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축소수술을 결정할 때 생각해야하는 문제들

 

오직 가슴성형만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으로 가슴을 작게 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분들은 가슴축소수술을 생각하기 전에 먼저 고려해야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1. 얼마나 줄이길 원하는가?

 

10년전만해도 가슴이 커서 고민인 분들 대부분이 너무 무겁고 거추장스러워서 가능하면 최대한 줄이기를 원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당시에는 가슴 큰 사람들이 많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고 최근에는 가슴이 크고 예쁜 분들이 많아지면서 처진 것을 개선시키는 것에 더 의미를 두고  크기는 예쁘게 살짝 볼륨있는 정도로 줄이기를 원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 흉은 어떻게 남는 것이 나에게 유리한가?

 

흉은 유륜에만 남는 방법은 가장 흉의 크기는 작지만 많이 줄이기 어렵고 많이 줄이는 경우는 유륜주변에 주름진 흉이 많이 남게 됩니다. 따라서 많이 처지고 많이 줄이기를 원하는 경우는 유륜 흉터법보다는 수직 흉터법(Vertical reduction mammoplasty)이 유리합니다.

 

 

 

 

3. 입원이 필요한가?

 

대부분의 경우 입원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4. 통증은 심한가?

 

대부분의 경우 통증은 문제되지 않는 정도입니다.

 


5. 흉은 많이 남는가?

 

개인차이가 있지만 켈로이드 체질이 아닌 경우는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6. 부작용은?

 

유방을 줄이되 혈액순환에 지장을 주지 않는 것이 관건인 수술입니다. 많이 줄이려고 할수록 혈액순환에 지장을 주기 쉬워서 유방의 혈관의 분포를 잘 이해하고 수술을 해야합니다.

 

 

그밖에 일반적인 부작용으로 피가 고이거나 염증이 생기는 경우 상처가 잘 아물지 않는 경우 등이 있으나 흔한 부작용은 아닙니다.

 

 

[가슴성형]짝가슴교정수술

가슴축소수술을 결심할때 생각해보아야 할 것들

가슴성형 부작용 구형구축의 원인

모티바 가슴성형 Motiva Ergonomix

[가슴성형수술]보형물의 파열에 대해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8. 7. 19. 08:18

가슴축소수술과 흉터

가슴축소수술과 흉터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을 줄이는 수술인 가슴축소수술. 가슴성형수술하면 대부분 가슴을 크게하는 확대수술을 떠올리지만 그 반대의 경우인 가슴을 줄이는 축소수술을 원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가슴을 축소하는 가슴축소수술은 다소 높은 난이도의 수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슴확대수술과 달리 긴 흉터를 남기며 수술이 이루어 지게 되는데 가슴의 크기를 줄이는 과정에서 피부도 함게 줄여야 하기에 피부를 제거한 양만큼의 흉이 남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가슴축소를 원하는 환자분들의 대부분이 흉터는 괜찮으니 최대한 가슴을 작게해달라는 요구가 많습니다.




 


이런 의견을 종합해보면 가슴확대수술을 희망하는 환자분들보다 가슴축소수술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보다 절실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가슴이 큰 경우 어깨가 아플 수 있고 심한경우에는 허리까지 아프기 때문에 가슴을 줄이는 수술을 생각하지만 환자분들의 바램과는 달리 가슴크기를 줄일 때 유두로 가는 혈액공급에 지장이 없도록 하여야 하므로 크기를 줄이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지장이 없도록 위쪽 혈관을 살려서 제거하는 아래쪽에서 조직을  주로 제거하는 방법  


안쪽 혈관을 살려서 바깥쪽에서 조직을 주로 제거하는 방법


아래쪽 혈관을 살려서 위쪽 조직을 주로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절제하는 부분과는 상관없이 흉은 눈에 덜 띄도록 유륜과 수직으로 흉이 남도록 하는데 너무 긴장도가 높거나 켈로이드 체질인 경우는 흉이 붉게 튀어오르는 경우도 없지 않습니다.



유방축소수술은 흉과의 전쟁입니다. ​흉을 최소화하기 위해 테이핑이나 연고 실리콘 시트 등이 사용되며 필요에 따라 주사나 먹는 약도 복용할 수 있습니다.



가슴축소수술 후  회복기간은 1-2주정도 요하며 흉관리는 1년정도 필요합니다. 수술 이후 처음에는 아랫부분이 타이트한데 6개월정도 지나면서 원추형의 모양이 됩니다. 





6세대 보형물 알러간사 내트렐 510에 대한 이해

폭포수변형에 대해 알아보자

보형물 제거 후의 유방모양만들기

체중감량으로 인한 꺼진가슴 성형수술

짝가슴교정 수술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8. 7. 4. 09:00

[가슴성형부작용]장액종에 대하여

[가슴성형부작용]장액종에 대하여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 부작용 장액종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가슴성형으로 인한 부작용 장액종(Seroma-백이 들어있는 공간에 핏물이 고이는 현상)이 생기는 원인은 보통 시기적으로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 수술후 초기(수술 이후 2주 이내)

 

수술후 초기(수술후 2주이내)에 장액종이 고이는 경우는 수술직후 고였던 피가 응고되었다가 다시 액화가 되는 과정에서 핏물이 되고 주변 상처에서 나온 진물(조직액)이 흡수되지 않고 고여 있는 상태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양이 많지 않다면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흡수되지만 만일 양이 많다면 초음파 도움하에 주사기를 이용해서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가슴성형 수술후 초 중기(수술후 1-4주)에 장액종이 고이는 경우

 

감염에 의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감염에 의한 경우는 시간이 진행함에 따라 고이는 양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장액종의 양이 많지 않은 경우는 자주 초음파를 보면서 장액종을 제거하고 항생제를 사용하기 전에 채취한 장액을 세균배양검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맥항생제를 2주정도 사용하고 먹는 항생제를 3주이상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일 항생제를 사용함에도 장액종 고이는 양이 줄지 않거나 늘어나는 경우는 조기에 공간을 열어서 안쪽을 깨끗히 세척하고 적극적인 치료를 한 후에 항생제를 사용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 후에도 장액이 차는 현상이 줄어들지 않는다면 냉정하게 판단하여 보형물을 제거하고 염증을 치료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 수술후 만기 장액종(Late Seroma)

 

가슴이 수술후 완전히 회복되어서 잘 지내다가 오랜 시간이 지나서 생기는 장액종으로 원인은 감염, 물리적 자극, 악성종양입니다. 감염의 원인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보형물에 묻어있던 세균이 환자의 면역이 좋을 때는 활동을 못하다가 환자의 면역이 떨어졌을 때 활동하는 경우, 유선염을 앓고 그 유선염이 깊어지는 경우, 심한 감기 몸살후 혈액을 따라서 보형물 주변조직에 염증이 시작되는 경우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물리적 자극의 경우는 특히 표면이 거친 텍스쳐드보형물에서 더 잘발생할 수 있는데 살에 붙어있던 보형물이 살과 분리되면서 생기거나, 거친 면이 주변살과 마찰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문제가 되었던 ALCL(Anaplastic Large Cell Lymphoma)는 매우 드믈어 우리나라에선 아직 보고된 바도 없지만 수술후 1년이상 지난 후에 보형물 주위에 물이 차는 경우는 이런 암세포의 유무를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항암요법에도 잘 반응하므로 진단이 중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아름다운 가슴을 위해 알아야할 돌출도

유선염 그리고 백주변염증

모티바 어고노믹스

벨라젤마이크로

작고 쳐진 가슴성형

 

 

 

 

 

가슴성형보형물 - 벨라젤 마이크로 보형물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벨라젤 마이크로는 가장 최근에 나온 보형물로 외관상 완성도가 높은 보형물입니다.








벨라젤 마이크로 보형물은 대한민국 의료제품 생산 기업인 한스바이오메디에서 만든 제품입니.



한스바이오메디에서 10년전부터 인공유방보형물을 생산하여 외국에 수출을 해오다가 2016년부터 국내에서도 인공유방보형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20년 넘게 가슴성형을 주로 수술해오면서 한국에서도 보형물을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막연하게 있었는데 벨라젤 마이크로 보형물을 보는 순간 참 뿌듯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벨라젤 마이크로 보형물의 가장 큰 특징은


응집력을 증가시켜 속안에 있는 젤이 큰 외압에도 변형이 잘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외부에서 가해지는 힘에 저항을 잘 하는 경우 촉감이 떨어지기 쉬운데



벨라젤 마이크로는 젤의 점탄성(ViscoElasticiy)을 높여서 촉감 또한 매우 부드러우며 자연스러운 유방의 촉감을 보유하고 있는 보형물입니다.





한스바이오메디에서 제공한 자료에 의하면


외피가 5중겹으로 되어있으며 중간에 Barrier Layer가 있어서 실리콘 젤 입자가 스며나오는 젤bleeding을 방지하고 백의 파열 가능성 또한 줄였다고 합니다.












또한 벨라젤 마이크로 라는 이름에서 이야기 하듯


외피는 스므스와 텍스쳐드의 중간형태인 마이크로 텍스쳐드 외피를 갖고 있습니다.


















벨라젤 회사에서 제공한 제품관련영상







 








벨라젤 마이크로는 오랫동안 보형물을 이용한 유방성형술을 해온 소견으로는 완성도가 높아보이고 수년간의 임상추적관찰을 통해 식약청의 허가를 받아 수술에 사용되고 있으나 많은 의사와 환자들의 장기간 추적관찰에 의한 경험치가 누적된 통계 자료가 아직은 부족한 부분은 고려되어야 할 부분입니






가슴성형수술 전 3D가상성형으로 확인

가슴성형보형물의 교체 시기는?

모티바와 N510

가슴성형이후 염증을 주의하세요

부유방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