 위치가 변하게 됩니다. 특히 많이 처진 가슴일수록 이 움직임의 거리는 길어집니다.

 

 

 

 

 

 

 

 

작고 처진 가슴을 교정하기 위해 형물을 넣을 때 보형물이 덜 느껴지도록 가슴근육(대흉근) 뒤에 보형물을 넣게 되는데 근육뒤에서 밀고 나오는 볼륨은 누웠을 때는 예쁜 위치에 잘 있지만 섰을 때는 미끄러져 내려오는 처진 살이 유방의 볼륨과 어긋나 더 처져 내려오게 됩니다.

 

 

 

 

 


 

 

 

 


  

이런 가슴모양을 폭포수변형 또는 스누피모양 변형 이라고 합니다.

 

 

 

 

 


 

 

 

 


이를 교정하기 위해서 처진 살을 끌어올려주는 노력을 하기도 하는데 이 경우 생각지 못했던 유륜주변의 흉이 남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끌어올려주는 수술 없이도 덮인살의 재배치를 통해 잘 교정됩니다.

 

 

 

 

 

밑빠짐현상, 하방변위 교정수술

가슴을 작게 만드는 가슴축소수술

물방울 가슴성형에 대하여

[가슴성형]수유 후 쳐진가슴

가슴성형수술과 주의점

 

 

 

 

 

 

가슴성형부작용 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에 이용되는 가슴성형보형물. 가슴성형보형물은 가슴을 보다 자연스럽고 아름답게 만들기위해 사용됩니다. 그렇지만 이런 보형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부작용도 있는데요.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은 가슴의 모양이 원치않는 이상하게 변화게 되는 부작용 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부작용 - 측방 변위( lateral displacement of implant)

 

 

 

보형물이 누으면 바깥쪽으로 너무 벗어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보형물이 누웠을 때 약간 퍼진 느낌이 들기를 원하지만 이런 현상이 지나치게 심한 경우는 보형물이 옆으로 너무 많이 이동하여 불편하기도 하고 부자연스럽기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갈비뼈 면이 이미 바깥쪽으로 기울어 있는 새가슴형의 골격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경우에 우측에 비해 좌측 흉곽의 폭이 넓은데(심장이 있어서 인지?) 이런 이유로 우측보다는 좌측 가슴에서 정상범위의 보형물의 측방변위가 더 있어 좌우 다른 느낌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는 표면이 매끄러운 스므스 보형물 보다 표면이 거친 텍스쳐드 보형물을 사용하고 공간을 크게 만들지 않으며 맛사지를 자제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또한 완전히 공간이 안정화 되기 전까지 어깨 관절 운동을 자제 하여 근육이 보형물을 밖으로 밀어내는 것을 최소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치료법으로는 지나치게 넓은 바깥쪽 공간을 봉합해주는 방법, 또는 화상을 입혀서 흉살이 생겨 줄어들게 하는 방법, 인조 살을 대주는 방법등으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부작용 - 보형물의 내측 변위(유방합체증-Symmastia)

 

 

 

가슴성형부작용 측방변위와는 반대로 보형물이 가슴의 중앙에서 서로 만나는 유방합체증이 있을 수 있는데 이 역시 골격의 모양에 의해 위험성이 증가 될 수 있습니다.

갈비뼈의 모양이 박스형 골격 또는 가운데가 꺼져 있는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수술시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런 유방합체증은 예방이 중요하며 치료는 바깥쪽 공간을 좀 넓혀주면서 안쪽을 봉합하거나 인조살을 대주는 방법을 사용하여 복원할 수 있으나 골격의 모양 때문에 재발 가능성이 있습니다.

 

 

 

 

 

장액종 - 가슴성형부작용

밑빠짐현상, 하방변위 교정수술

가슴을 작게 만드는 가슴축소수술

물방울 가슴성형에 대하여

[가슴성형]수유 후 쳐진가슴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8. 11. 21. 08:00

모티바 가슴성형 Motiva Ergonomix

모티바 가슴성형 Motiva Ergonomix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모티바가 우리나라에 소개된 것은 2-3년정도 되었고 많은 환자들이 모티바를 원했지만 사람 몸에 들어가서 반평생을 함께 해야하는 보형물이라 최신 보형물이라고 해도 선뜻 사용하기가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지난 시간 동안 앞서서 모티바를 열심히 사용하신 성형외과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통해 간접 경험을 해왔고.지금까지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대부분의 경우 좋은 경과를 보이는 것 같아 박진석 성형외과에서도 2017년 12월 말부터 모티바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모티바의 가장 큰 장점은 보형물의 껍질과 내용물에서 찾을 수 있는데 보형물의 껍질은 BluSeal로 안의 균열을 잘 파악할 수 있고 확대한 표면에서 보이듯이 스므스에 가까운 나노 텍스쳐 표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티바의 내용물은 젤의 점성과 탄성을 높여  중력에 따라 완만하게 움직이는 자연스러운 유방의 움직임을 얻고자 고안되었습니다.

 

 

 

 

 

 

 

 

 

모티바의 정확한 이해를 위해 좀 더 많은 수술의 경험이 요구되리라 생각되지만 지금까지 수술한 환자들의 경우 만족도가 매우 높은 보형물로 판단됩니다.

 

 

 

가슴성형수술 윗볼록이 미치는 영향

초음파검사로 가슴성형 후 건강체크

장액종 - 가슴성형부작용

밑빠짐현상, 하방변위 교정수술

가슴을 작게 만드는 가슴축소수술

 

 

 

 

 

 

 

둥근형 텍스쳐드 가슴성형 보형물이란?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확대수술에 사용되는 가슴성형 보형물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많은 보형물 중에서도 물방울 가슴성형에 많이 이용되는 둥근형 텍스쳐드 보형물은 가슴성형시 갈비뼈와 닿게 되는 보형물의 밑면이 둥글며  앞쪽면이 반구형으로 생긴 보형물을 이야기합니다. 보형물의 입체적인 모양에 따라 낮은형 중간형 높은형이 있습니다.

 

 

 

 

 

 

 

 

 

 

 


채워진 정도가 회사마다 종류마다 차이가 있는데 알러간사의 둥근형이 가장 덜 채워진 느낌이며 멘토사의 둥근형 보형물은 조금 더 채워진 보형물입니다. 알러간사에서는 좀 더 단단한 젤로 좀 더 가득채워진 인스피라 라고 하는 보형물이 있습니다.

 

덜채워진 둥근형 보형물의 경우 섰을 때 볼륨의 이동으로 물방울 모양같은 자연스러운 선을 얻고 촉감이 부드러운 반면 우글거림이나 백의 접힘현상이 증가하게 되고 시간이 지나면서 밑빠짐 현상의 가능성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 가득채워진 둥근형 보형물의 경우 윗볼록이 좀 생기려는 경향이 있고 촉감이 좀 더 단단한 경향이 있으나 우글거림이 적고 보형물의 접힘 현상이 적습니다.

 

 

 


텍스쳐드와 스므스백은 껍질에 따라 다른데 껍질이 구축을 예방하기 위해 거칠게 만들어진 보형물이 텍스쳐드인데

 


 


 

 

 

알러간사의 텍스쳐드는 바이오셀 이라고 하며 제조과정에서 소금을 덧입히고 물로 세척하여 불규칙한 면을 만들어 살과 백이 들러붙도록 고안된 텍스쳐드이습니다.

 

(BIOCELL™:불규칙한 실리콘 돌기와 다양한 크기의 구멍으로 구성되어 있어 조직 부착력을 증진시키고 보형물의 회전을 방지하며, 구형구축 발생률을 보다 감소시킵니다.)

 

 

 


 

 

 


 

 

 

 

멘토사의 텍스쳐드는 실텍스라고 하여 기계로 찍어낸 듯한 비교적 덜 거칠고 규칙적인 텍스쳐드로 살과 백이 붙지 않습니다.

 

 

 

 

 

 

 


 

 

 

 

 

 

(멘토의 표준형 코히시브젤 중 부드러우면서 충분한 필 볼륨감이 특징입니다. SILTEX™ Texturing 공법을 적용하여 보형물이 자리잡은 위치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모양을 형성합니다.)

 

 

 

알러간사의 텍스쳐드는 초기 회복이나 촉감면에서 유리한 부분은 있지만 살과 붙었다가 떨어지면서 발생하는 이중막현상이나 후발장액종의 발생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이런 텍스쳐드로 수술한 경우 살이 빠지면서 리플링이 발생할 가능성이나 리플링의 심한 정도가 더 클 수 있으므로 수술후 살을 많이 빼거나 요요현상이 반복적으로 생기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진가슴 가슴성형수술로 해결하자

가슴성형수술 전 상담을 확실히

가슴성형수술 윗볼록이 미치는 영향

초음파검사로 가슴성형 후 건강체크

장액종 - 가슴성형부작용

 

 

 

 

 

 

 

우즈베키스탄 의료봉사를 다녀와서 - 강동성심병원 이승준 전공의가 대한성형외과 회보에 올린 내용을 옮겨봅니다

 

 

우즈베키스탄 의료봉사를 다녀와서

기쁨과 행복을 선사하고 추억을 만들다.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경까지 지속된 수술 속에서 체력적으로 고되었지만 환아 한 명씩 수술이 끝날 때마다 수술 직후 잘 된 모습을 바라보며 나와 엄기일 교수님의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는 것을 보면 쉬고 싶다는 마음이 사라져갔다.

 

 

 

 

 

‘의료봉사’라는 단어는 나에게는 어쩌면 낯선 단어였다. 하지만 그 낯섦이 보람과 행복
감으로 바뀌는 데에는 그리 긴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2018년 9월 말 추석 연휴 동안 푸짐한 명절 음식을 먹고 가족, 친척들과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육체적, 정신적 포만감을 느낄 수도 있는 시기였지만 우즈베키스탄의 ‘누쿠스(Nukus)’라는 생소한 지역의 의료봉사를 다녀오기로 결정하게 되었다.

강동성심병원 성형외과 엄기일 교수 외 1인(전공의 3년차 이승준), 건국대학교병원 성형외과 김지남 교수 외 1인(전공의 3년차 이윤혜), 박진석 성형외과의 박진석 원장으로 성형외과 팀을 구성하여 9월 23일부터 29일까지 약 1주일가량의 일정으로 카라칼팍 자치공화국의 수도 누쿠스(Nukus)로 향했다.

밤 비행기를 타고 7시간 정도를 날아 누쿠스 지역 내 소아병원에 도착하니 점심쯤이 되 어가고 있었다. 긴 비행과 허기에 피곤함이 몰려왔지만 약 10년가량 꾸준히 진행해온 일이기에 소아 환자들을 볼 시간이 얼마나 부족한지를 익히 알고 있었던 터라 곧바로 수술을 받아야 할 환우들을 선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는 특히 소아병원 측에서 시간 절약을 위해 미리 수술이 필요한 구순열, 구개열
환아들과화상에 의한 반흔구축으로 인해 수술이 필요한 환우들을 분류해서 입원시켜 놓고 있었다. 엄기일 교수님, 김지남 교수님, 박진석 원장님과 함께 병원 회진을 돌면서 하루에 약 12~13명의 수술을 할 수 있게 일정을 잡았다.

 

 

 

 

 


모두 전신마취로 수술을 진행해야 하니 어찌 보면 조금은 빠듯한 일정일 수 있지만 매
년 시간적 이유로 인해 수술을 받지 못하고 집으로 돌아가야 할 수밖에 없던 환자들이 많았기에 한 명이라도 더 수술을 해주고 싶었던 엄기일 교수님의 마음에서였다.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경까지 지속된 수술 속에서 체력적으로 고되었지만 환아 한 명
씩 수술이 끝날 때마다 수술 직후 잘된 모습을 바라보며 나와 엄기일 교수님의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는 것을 보면 쉬고 싶다는 마음이 사라져갔다.
수술뿐만 아니라 매일 아침 회진 때 드레싱과 경과관찰을 하면서 말이 통하지는 않지만 보호자들의 고마워하는 모습이 가슴 깊이 전해져 왔다.


특히 마지막 날 회진을 돌면서 엄기일 교수님께서 카라칼팍어로 ‘우리는 여러분들을 사랑합니다’라는 말을 매 병실마다 외치실 때 보호자들이 박수를 치면서 너무나 좋아하는모습은 아직도 눈에 선하다.

 

 

 

 

 


박진석 성형외과에서 준비한 남은 의료물품들을 모두 소아병원에 전해줌으로써 마지
막 일정을 마쳤다.


봉사라는 것이 큰 결심에 의해서 시행되어지는 어려운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진 작은 능
력으로도 타인에게 큰 기쁨과 행복을 선사해 줄 수 있다는 것을 가슴 깊이 느낄 수 있었던 기회였다.


다시 한 번 나에게 이러한 소중한 시간과 추억을 가지게 만들어 주신 엄기일 교수님,
김지남 교수님, 박진석 원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출처 : 대한성형외과 회보

 

 

 

 

 

 

 

[가슴성형부작용]텍스쳐드 보형물의 이중막현상

처진가슴 가슴성형수술로 해결하자

가슴성형수술 전 상담을 확실히

가슴성형수술 윗볼록이 미치는 영향

초음파검사로 가슴성형 후 건강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