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8. 6. 25. 09:00

가슴성형 부작용 구형구축의 원인

가슴성형 부작용 구형구축의 원인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구형구축은 가슴성형에 있어 피하고싶은 대표적인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구형구축이라 함은 가슴성형으로 생겨날 수 있는 부작용 중 가슴이 단단하게 구형으로 변하게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예전에 비해서 수술의 방법과 보형물의 발달로 인해 최근에와서는 구형구축의 빈도는 크게 줄었지만 그럼에도 구형구축으로 인해 병원을 찾는 사람들은 존재하고 있습니다.

 


 

 

 


 

 

 

 

 

 


발생빈도가 높은 부작용이니 많은 그에 대한 원인도 충분히 알려졌을거라 생각 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완벽하게 파악되어진 것은 아닙니다. 다만 초기 구축이 유발되는 과정에서 보면 염증성 반응이 좀 더 심한 경우에 구축이 더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이런 구축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염증성 반응을 줄이려는 노력들이 많이 있습니다.

 


 

 

먼저 가장 최근에 공감하고 있는 이론으로는 세균막이 보형물 주변에 생기는 것이 중요한 원인이라는 "biofilm theory"가 있습니다.

 


 

 


이런 일종의 단백질 막이 생기지 않도록 출혈이 거의 없도록 수술하기 위해 내시경을 보거나 직접 공간을 보면서 수술하여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을 피에 물들지 않은 "dry pocket"을 만들려고 노력하며, 이 공간에 보형물을 넣기 전에 항생제나 소독물질로 세척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초음파 등을 이용하여 수술후 회복기에 발생할 수 있는 장액종(진물이 고임), 혈종(피가 고임)을 적극적으로 치료하기도 합니다.

 


 

 

껍질이 매끄러운 보형물 보다는 표면이 거친 텍스쳐드 보형물이 구축발생빈도를 줄인다는 보고가 많으며 근육앞쪽 공간 보다는 근육뒷쪽 공간이 통계적으로 구축가능성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실리콘 내용물의 점도가 높은 코젤(cohesive silicone gel)을 사용하여 gel bleeding에 의한 구축가능성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환자의 경우 과로나 과음을 피하고 수술전 건강식을 통해 면역을 증진 시키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구축 예방약으로 알려진 아콜레이트나 싱귤레어는 동물실험이나 이론적으로는 효과가 있으나 실제 임상에서는 큰 효과가 없다는 보고들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재수술이외에 특별한 방법이 없는 경우에 종종 사용되고 있다. 간독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가슴축소수술을 결심할때 생각해보아야 할 것들

[가슴성형]짝가슴교정수술

가슴성형, 수술 후 관리를 기억하세요

가슴성형부작용 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에 대하여

작고 쳐진 가슴성형

 

 

 

 

 

 

 

가슴축소수술을 결심할때 생각해보아야 할 것들

 

오직 가슴성형만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을 떠올리면 가슴을 크게만드는 가슴확대수술을 생각하게 되지만 반대의 경우인 가슴성형으로 가슴을 작게 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분들은 가슴축소수술을 생각하기 전에 먼저 고려해야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1. 얼마나 줄이길 원하는가?

 

10년전만해도 가슴이 커서 고민인 분들 대부분이 너무 무겁고 거추장스러워서 가능하면 최대한 줄이기를 원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당시에는 가슴 큰 사람들이 많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고 최근에는 가슴이 크고 예쁜 분들이 많아지면서 처진 것을 개선시키는 것에 더 의미를 두고  크기는 예쁘게 살짝 볼륨있는 정도로 줄이기를 원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 흉은 어떻게 남는 것이 나에게 유리한가?

 

흉은 유륜에만 남는 방법은 가장 흉의 크기는 작지만 많이 줄이기 어렵고 많이 줄이는 경우는 유륜주변에 주름진 흉이 많이 남게 됩니다.

 

따라서 많이 처지고 많이 줄이기를 원하는 경우는 유륜 흉터법보다는 수직 흉터법(Vertical reduction mammoplasty)이 유리합니다.

 

 

 

 

3. 입원이 필요한가?

 

대부분의 경우 입원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4. 통증은 심한가?

 

대부분의 경우 통증은 문제되지 않는 정도입니다.

 

 


5. 흉은 많이 남는가?

 

개인차이가 있지만 켈로이드 체질이 아닌 경우는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6. 부작용은?

 

유방을 줄이되 혈액순환에 지장을 주지 않는 것이 관건인 수술입니다. 많이 줄이려고 할수록 혈액순환에 지장을 주기 쉬워서 유방의 혈관의 분포를 잘 이해하고 수술을 해야합니다.

 

 

그밖에 일반적인 부작용으로 피가 고이거나 염증이 생기는 경우 상처가 잘 아물지 않는 경우 등이 있으나 흔한 부작용은 아닙니다.
.

 

 

가슴축소수술에 있어서 흉터

작고 처진 가슴 교정

가슴성형부작용 구형구축을 알아보자

가슴성형부작용 밑빠짐현상과 밑선올리기

[가슴성형수술]파열된 코젤보형물

 

 

 

 

 

 

 

 

가슴성형부작용 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에 대하여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은 가슴성형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들 중에서 가슴성형수술에 사용된 가슴성형보형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중 하나로 가슴의 모양이 이상한 부작용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가슴성형 부작용은 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 입니다. 가슴성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인 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은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부작용으로 가슴의 모양이 이상하게 되는 부작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부작용 - 측방 변위( lateral displacement of implant)


보형물이 누으면 바깥쪽으로 너무 벗어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보형물이 누웠을 때 약간 퍼진 느낌이 들기를 원하지만 이런 현상이 지나치게 심한 경우는 보형물이 옆으로 너무 많이 이동하여 불편하기도 하고 부자연스럽기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갈비뼈 면이 이미 바깥쪽으로 기울어 있는 새가슴형의 골격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경우에 우측에 비해 좌측 흉곽의 폭이 넓은데(심장이 있어서 인지?) 이런 이유로 우측보다는 좌측 가슴에서 정상범위의 보형물의 측방변위가 더 있어 좌우 다른 느낌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는 표면이 매끄러운 스므스 보형물 보다 표면이 거친 텍스쳐드 보형물을 사용하고 공간을 크게 만들지 않으며 맛사지를 자제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또한 완전히 공간이 안정화 되기 전까지 어깨 관절 운동을 자제 하여 근육이 보형물을 밖으로 밀어내는 것을 최소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치료법으로는 지나치게 넓은 바깥쪽 공간을 봉합해주는 방법, 또는 화상을 입혀서 흉살이 생겨 줄어들게 하는 방법, 인조 살을 대주는 방법등으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부작용 - 보형물의 내측 변위(유방합체증-Symmastia)


가슴성형부작용 측방변위와는 반대로 보형물이 가슴의 중앙에서 서로 만나는 유방합체증이 있을 수 있는데 이 역시 골격의 모양에 의해 위험성이 증가 될 수 있습니다.
갈비뼈의 모양이 박스형 골격 또는 가운데가 꺼져 있는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수술시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런 유방합체증은 예방이 중요하며 치료는 바깥쪽 공간을 좀 넓혀주면서 안쪽을 봉합하거나 인조살을 대주는 방법을 사용하여 복원할 수 있으나 골격의 모양 때문에 재발 가능성이 있습니다.

 

 

 

수술 후 관리의 중요성

FDA(미국식약청) 허가를 받은 가슴성형보형물

구형구축 가슴성형부작용을 알아보자

가슴성형부작용인 장액종은 무엇인가

가슴성형보형물제거후 유방의 모양만들기

 

 

 

 

6세대 보형물 알러간사 내트렐 510에 대한 이해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알러간사는 멘토사와 함께 가슴성형 보형물 시장에서의 인지도는 그 역사와 시장에서의 평가면에서 보면 자동차 시장에서 벤츠나 BMW와 같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앨러간에서 최근 런칭한 내트렐 510은 6세대 보형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6세대가 반드시 모든 환자에게 더 좋은 보형물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다만 모든 환자를 만족시킬만한 단 하나의 보형물이 존재하지 않듯 4세대 5세대 보형물을 사용하면서 임상에서 느끼는 작은 불만들을 개선한 보형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트렐 510은 모든 환자에서 유리하다고 볼 수는 없지만내트렐 510은 특정환자들에게는 지금까지 표현될 수 없는 많은 부분을 목표로 고안된 보형물입니다.







 


내트렐 510은 주된 특징이 듀얼젤(Dual gel) Two Block 젤입니다.


부드러운 주변젤과 단단한 중심전면부젤로 구성되어있습니다.부드러운 주변젤은 촉감을 개선하게 되며 단단한 중심 전면부 젤은 예쁜 유방모양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기존의 내드렐 410에 비해 뒷면이 약간 오목하고 위쪽 가장자리가 얇게 나와 흉곽에 잘 접착되면서 경계면이 덜 만져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 런칭된 보형물이라 최종적인 판단은 몇년이 지나야 정확하겠지만 비슷한 모양의 내트렐 410의 5년간 경험과  둥근형 바이오셀 텍스쳐 코젤의 10년간 사용경험을 통해 내다볼 때 구축의 가능성을 최소화 하면서 안정적으로 예쁜 모양의 가슴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상대적으로 거친 표면의 앨러간 바이오셀 텍스쳐에서 늦은장액종?(Late Seroma)의 가능성이 좀 더 높은 것으로 되어 있어서 내트렐 510 역시 늦은 장액종의 가능성은 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가슴성형수술 후의 흉터

2017년 누쿠스 의료봉사를 다녀와서

인공유방 부작용의 이해와 구형구축 - 인공유방 안전사용을 위한 안내서

UPF, 아름다운 가슴을위하여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8. 6. 4. 09:30

벨라젤마이크로

벨라젤마이크로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벨라젤 마이크로는 가장 최근에 나온 보형물로 외관상 완성도가 높은 보형물입니다.








벨라젤 마이크로 보형물은 대한민국 의료제품 생산 기업인 한스바이오메디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한스바이오메디에서 10년전부터 인공유방보형물을 생산하여 외국에 수출을 해오다가 2016년부터 국내에서도 인공유방보형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20년 넘게 가슴성형을 주로 수술해오면서 한국에서도 보형물을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막연하게 있었는데 벨라젤 마이크로 보형물을 보는 순간 참 뿌듯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벨라젤 마이크로 보형물의 가장 큰 특징은 응집력을 증가시켜 속안에 있는 젤이 큰 외압에도 변형이 잘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외부에서 가해지는 힘에 저항을 잘 하는 경우 촉감이 떨어지기 쉬운데 벨라젤 마이크로는 젤의 점탄성(ViscoElasticiy)을 높여서 촉감 또한 매우 부드러우며 자연스러운 유방의 촉감을 보유하고 있는 보형물입니다.




한스바이오메디에서 제공한 자료에 의하면 외피가 5중겹으로 되어있으며 중간에 Barrier Layer가 있어서 실리콘 젤 입자가 스며나오는 젤bleeding을 방지하고 백의 파열 가능성 또한 줄였다고 합니다.













또한 벨라젤 마이크로 라는 이름에서 이야기 하듯 외피는 스므스와 텍스쳐드의 중간형태인 마이크로 텍스쳐드 외피를 갖고 있습니다.









벨라젤 회사에서 제공한 제품관련영상









벨라젤 마이크로는 오랫동안 보형물을 이용한 유방성형술을 해온 소견으로는 완성도가 높아보이고 수년간의 임상추적관찰을 통해 식약청의 허가를 받아 수술에 사용되고 있으나 많은 의사와 환자들의 장기간 추적관찰에 의한 경험치가 누적된 통계 자료가 아직은 부족한 부분은 고려되어야 할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