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 Posted by 가슴성형 2012. 8. 17. 15:23

가슴성형 궁금증을 알아보자 가슴성형 FAQ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일단은 가장 기본적인 내용 들을 위주로 포스팅을 하면서 카테고리 구성 들이 마무리되면 전체적으로 자료를 카테고리 별로 분류하여 포스팅을 할 계획입니다. 의료자문은 가슴성형을 전문으로 하시는 박진석 원장님이 직접 해준 것입니다.

 

위축되지 않고 당당하게 다닐 수 있는 그녀들이 부러우신가요?..

작은 가슴으로 항상 위축되고, 뽕 브라 굴욕은 그만!!.

  


가슴성형 가슴성형 전후 사진박진석 성형외과 가슴성형 FAQ가슴성형 질문 가슴 수술유방 성형 유방유방 성형 전후 사진

 

○ 유방성형수술 후에 암이 생기지는 않을까?    
 유방성형수술로 암이 더 생기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유방확대 술을 받았다고 유방암을 예방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그러나 유방확대 술을 받으신 분이 x-ray를 이용한 유방암검사를 할 때 삽입물의 그림자 때문에 가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유방확대 술을 받으신 분은 유방초음파검사가 보다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딱딱해지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는데?    

삽입 물이 자신의 살이 아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그 삽입 물과 벽을 쌓는 막을 만드는데 일종의 흉조직입니다. 정상적으로 2개월-3개월정도는 속안에 흉조직이 많이 생기면서 단단해지다가 흉조직이 성숙되는 과정을 거치면서 6개월이상 경과하면서 좀 더 부드러워지게 됩니다. 그러나 누웠을 경우는 백을 덮는 자신의 살이 모두 위로 이동을 하기 때문에 서있을 때보다는 더 탱탱한 느낌이 있게 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비정상적으로 단단해지는 것을 유방구축현상이라고 하는데 원인은 다양하며 유전자 중에 구축현상을 더 잘 일으키는 체질을 가지신 분도 있고 그 외 세균감염이나 피가 고이는 원인 등으로 생길 수도 있습니다.


원인과 무관하게 단단해지는 현상은 자신이 만든 흉조직(방어막)이 수축하는 성질이 있으며 이런 특성으로 표면적이 체적에 비해 줄어서 발생하며 가장 줄어든 형태가 공 모양입니다. 따라서 공에 바람이 빠지면 말랑거리며 주저앉듯이 표면적이 넓도록 방을 유지하면서 필요한 경우 맛 사지를 열심히 하여 예방해야 합니다. 그러나 1%정도의 확률은 있으며 이러한 현상이 발생시에는 방을 넓혀주는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마사지를 해줘야 하나요?    
 

확대수술 후 마사지는 마사지가 필요 없는 백의 경우 특별히 필요 없습니다. 그러나 마사지가 필요한 백을 넣은 경우 마사지 방법은 삽입공간의 넓이와 높이 중 높이는 낮추고 넓이를 넓히는 방향으로 손바닥으로 세게 눌러서 시행하셔야 됩니다. 마사지는 2-3개월까지는 1일 4-5회 정도 하게 되며 점차 횟수가 줄어 6개월부터는 샤워할 때 1분정도 해주시면 됩니다. 



○ 수술 후 브래지어 착용은 어떻게 하나요?    
 브래지어는 수술방법에 따라 수술 후 가슴모양에 따라 결정을 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받쳐 올려주는 브래지어는 1년간 금물입니다. 첫 1개월은 위가 불룩한 경향이 있으며 이 것이 내려가기 위해 위를 감아주어야 할 수 있으며 브래지어가 필요하다면 스포츠 브라나 고탄력 복 재질로 맞춘 브래지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이체형 아래가슴 성형 전후 사진

 

 

○ 확대수술 후 유방감촉이 이상하지는 않을까?    
 확대수술은 삽입 물(백)을 삽입하여 크게 하는 것이므로 만졌을 때의 촉감은 백 자체의 촉감에 영향을 받게 되며 백을 덮는 살의 두께, 또 살의 탄력에 의해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본인이 만지면 알 수 있으며 일반인이 수술 사실을 알거나 의심을 가지고 만지면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촉감이 이상하게 느껴지는 것은 아니며 포옹했을 때 대부분의 배우자 분들이 가슴에 닿는 느낌을 탄력 있게 생각합니다.


 



○ 백이 영구적인가?    
 백의 외피가 몸 속에서 마모현상이 생겨서 평균 18년쯤 되었을 때 주머니의 두께가 반으로 감소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이 지나면서 백이 작은 압력에도 터질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러한 주머니의 노화현상 때문에 내용물의 안정성이 더욱 요구되고 있습니다. 식염수백의 경우 터지면 즉시 느낄 수 있고 7일 이내(가능하면 빨리) 병원에 오실 경우 방을 새로 만들지 않고 다른 백으로 대치할 수 있어 국소마취로 통증 없이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출산 후 모유를 먹일 수는 있을까?    
 가슴의 구조는 좌측 그림과 같이 피부-유선조직(젖 분비)-가슴근육-갈비뼈로 되어 있는데 유방확대 술은 파란색(가슴근육과 갈비뼈 사이)면을 따라 공간을 만들고 그곳에 백을 삽입하므로 유선조직과는 전혀 무관합니다. 



 

의료자문 박진석 성형외과 

문의 전화 : 02-514-0500



코젤의 장점과 단점 - 압구정 박진석 성형외과

유방 비대증 치료를 위한 가슴축소-압구정 박진석 성형외과

박진석 원장 제 4 회 아시아 가슴성형 심포지엄 초청

박진석 원장 태국 성형외과 제 23차 학회 초청 강연

가슴성형의 부작용 [1] 구형구축

함몰유두란

가슴성형 수술 후 마사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