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8. 8. 31. 09:19

쳐지고 작은 가슴의 교정수술

쳐지고 작은 가슴의 교정수술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이 처져보이는 경우 크고 처진 경우도 있고, 작고 처진 경우도 있습니다.

 


작고 처진 경우는 살이 쪘다가 빠진 경우나 수유후에 흔히 볼 수 있는데 피부양에 비해 내용물이 줄어들어서  바람빠진 느낌의 모양으로 인해 스트레스받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 치료법은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1. 피부가 많이 늘어지고 내용물이 어느정도 있다면 보형물 없이 남는 피부를 줄여주면서  내용물을 모아서 끌어올려주는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2. 내용물이 많이 부족한 경우나 좀 더 큰 볼륨을 원하는 경우 보형물을 이용하여 처져보이는 가슴 모양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바람 빠진 느낌에서 바람을 채워주는 개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누웠을 때에 비해서 섰을 때 가슴살이 아래로 처지게 됩니다.

 

 

이렇게 처진 경우 누웠을 때와 섰을 때 차이나는 정도가 심해집니다.

누웠을 때 1,2,3,에 해당하는 피부의 위치 1',2',3' 가 섰을 때 훨씬 아래에 위치하며 편평해보였던 가슴살이 가슴 밑주름선 위치(3')에 쌓이며 유방 모양을 이루게 됩니다.

 

 

 

 

 

 

처짐 없는 작은 가슴에서 보형물을 넣는 경우와 달리 주의해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폭포수 변형과 이중주름변형입니다.

 

 


1) 폭포수 변형

 

누웠을 때 유방과 동일 한 위치의 근육뒤 공간(1-3)에 보형물을 넣는 경우 섰을 때 보형물을 덮고있는 가슴살이 보형물 앞쪽에서 처져 내려와 폭포수변형이 일어나게 됩니다.

 

 

 

 

 

 

 

 

2) 이중주름변형

 

만일 누웠을 때 유방의 유치(1-3)보다 아래로 내리는 경우 유방의 밑주름선이 두개로 보이는 2중주름 상태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예방하기위해선

 

유두 아랫쪽 살이 효과적으로 늘어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할 필요가 있으며 이런 수술법이 3형이중평면법입니다. 유두 아랫쪽 공간을 키워주기 위해  유선과 근육을 분리하는 과정을 요하는데 이과정은 겨드랑이절개보다는 밑주름선 절개가 안정적입니다.

 

 

 

 

가슴축소수술을 결정할 때 생각해야하는 문제들

가슴성형수술 후 검진이 중요한 이유

가슴성형수술 후 검진이 중요한 이유

부유방은 무엇인가?

[가슴성형부작용]통증과 부종

가슴성형 수술 이후 건강한가슴을 위해 체크할것

 

 

 

 

 

 

 

가슴성형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는 염증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다양한 방법이 이용되는 가슴성형 수술이지만 대표적으로는 보형물을 넣어서 가슴을 크게하는 가슴확대수술을 떠올리게 됩니다. 수술방법, 그리고 보형물의 발전이 계속되어 가슴성형수술은 이제 충분히 안전한 수술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신마취가 필요한 외과수술인 만큼 부작용의 위험에서 완전히 벗어나기란 어렵습니다. 물론 부작용을 막기위해 수술시 최대한의 주의를 기울이지만 부작용이 없다 라는 말을 하기는 어려운 수술이 가슴성형수술입니다.

 

 

 

 

 

 


 

 

 그 중에서도 염증으로 인한 부작용은 완자는 물론 수술을 집도한 의사도 피하고 싶어하는 부작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염증이 생겨난 경우라면 보형물을 빼고 교체하는 방법이 대부분 불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수술이 끝난 후 회복이 되어 예쁘게 자리잡은 가슴이 염증으로인해 다시 잃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환자가 가지는 물리적인 아픔은 물론 심적으로도 크게 힘들 수 밖에 없고 이는 환자를 수술한 의사에게 까지도 전해지기 마련입니다.

 

 

 

 

박진성형외과에서는 그렇기 때문에 가슴성형수술을 한 뒤 몇년 후에 감염으로 인한 염증이 생기는 경우에라도 혹시나 병원시스템, 수술을 진행한 집도의에게 1차적인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점검을 종합적으로 하고 있으며 모든 곳에 배지를 설치해서 균배양을 통해 공기의 청정도를 평가하고 소독하는 문제도 재교육 중입니다.

 

 

 

 

 

 

 

 

 

 

 


다른 성형외과에서 1차 가슴성형수술을 받고난 후 재수술을 위해 박진석석형외과를 찾는 환자분들이 많은데 이런 환자분들은 보통 가슴성형수술의 부작용으로 인해 의사에 대한 신뢰를 잃으신분들도 계십니다. 용기를 내어 수술을 받았는데 결과가 좋지 않고 그 이후에 환자를 나몰라라 하는 의사의 태도에 실망을 하기 때문입니다.

 

 

 

 

 

 

 

 

 

 


가슴성형수술은 미용적인 목적도 있지만 여성의 자신감과 컴플렉스 극복을 위한 치료효과도 있는 수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큰 결심이 필요한 수술이기에 결과에 대한 기대도 높은편 입니다.  최고의 결과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것이 바로 가슴성형수술을 하는 의사 본연의 자세가 아닐까합니다.

 

 

 

물론 부작용없는 가슴성형수술을 위해 최선을 다해 수술을 하지만 부작요의 위험을 100% 피할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생겼을때 철저한 대처와 환자를 위한 치료를 해야하는 것이 바로 가슴성형수술병원의 마음가짐이라 생각합니다.

 

 

 

 

가슴축소수술과 흉터

수축형 유방 그리고 이중주름현상

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에 대하여

가슴축소수술을 결정할 때 생각해야하는 문제들

가슴성형수술 후 검진이 중요한 이유

 

 

 

 

 

가슴성형 수술 이후 건강한가슴을 위해 체크할것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1년에 1번 초음파검사 잊지마세요

 

 

이제는 보형물의 발전과 수술방법의 발달로 인해 충분히 안전한 수술로 여겨지는 가슴성형수술. 그렇지만 가슴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이다보니 수술방법을 떠나 보형물의 안전성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보형물의 안전성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좋아지고 있다고 볼 수 있지만 파손같은 부분에서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은 존재할 수 있습니다.

 

 

 

 

 

 

 

 

 

 

 

 

 

 

물방울 가슴성형에서 주로 이용되는 코젤보형물의 경우에는 기존의 식염수백 보형물보다는 보형물이 터질 가능성은 적지만 그렇다고 100% 안전하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보형물이 파손되는 이유로는 외부의 충격으로 인한 파손보다는 몸을 움직이며 접었다 펴지는 동작에 의해 보형물이 마모되어 터지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방울가슴성형에 쓰이는 보형물인 코젤보형물은 보형물이 터지더라도 넓게 퍼지는 것이 아니라 응집되는 성질이 있어서 파손시에도 비교적 안적합니다. 하지만 보형물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쉽게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도 생기기 때문에 미국 식약청인 FDA에서는 가슴성형수술 이후 3년이 지나면 2년마다 MRI검사를 한다면 보형물파손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고 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비용의 MRI를 반복적으로 촬영한다는 것은 경제적 부담이 되기 때문에 초음파 검사로 대처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초음파검사로도 비교적 간단히 보형물이 안전한지에 대한 안정성을 확인 가능합니다. 초음파 검사 중 만약 이상이 발견된다면 그때에는 MRI를 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볼 수 있습니다

 

 

 

 

 

 

 

 

 

 

 


박진석성형외과에서는 박진석성형외과에서 가슴성형수술을 받은 환자분들에게 정기적으로 초음파를 이용해 가슴성형보형물의 이상여부를 진찰해드리고 있습니다. 큰 결심을 하고서 결정한 수술이라면 수술 이후 꾸준한 관리와 정기적인 진찰은 가장 기본이자 최선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수술]보형물의 파열에 대해

가슴성형보형물 - 벨라젤 마이크로 보형물

[가슴성형부작용]장액종에 대하여

모티바와 N510

가슴성형과 돌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