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4. 6. 25. 10:04

뒤집힌 물방울 보형물 바로잡기

뒤집힌 물방울 보형물 바로잡기

 

 

며칠전 다른 병원에서 2월에 겨드랑이로 수술을 하고 윗볼록이 있으셔서 같은 병원에서 4월에 유륜으로 수술을 하셨는데 가슴모양이 이상하다며 내원하셨다.

 

초음파로 보형물을 확인하기 위해 누우셨는데 가슴모양이 유두를 중심으로 평평한 느낌이 드는 것이 보형물의 바닥이 앞으로 향해 있는 느낌이 들었으며 환자분도 같은 증상을 호소하였다.

 

 ​초음파로 보니 물방울 보형물 뒤쪽에 있는 마커가 세군데에서 보여서 표시를 하였다. 피부가 느슨한 상태에 장액종이 고여있어서 손으로 밀면서 바로잡으려고 시도하면 돌릴 수 있을 것 같았으나 다른 분이 수술하고 2개월정도밖에 안되었는데 내가 보혈물의 위치를 바로 잡기위해 외부에서 가슴을 세게 만지는 것은 출혈이나 기타 등등의 문제가 생길 소지가 있어서 점찍은 것을 가지고 수술하신 병원에서 돌려보라고 말씀드리고 수술하신 선생님이 혹시라도 자신이 없어서 내게 도움을 직접 청한다면 시도해볼 수있다고 말씀드렸다.

 

 

 

(초음파상 실리메드 물방울 보형물 뒤쪽에 있는 두개의 버튼이 보이고 있음)

 

 

일주일정도 지났을 때 환자가 부탁이 있다면서 나를 다시 찾아왔다.

 

말씀인즉

수술하신 병원에서 돌리려고 시도를 해봤는데 잘 안된 것 같은데 잘되었다하고 모양이 웬만하니까 그냥 지내라는 말씀을 하시는데 자신은 이대로는 못 견디겠다며 모든 문제를 본인이 ​책임지실테니 나에게 시도해봐달라는 말씀이었다.

다시 초음파로 봤을 때 앞뒤가 뒤바뀐 상태에서 시계방향으로 45도 정도 돌아간 상태였으며 안쪽에 장액종이 많고 살이 늘어진 편이라 가슴의 긴장도를 줄여서 손으로 돌릴 수 있을 것 같았다.

처음 시도해보는 것이라 생각으로는 가능할 것 같지만 실제로 될까? 의문이 있었다.

환자분이 가슴을 세게 눌러서 불편하셨을텐데 잘 참으셨다.

잘 돌아간 느낌이 들어서 다시 초음파를 보니 시계방향으로 돌아간 것은 바로잡아졌는데 앞뒤로 돌아간 것은 정복되지 않았다.​

 

다시 시도를 했다.

느낌에 완전히 자리 잡히는 느낌이 있었고 환자는 좋아서 어쩔줄 몰라하신다.

누워서 봤을 때 초음파를 보지 않아도 정상적으로 바뀌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백주변에 있던 장액종을 주사기로 20cc정도 제거하고 항생제를 드리고 돌려보냈다.

환자분은 고맙다는 말을 계속 이었지만 나또한 처음 경험하는 일이고 생각으로 있던 일이 현실화되는 기쁨은 내게도 정말 크게 다가왔다.

앞으로 장액종이 더 차지 않고 잘 자리를 잡아서 또 다른 수술 없이 잘 정착되길 기도한다. 할렐루야! 

 

 

뒤집힌 물방울 보형물 바로잡기

 가슴성형수술 후 주의사항

 가슴보형물 하방변위(밑빠짐현상)

 [가슴성형재수술]어떤경우에 필요할까?

 [가슴성형]가슴성형수술 후 관리의 중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