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오늘 말씀 드릴 분은 다른 병원에서 폴리텍이라는 독일의 물방울 보형물로 수술하시고 오른쪽 가슴에 심한 구축 현상과 왼쪽 가슴에 발생한 장액종으로 저에게 상담받고 수술한 분이셨습니다. 


왼쪽 가슴에서 2년 전에 장액종이 생겨 수술하셨던 병원에서 주사기로 장액종을 제거하였으며
그런데 3주 전에도 다시 가슴이 부어서 주사기로 100cc 정도 장액종을 제거하였답니다. 

 

 

 

 

 


가장 먼저 역형성 대세포 인파선암은 아닌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초음파 검사상에서 약간의 장액종 소견은 남아 있었지만 그것을 채취한다고 하더라도 세포 검사를 할 수 있는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차선으로 MRI를 의뢰하여 피막이나 주변 임파선에 이상 소견은 없는지 검사를 하였는데 다행히 이상 소견은 없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오른쪽 4단계 구축 상태로 피막전절제술을 계획하였습니다. 왼쪽은 누웠을 때 바깥쪽으로 보형물이 많이 이동하는 보형물 측방 변위의 상태였습니다. 
왼쪽의 피막절제술은 수술 중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한편 환자분은 가슴 보형물이 너무 크게 느껴지고 부담스러워하셨고 좀 줄이길 원하셨어요. 
오른쪽 가슴에 피막전절제술을 시행하였습니다. 


왼쪽 가슴은 보형물 자체를 피막이 덮고 있는 이중막 현상을 보이고 있었고요 상대적으로 안쪽과 위쪽 공간은 줄어든 반면 바깥쪽 공간은 등쪽 가까이까지 확장된 느낌이었습니다. 

 

 

 

 

 


보형물을 제거하고 보이는 왼쪽 피막은 비교적 건강해 보였습니다. 한편 등쪽까지 확장된 공간에서 피막을 제거하는 경우 신경손상과 혈관손상이 예견되는 상태였습니다. 


보형물을 제거한 후 살펴본 갈비뼈 면은 심한 새가슴형으로 특히 왼쪽 가슴에 흉벽면이 경사도가 아주 심했습니다. 

 

 

 

 


왼쪽 공간은 바깥쪽과 아래쪽 공간을 4센티미터 이상 봉합하여 줄여주었으며 안쪽 각 위쪽은 2cm 이상 넓혀주었습니다. 


피막전절제술을 시행한 오른쪽에서는 땀샘에서 땀이 나오는 듯한 점상 출혈이 지속되어서 보형물을 바로 넣지 않고 그냥 1차 봉합하였습니다. 


출혈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하고 3일 후에 보형물을 넣었습니다. 보형물은 멘토 중간 높이 275cc짜리를 넣었습니다. 

 

 

 

 


구축이 재발하거나 염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항생제와 소염제 또한 구축예방약을 사용하면서 초음파로 백 주변 공간을 잘 살피고 있고 현재까지 아주 좋은 회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