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지난 시간에 작고 처진 가슴을 보형물로 볼륨을 줄 때 
늘어난 피부에 고루 힘이 전달되어 모든 피부가 잘 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처진 가슴에서 유두 위쪽에만 볼륨이 전달되게 되면 폭포수 변형이 생길수 있다고 말씀드렸지요?

또한 밑주름선 아래로 내려준 볼륨이 밑주름선 위아래에 전달하는 힘의 균형이 맞지 않으면 밑주름선이 두개로 보이는 이중주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폭포수변형(좌)과 이중주름현상(우)

 

 

또 근육이 보형물을 덮고 있으면, 근육이 보형물에 의해 유방피부가 펴지는 것을 방해한다는 말씀도 드렸습니다.
따라서 늘어진 유방에 힘이 잘 전달되기에는 근막하가슴성형이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근막하에 큰 볼륨을 넣으면 가슴은 수술 후에 더 처질 수도 있기 때문에 
큰 볼륨을 원하지 않으시고 처진 가슴 모양의 개선을 원하시는 경우에 근막하 가슴성형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작고 처진 가슴으로 큰 볼륨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이중평면법으로 수술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중평면법이란 위에는 가슴근육에 덮여있고 아래쪽은 가슴근육에 덮여있지 않은 방법을 이야기 합니다.
이러한 이중평면법은 아래쪽 근육에 덮여있지 않은 면적에 따라 1형 2형 3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중평면법 1형, 2형 3형

 

 


처진 정도가 거의 없이 꺼진 가슴이라면 1형 이중평면법으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지만 
분명한 처짐 현상이 있다면 2형 또는 3형 이중평면법으로 아래쪽에 근육에 덮이지 않은 부분을 넓게 수술을 하여야 유두 아래쪽이 잘 펴지면서 자연스러운 유방모양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처진 가슴을 교정하는 효과

 

유방확대수술로 처진 가슴을 교정하는 효과를 기대하는 것은 두 가지 측면입니다.
한가지는 입체감으로 인해 처진 위아래 거리에 비해 돌출된 정도가 달라지므로 그림에서 처럼 좁고 긴 사각형과 넓어진 사각형의 길이가 달라져 보이는 것과 같은 시각효과입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균형이 맞고 덜 처져보게 되며 더 나아가 젊고 건강해 보이는 가슴을 만드는 것입니다.

 

 

 

 

 


또 한가지는 실제로 쇄골서부터 유두까지의 거리가 크게 변화하지 않는 상태에서 
유두 아래쪽에 볼륨이 증가하게 되면 
유두 아래쪽에서 유두를 앞쪽으로 밀어낼 뿐 아니라 위로 들려 올라가는 지렛대 효과가 생기게 됩니다.
그림에서 A와 A’는 동일 하므로 보형물로 유두 아래쪽을 채우는 경우 아크를 그리며 h만큼 유두가 위로 올라가게 됩니다.

 

 

 


이는 2014년에 제가 전문학술지에 
”처진 가슴 확대술 시 유두 거상효과”라는 제목의 오리지날 아티클로 발표한 논문에도 기술한 내용입니다.

 


그러나 보형물로 처진 가슴을 올라가 보이도록 하는데는 
한계가 있어서 가슴이 아주 많이 처진 경우는 보형물도 넣고 가슴도 끌어올려주는 거상수술을 병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유방 확대 거상술이라고 하는데 처진 가슴 5회차에서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처진 가슴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실제로 남는 피부를 줄이면서 가슴모양을 교정하는 유방 거상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