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오늘 말씀드릴 환자분은 20대 후반 여성으로 키가 크고 몸이 마른 편이며 약간의 척추 측만증이 동반된 새가슴형이었습니다. 2번 3번 늑연골이 흉골에 붙는 안쪽 위쪽이 돌출되어 있고 아래쪽과 바깥쪽은 좀 꺼져 있는 그런 모양이었습니다.

 

 

 

 


큰 가슴은 원하지 않으시고 자연스러운 모양과 크기를 원하셨습니다. 
키가 커서 그런지 새가슴형이어서 그런지 눈으로 이렇게 보기에는 흉곽이 넓다는 느낌은 아닌데 실제 흉곽폭을 재보니 한 13cm 정도로 일반인들에 비해서 조금 넓은 편이셨어요. 

 

 

 

 

 

 

환자분과 상담하면서 환자분이 원하시는 평범하고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에 초점을 맞춰서 수술을 계획하였습니다. 


먼저 새가슴인 경우 보형물이 바깥쪽으로 밀려 내려가며 가슴골이 많이 벌어지게 될 가능성을 마음에 두고 수술을 계획하였습니다. 또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원하시는데 살이 없고 마른 편이라서 보형물의 두께가 두꺼운 하이 프로파일(high profile)의 보형물을 사용하기 보다는 중간 높이의 보형물을 선택하여 측정했던 흉곽폭에 가까운 직경의 보형물을 선택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12.5cm직경에 3.9cm높이를 가진 멘토 중간높이 350cc로 결정하였습니다. 


디자인을 할 때 밑선의 위치와 바깥쪽 아래쪽 공간의 경계를 아주 제한적으로 디자인을 하고 가운데 경계는 보통은 3cm 정도 간격을 두는데 이분은 2cm 정도의 좁은 경계를 두었습니다. 
가슴 밑선에 3.5cm의 절개를 하고 디자인처럼 가운데 공간을 좀 더 안쪽까지 공간을 확보하고 바깥쪽 아래쪽 부위는 공간을 좀 덜 만들어 주었습니다.


예방적 지혈을 통해 드라이 포켓을 만들고 펀넬을 사용하여서 멘토 중간높이 350cc 보형물을 넣었습니다. 
절개선을 흉벽에 강하게 고정을 하기 위해 앵커링 봉합을 하고 피아 봉합을 한 후에 더마본드로 마무리하였습니다. 

 

 

 

 

 


환자분은 수술 당일과 다음 날까지 크게 불편해하지 않으셨고 1일째는 윗블록 정도가 UPF2 정도에 해당하였고 절개 부위는 좀 들어가 있는 상태입니다. 
시간이 지나서 윗블록 정도는 많이 가라앉고 함몰된 절개 부위는 3개월 안에 충분히 평평하게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처음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앞으로 경과를 보면서 아래쪽 바깥쪽으로 보형물이 이동하지 않는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오박성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