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부작용, 구형구축이란 무엇인가?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지난 시간에 피막에 대해 알아보면서 구축현상에 대한 이야기도 살짝 말씀드렸습니다.

가슴성형부작용을 이야기 할 때 가장 먼저 나오는 이야기가 구형구축입니다.
구형구축에 대해 잘 아는 분들도 계시지만 잘 모르시는 분을 위해 오늘은 구형구축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구형구축 하면 백이 단단해지는 것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수술 후에 가슴이 단단해지는 것은 맞지만 백이 단단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구형구축을 잘 이해하려면 지난 주에 살펴봤던 ‘피막’이 무엇인지 먼저 알아야 합니다.

 

  (피막편을 못보신 분은 꼭 피막편도 보셔요.)  

 

 

 

박진석성형외과, 피막은 무엇인가

 

박진석성형외과, 피막은 무엇인가

박진석성형외과, 피막은 무엇인가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피막이란?- 피막에 대해 알아봅니다.  피막을 제거해야한다, 제거하지 않아도 된다 이야기가 많습니다. 오

breastpark.tistory.com

 

 


  피막은?  

 

피막은 보형물을 넣기 위해 몸속에 공간을 만들었을 때 생기는 상처를 아물게 하는 흉조직입니다. 피막이 생겨서 며칠이 지나면 우리가 안 아프게 되는 것입니다.


만일 보형물이 없다면 내 상처끼리 붙겠지만 상처가 보형물과 닿아있다면 보형물에 닿는 부분에 흉조직이 생기게 됩니다.
피막은 수술후 1주일정도부터 생기기 시작하여 2-3개월째 가장 두꺼워졌다가 흉의 성숙기를 거치며 6-8개월까지 얇아지고 더 부드러워지게 됩니다.

건강한 피막은 얇고 투명하며, 음식물 싸는 투명한 랩같은 느낌으로 부드럽습니다.
반면 비정상적인 피막은 두껍고 불투명하며 단단하고 늘어나지 않으며 더 나아가 오그라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구형구축은?  

 

백을 싸고 있는 피막이 오그라들면서 공간이 줄어들게 되어 보형물이 부드럽게 있을 수 있는 여유의 공간이 사라지고 점점 보형물을 옥죄어 바람 빠진 공처럼 부드럽지 못하고 바람 가득한 공처럼 단단하고 공 모양으로 바뀌는 것입니다.
부피 대비 가장 표면적이 적은 형태가 공 모양입니다. 따라서 보형물이 들어있는 면적이 줄어들면서 공 모양으로 변하고 구형구축이라고 하게 됩니다.

 

 

 

 



  구형 구축은 어떤 사람에게 생기나요?  

 

발생원인에 대해 많이 알려져 있기는 하지만 아직은 완전히 알 지는 못합니다. 백 주변에 피가 고이거나 진물이 고이는 경우 세균이나 다른 이물질에 오염이 되는 경우 등 다양한 원인이 이야기 되지만 이런 상황이 있어도 구축이 안 생기는 분들이 있는가 하면 이런 상황이 없어도 구축이 생기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양한 원인들이 상처 회복을 늦게 하여 그 결과 흉 조직이 두꺼워지고 가슴이 단단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상처 회복기에 백 주변의 상처가 덧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구축을 예방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가슴수술을 받으시는 분들이 관심 가져야 할 부분이 여기에 있습니다.

 

 

 

 



  구형구축 발생율과 치료 성공율?  

 

저를 포함하여 주변에서 가슴성형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의 경우 구형구축 발생율은 1% 미만으로 매우 낮습니다. 그러나 이미 발생한 구축의 치료 성공율은 80-90%로 구형구축 치료에서는 아직 개선의 여지가 많습니다.
지금까지는 구형구축이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어떻게 구형구축을 줄여야 할 것인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