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5. 10. 5. 09:33

[가슴성형수술]가슴보형물의 제거

[가슴성형수술]가슴보형물의 제거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을 받은 환자분들 중에서는 간혹 보형물로 가슴확대성형수술을 받고 보형물을 제거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수술후 1주일 이내에는 보형물이 주는 압박감을 견디기 힘든 것이 원인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염증등에 의해 보형물제거를 원하지는 않았지만 치료를 목적으로 제거하기도 합니다. 반복되는 부작용(구축현상, 보형물의 변위, 우글거림, 통증)이나 내 것 같지 않다는 이유로 제거를 결심하기도 합니다.

 

 

 

 

 

 


때로는 보호자 동의 없이 수술했는데 배우자의 반대가 너무 심해서 어쩔 수 없이 보형물을 제거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보형물을 제거한 분들 중 70%는 3년내에 다시 보형물을 넣기 위해 병원을 다시 방문하므로 보형물 제거를 결정하기 전에 보형물을 넣는 수술을 하기 전보다 훨씬 더 심사숙고를 해야합니다.

 


사람 몸에 지퍼가 달린 것이 아닌 이상 생각의 작은 변화가 있을 때 마다 수술로 교정하려는 생각은 교만한 생각이라 여겨집니다.

많은 경우에 보형물을 제거하고 한참의 시간이 지난 후 다시 수술하는 경우 보형물 제거와 동시에 수술하는 경우보다 조건이 나쁜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보형물을 제거하는 경우 피막을 제거할 것인가는 논란의 여지가 있으나 석회화가 있거나 피막이 건강해보이지 않는 경우는 피막제거를 원칙으로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간혹 피막의 변성으로 물이 차는 경우가 있어서 무조건 제거를 해야만 한다는 주장도 있다. 또한 제거와 동시에 처진 가슴모양을 바로잡기 위해 유방을 끌어올려주는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부정맥이 있는 환자의 가슴성형 

지방주입받은 환자의 보형물 수술 

리플링 현상에 대하여 

[가슴성형수술]수술 후 주의사항 

가슴성형수술 1년마다 초음파검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