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 Posted by 가슴성형 2013. 1. 29. 09:30

가슴성형수술 안전한 보형물은?

[가슴성형수술] 안전한 보형물은?

가슴성형수술병원 박진석성형외과의원


가슴성형수술이 과거에 사치스러운 보여주기 위한 수술로 자리매김을 했지만 최근에는 여성의 성정체성확립을 위한 수단으로 더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가슴성형수술 들이 이루어 지고 있지만 툭하면 가슴에 넣는 보형물에 대한 안정성으로 인해 사회적 문제가 불거지는 것도 현실입니다. 


 


실리콘보형물이 과연 우리의 인체에 해가 없는지에 대한 연구는 지금도 진행형이라 말할 수는 있지만 대체적으로는 제대로 된 수칙을 지키는 경우에는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오고 있는 가운데 최근 뉴스 한편이 우리를 놀라게 하였습니다. 


2011년 3월, 방송촬영 중이던 이스라엘 출신의 배우 겸 모델 오리트 폭스가 뱀에게 가슴을 물리는 아찔한 사고를 당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뱀에 물린 폭스는 멀쩡했고 오히려 뱀이 죽어버렸다는 군요. 뱀을 죽게 한 원인은 다름 아닌 실리콘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고 이 사건을 두고 많은 사람들이 말이 많습니다. 사실 폭스는 이전에 아름다운 가슴을 위해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하는 성형수술을 받았는데, 뱀은 그 실리콘 보형물을 물었던 것입니다. 여기서 폭스가 목숨을 건진것은 정말 다행스러운 일이지만 많은 궁금증이 생기는 것도 사실입니다. 


 


수술을 통해 체내에 삽입하는 보형물은 실리콘과 고어텍스가 대표적입니다. 고어텍스에 비해  실리콘이 좀 더 많이 사용된다고는 합니다만 당연히 어떤 수술에 어떤 보형물을 써야하느냐에 따라 어떤 재료의 보형물이 쓰이는지는 결정이 나게 됩니다. 체내에 사용되는 이 두가지 보형물은 인체에 무해한 것으로 이미 연구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실리콘이라는 물질은 이미 아기 젖병 꼭지로 제작될 만큼 그 안전성이 입증되어 있는 물질입니다. 고어텍스도 마찬가지다. 고분자화합물인 ‘폴리사플루오르에틸렌(PTFE)’을 가공해 만든 고어텍스는 실리콘처럼 다방면에서 이용됩니다고 합니다. 수증기는 통과시키지만 물방울은 통과시키지 않는 미세한 구멍으로 이뤄져 기능성 의복 소재로 유명하며 인공혈관으로 사용될 정도로 안전한 물질입니다. 


이 두 물질이 아무리 안전하다고 해도 나름 합병증을 유발할 가능성에 대해 가능성이 전혀 없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특히 거부반응에 대해서는 더 그렇습니다 그것은 면역과 연관되어 지는 것이라 누구도 정확히는 파악하기 힘들지만 임상케이스가 많아짐에 따라 이제는 어느정도 그 확률을 알수는 있습니다. 이제는 그런것이 무서워 수술을 못한다면 구데기 무 서워 장못담근다는 말과 비슷한 말이 되어 버렸습니다. 


 


겔 형태의 실리콘은 어떨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직 논란이 많습니다. 겔 실리콘은 보통 여성의 유방 성형 시 실제와 비슷한 촉감을 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문제는 겔이 조금씩 흘러나와 인체에 유입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응축성을 강화한 코헤시브겔이 나오게 되었고 이것은 표피가 균열이 되더라도 밖으로 새는 것이 적거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오히려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적은 균열이나 새는 현상은 감지가 어려워 나중에 다른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코헤시브겔의 경우에는 주기적인 검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유방, 가슴성형 전문의와 더욱 더 신중하게 상담하고 결정해야하는 중요한 이유가 이것입니다. 물론 모양이나 형태 수술의 아름다움도 물론이거니와 수술이 후의 안전성에 대해서도 책임감 있게 설명하고 예측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분별하고 수준낮은 시술은 결국 큰 부작용을 초래하게 될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