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1. 5. 10. 19:12

배꼽절개 유방확대술은 무엇인가

 

 

배꼽절개 유방확대술, TUBA(TransUmbilical Breast Augmentation)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합니다. 우선 배꼽절개유방확대술은 어떤것인가를 설명하고, 특징과 장단점 그리고 추천되는 사람과 권하지 않는 사람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유방확대술의 두드러진 특징은 식염수백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식염수백은 실리콘 고무로 되어 있는 빈 주머니이고 주입관을 이용하여 식염수를 채우게 됩니다. 이를 배꼽 절개선을 통해 피하 터널을 이용하여 빈주머니를 얇게 말아서 유방까지 밀어 넣고 넣은 후 식염수를 주입하여 확대를 하게 됩니다.

 

 

 

 

 

 

2007년 코젤백이 허가를 받기 전까지 우리나라에서는 식염수백만 사용할 수 있어서 절개선과 상관없이 식염수백을 사용하여 오다가 코젤백의 사용허가가 나온 후부터 식염수백의 수요가 거의 없었습니다. 몇 년전 알러간사 텍스쳐드 보형물이 임파선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 뉴스가 있고 벨라젤이 사용허가 받은 재료들을 임의로 바꾸어 물의를 일으킨 영향으로 식염수백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식염수백은 나름의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터지는 경우 몸에 흡수되어 소변으로 배출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터질경우 터지자마자 바로 알수 있다는 것입니다. 식염수백의 단점으로는 코젤백과 비교해 리플링(우글거림)이 좀 더 발생하며, 코젤백의 촉감에 비해 덜 자연스럽다는 것입니다.

 

 

 

 

 

 

그럼 배꼽절개 유방확대술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장점으로는 절개선이 배꼽 한 곳에 있어서 유방 주변에 흉이 없다는 것이며, 또한 수압으로 공간을 만들어 혈관 손상이 적다는 것입니다.

 

 

 

 

 

 

배꼽절개 유방확대술의 단점은 코젤백을 사용하지 못하며 코젤백을 넣기 위해선 절개선이 추가 됩니다. 또다른 단점은 직접 안을 들여다 보는 다른 수술방법에 비해 응급상황 발생시 대처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응급상황 발생시 밑주름선 절개가 추가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배꼽으로 가슴확대술은 어떤 분에게 좋을까요? 가슴 주변에 흉을 원하시진 않는 분이나 콘젤백 보다는 식염수백을 선호하시는 분에게 추천됩니다.

이에반해 배꼽절개 보다는 다른 절개를 권하는 경우도 있는데, 가슴이 처진 경우, 수축형 유방, 실리콘 보형물을 원하시는 경우가 그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