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5. 7. 17. 09:30

부유방이란무엇인가?

부유방이란무엇인가?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유방의 위치에 유선이 위치하지만 다른곳에도 존재할 경우 이를 부유방이라 합니다. 태아 때에는 다른 포유류들과 마찬가지로 겨드랑이를 시작으로 사타구니까지 완만하게 곡선을 그리며 유두 혹은 유선조직이 있기 마련이지만 성장하며 퇴하되어 없어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퇴화과정이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때 유두나 유선이 남아있게 됩니다.

 

 

 

 

 

 


 

 

 

 

부유방의 가장 흔한 형태는 액외부라 불리는 겨드랑이 부유방입니다. 특히 이 겨드랑이에 있는 부유방의 경우에는 심미적으로 좋지 않게 보여 여성에게 스트레스를 주기도하고 특히 임신이나 수유중에는 더욱 커지게 되어 스트레스가 배가 됩니다.

 

 

 

그 때문에 가슴성형수술을 하러 오시는 환자분들 중 이런 부유방을 제거하는 제거수술도 동시에 받기를 원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겨드랑이로 절개를 하면서 그 절개 흉으로 부유방을 제거하고 동시에 가슴확대수술을 하는데에 시술상 문제는 없어보이지만 이 경우는 피할 수 있다면 부유방을 제거하고 같은 절개선으로 동시에 가슴확대수술을 ​하는 것은 피하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크게 두가지 이유때문

 

 

먼저, 유방이 없는 경우 두드러져 보이던 부유방이 유방이 커짐으로 어느정도 가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가슴확대수술후에 부유방이 보기 싫다면 그 때 수술을 결정해도 늦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다음으로는 보형물이 지나갈 통로에 부유방제거수술로 인해 오염될 가능성이 많고 이런 오염된 통로를 보형물이 지나가는 것은 아무래도 염증이나 구축가능성이 증가하게 됩니다.​  부유방을 제거한 후 그 곳에 멍이 드는 분들을 종종 경험하는데 부유방을 제거한 부분에서 나오는 피나 진물이 보형물이 있는 아래로 중력에 의해 흘러 내려가는 경우 과연 보형물 주변 환경이 괜찮을까에 대한 부담감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많은 분들이 여러 번 수술대에 눕지 않고 휴가 한 번에 두마리 토끼를 다 잡으려​하는데 만일 동시에 부유방제거와 가슴확대수술을 시행하여야 한다면 철저한 지혈과 세척, 보형물 공간과 부유방제거부위의 분리, 등이 요구됩니다.

 

 

 

 

 

 

가슴성형수술 보형물의 교체 

유선염과 백주변 염증에 대하여 

체중감량 후 꺼진가슴 성형

가슴성형후 구축의 원인 

출산 후 쳐진가슴 가슴성형으로 해결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