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5. 13. 09:32

흉곽이 넓고 유두가 아래있는 예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오늘 말씀드릴 케이스는 키가 크시고 흉곽은 넓은 반면 유두부터 밑선이 굉장히 짧고 유두가 매우 아래쪽에 있는 그런 분이셨습니다.


유두가 매우 아래쪽에 있는 환자분을 근막하 가슴성형으로 수술하고 4개월째 아주 잘 자리 잡고 있는 예가 있어서 오늘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처음. 환자분께서 상담하시러 병원에 오셨을 때
아~ 어렵다!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먼저 흉곽이 넓었습니다.


흉곽이 넓은 경우는 직경이 큰 백을 사용하지 않으면 유방과 유방 사이가 너무 멀어서 골이 안 생기고 또한 이분의 경우 체형에 비해 유두가 아래 있다보니 자칫 남자들 대흉근 갑바같은 모양이 되거나 너무 아래로 내리면 배에 가슴이 다닌 것처럼 될 수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유두부터 밑주름선까지 거리는 짧은 상태라 예쁜 모양을 위해서는 유방밑주름선을 아래로 내려야 하는데 이 경우 이중 주름 가능성도 있는 상태였고요. 상담할 때 환자분은 특별한 요구 사항 없이 저희가 그냥 알아서 예쁘게만 해달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근막하 가슴성형을 추천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가슴골쪽 대흉근에 의해서 보형물이 바깥쪽으로 밀려나려는 그런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근육도 이중평면법으로 수술하는 경우 흉곽에 꽉 차는 크기의 보형물을 넣어야 유방 사이가 너무 멀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근막하 공간은 가슴골 쪽으로 보형물이 이동하는데 전혀 저항하는 힘이 없기 때문에 보형물이 크지 않더라도 자연스러운 가슴골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근막하로 보형물의 직경이 조금 작은 보형물을 사용하는 경우 유두가 아래에 있고 유두부터 밑선까지 그 길이가 짧은 이 분의 상황에서 보형물의 예쁜 위치를 잡는 것이 좀 더 유리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가슴밑선을 밑으로 내리는 양이 적을수록 이중주름 가능성도 줄어듭니다. 한편 봉합할 때 이중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 밑주름선의 저항을 줄이고 절개 부위를 흉벽에 고정하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밑선절개로 근막하 공간을 만들었으며 예방적 지혈을 통해 드라이 포켓을 만들었습니다.
그 후 모티바 보형물을 펀넬을 사용하여 삽입하였습니다. 

절개 부위를 흉벽에 타이트하게 고정하는 엥커링(Anchoring) 봉합을 하고 피하봉합을 한 후에 인체 본드로 절개선을 도포하였습니다.

 

 

 

 

 


수술 후 일주일째는 밑주름선 봉합부위의 함몰이 심하고 윗볼록이 심해서 윗볼록 정도 UPF라고 설명드린 적 있죠 +2에 해당하는 모양이었습니다.


수술후 1개월 째에도 봉합부위 함몰이 많이 개선되기는 허였으나 여전히 남아 있고 윗볼록도 많이 가라앉기는 하였으나 UPF1보다는 훨씬 더 볼록한 정도였습니다.


수술후 3개월째 봉합부위 함몰도 사라지고 윗볼록 정도도 0~1 정도로 좋아졌으며 걱정했던 이중주름이나 그런 남성형가슴 모양도 없이 좋은 경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수술 전에 많이 고민하고 여러 가지 난제들을 해결하기 힘들었지만 환자분께서 모든 것을 믿고 맡겨주셔서 좀 더 안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수술후 초기에 절개부위 함몰이 심하고 윗볼록 정도가 아주 심했음에도 환자분께서 끝까지 신뢰를 보여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근막하 가슴성형의 가장 큰 장점은 걷거나 뛸 때 유방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올 여름에는 이분이 좀 더 자연스러운 가슴의 움직임을 갖고 지낼 수 있으리라 기대가 되네요.


오박성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