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8. 5. 23. 09:00

[가슴성형수술]파열된 코젤보형물

[가슴성형수술]파열된 코젤보형물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은 보형물을 가슴에 삽입하는 형태의 수술이 주로 이용됩니다. 다양한 보형물이 이용되지만 그 중에서도 코젤보형물은 다른 식염수 보형물과는 달리 수술 후에도 특별한 마사지가 필요치 않고 보형물의 파손이 일어난 경우라도 안의 내용물이 퍼저나가는 것이 아닌 응집되는 성질 때문에 안전하다는 강점과 함께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바쁜 직장인같은 여성들이 많이 찾는 보형물인 코젤보형물은 텍스쳐드 보형물이라고 불리며 가슴성형에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5년전에 박진석성형외과에서 코젤보형물로 둥근형 텍스쳐드로 수술하신 분이 연락이 왔었습니다. 외국에 살고 계시는데 한쪽 백이 터진 것 같다는 것입니다. 터졌다고 생각하는 근거는 한쪽 가슴의 촉감이 갑자기 너무 부드러워졌다는 것이고 몇개월 전의 일인데 외국에 있어서 빨리 들어올 수 없어서 걱정이 되셨던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어느 순간 촉감이 부드러워졌어도 실제로 초음파를 보면 터지지 않은 경우도 많기에 한국에 들어오시는대로 초음파를 보자고 말씀드렸습니다. ​또 어떤 경우는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정기 경과 관찰 중 초음파상에 터진 경우를 발견하기도 합니다. 


 


 ​병원을 방문하셔서 초음파를 보았는데 보형물이 터진 소견을 보였습니다.

백이 들어있는 공간과 백껍질 사이에 실리콘 내용물이 끼어있는 소견이었습니다.


 



 



 



환자는 터질 수 있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왜 자기에게 이런 일이 생겨야 하는지 또 생각보다 한쪽 백이 너무 일찍 터져서 많이 속상해하셨습니다. 코젤보형물이 터진 경우 안쪽 피막이 건강하지 않다면 피막도 모두 제거를 하면서 수술을 해야하기에 수술자체의 부담도, 회복면에서도 시간을 요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오래 경과한 경우도 코젤보형물의 경우 피막은 건강한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대부분의 경우는​ 보형물을 넣어주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수술입니다.


 


실험적으로 보형물을 차가 밟고 지나가도 터지지 않고, 총을 쐈는데도 총알이 뚫고 나오지는 못하는 영상도 봤는데, 왜 터지는지를 정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 많은 의사들이나 백을 만드는 과학자들의 추측된 가설은 촉감이 부드럽게 느껴지도록 덜 채워진 보형물을 넣는 경우 자세를 바꾸거나 손으로 주무를 때 안에서 보형물이 접혔다 펴졌다를 반복하면서 한 곳에 피로도가 집중되고 얇아져서 그 곳이 어떤 힘에 의해 터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촉감면에서는 둥근형 코젤보다 좀 떨어지지만 좀더 가득 채운 물방울 보형물의 사용을 권하게 되는 분위기가 있습니다.
























[가슴성형수술]새가슴환자의 경우

짝가슴을 위한 가슴성형수술

가슴성형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이 필요한 이유

가슴축소수술에서 중요한 흉터

근막하 가슴성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