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수술]밑빠짐현상과 밑선올리기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부작용 중 하나인 밑빠짐현상. 밑빠짐 현상( Bottom out deformity)은 어떤 증상을 말하는 것 일까요?

 


 

 

 

 

1. 밑빠짐현상은 무엇인가? 

 


유두 윗쪽에 비해 유두 아래쪽으로 보형물이 내려와서 유두~밑주름선 사이의 길이가 길어지는 경우를 보형물 하방변위(inferior displacement of the implant) 또는 밑빠짐현상( bottom out deformity)이라고 합니다. 유두 아래-위 볼륨 비율이 55:45 정도가 예쁜 비율이라면 60:40을 넘어서면 아무래도 어색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2. 밑빠짐현상의 발생원인

 


백크기에 비해 유두 아래 공간을 처음부터 많이 만든 경우 물론 처음부터 밑빠짐 증상이 있을 수 있으나 근육앞으로 너무 큰 보형물을 넣고 가슴 무게를 효과적으로 받쳐주지 않는 경우 유두와 밑주름선 사이의 살이 늘어나면서 밑빠짐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근육뒤에 보형물이 들어 있는 경우 이중평면법으로 수술한 경우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깨관절에 지속적으로 힘을 주는 경우 가슴근육이 보형물을 아래로 밀어내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3. 이중주름현상

 


밑빠짐 현상이 생기면서 없던 이중주름이 새로이 발생하기도 하고 가슴모양이 이중평면법으로 수술이 되어진 경우는 힘줄 때 가슴모양이 찌그러지면서 이중주름이 더 심하게 생기기도 합니다.
 

 

 

 

 
4. 치료

 


 
치료는 내려온 밑부분을 다시 꿰메어주는 수술을 하게 됩니다.

 


이중주름이 있는 경우는 그 원인을 파악하여 분리된 해부학적 구조물을 다시 연결해야할 경우도 있습니다.

 


심하지 않은 경우는 피막에 화상을 입히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5. 관리

 


 3개월이상 하중이 다시 아랫족으로 가해지는 것을 보정브라나 테입 등이 잘 지지해주도록 하는 관리가 필수적이다. 무거운 물건을 드는 운동도 가능하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성형]작고 처진 가슴의 성형수술

가슴성형 수술 이후 건강을 위한 관리

가슴성형부작용 - 폭포수변형을 알아보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가슴축소수술에 있어 혈액순환이상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9. 1. 25. 09:27

가슴성형보형물]모티바와 N510

[가슴성형보형물]모티바와 N510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매년 가슴성형을 통해 자신감을 갖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형물을 사용하여 유방을 확대하는 경우 수술준비부터 수술과정에서 많은 발전을 하여 좀 더 편안한 회복은 물론 부작용의 가능성도 크게 줄어들고 있습니다.

 


여기에 유방 보형물의 발전도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모티바 어고노믹스와 앨러간사의 N510 보형물입니다.

 

 

 

 

 

 

 

 

모티바 어고노믹스는 최근 2년간 인터넷을 크게 달군 보형물로 국내 상륙하여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이 같은 흐름은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적 관심을 받고 있는 보형물입니다.

 

 

보형물의 껍질과 내용물에서 향상된 느낌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의사들이 장기간 사용한 통계적 관점에서 바로 사용하기에는 수술하는 의사나 환자 입장에서 선뜻 선택하기 어려운 부분도 없지 않았습니다.

 

 


가슴수술만 하고 있는 박진석 성형외과 박진석원장은 지난 2년간 국내에서 모티바로 수술되어지는 예들을 지켜본 결과 큰 문제없이 많은 분들이 좋은 경험들을 공유하여 늦었지만 모티바를 사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한편 보형물 시장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져 오고 가슴성형의 부작용 중 가장 흔히 의사와 환자를 괴롭히는 피막구축현상을 낮추는데 크게 공헌한 앨러간사의 물방울 텍스쳐 보형물이 새로운 개념의 내트렐510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이 모양이 예쁘로 피막구축현상이 적은 반면 촉감이 좀 단단하게 느껴지는 점을 보완하여 중심부에는 단단한 젤이 들어가 있고 가장자리는 부드러운 젤이 들어가 있는 Two block gel의 보형물입니다.

 


이런 내트렐510 모델을 이용하여 촉감과 모양을 모두 추구하는 새로운 개념의 보형물입니다.

 


박진석성형외과 박진석원장은 물방울 보형물을 사용한 경험과 함께 모티바 어고노믹스 보형물을 실전에 도입하여 가슴성형을 원하는 여성들의 다양한 조건과 요구에 좀 더 다양한 제안을 할 수 있게되어 기뻐하고있습니다.

 

 

 

 

[가슴성형보형물]모티바와 N510

[가슴성형보형물]모티바와 N510

[가슴성형]작고 처진 가슴의 성형수술

가슴성형 수술 이후 건강을 위한 관리

가슴성형부작용 - 폭포수변형을 알아보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가슴성형수술 뒤에는 초음파검사로 관리하세요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을 확대하는 가슴확대수술은 주로 보형물을 이용하는 수술방법이 이용됩니다.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 후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 알려진 것은 피막구축현상입니다.

 

 

 

 


 


피막구축현상은 많은 원인들이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 가장 공감하는 원인은 biofilm 가설입니다. 이는 수술후 보형물 주변에 있는 혈액 등에 세균이 자라면서 막을 만드는 현상입니다.

 

 

 

 

 

그러므로 구형구축을 예방하기 위해선 수술부위에 출혈이 생기지 않도록 dry pocket(bloody pocket의 반대)을 만들도록 수술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preventive hemostasis(예방적 지혈)이 필요합니다.

 

 

 

 

 


 


수술후 회복기에도 보형물 주변을 면밀히 관찰하며 상황에 맞는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이렇게 수술후 회복기에 보형물 주변을 살피는 방법으로는 보고 만지는 방법도 반드시 필요하지만 초음파의 도움을 받는 것도 매우 의미가 있습니다.

 

 

 

 

 

 

 

 

 


초음파가 없을 때는 모든 환자를 영상의학과에 보내서 환자 경과를 초음파로 본다는 것은 사실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5년전 초음파를 구매하였고 수술후 수시로 초음파를 보면서 그동안 너무 어둡게 진료를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초음파 검사로 유방 질환도 살필 수 있겠지만 유방질환은 유방질환을 보는 분들이 더 잘 보실 것이고 성형외과의사는 미용적인 접근에서   보형물 주변만 살펴야 할 것입니다. 환자분들에게 유방질환에 대한 것은  내가 볼 수 없음을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둥근형 텍스쳐드 가슴성형 보형물

[가슴성형보형물]모티바와 N510

[가슴성형]작고 처진 가슴의 성형수술

가슴성형 수술 이후 건강을 위한 관리

가슴성형부작용 - 폭포수변형을 알아보자

 

 

 

 

 

 

 

수축형유방에서 나타나는 이중주름현상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유방이 발달하는 과정에서 유선주변조직이 늘어나지 않아 발육이 덜 되거나 가장 저항이 적은 유륜쪽으로 밀려나오는 상황을 수축형 유방이라고 합니다. 늘어나지 않은 부분이나 유방의 발육정도에 따라 모양이나 변형의 정도가 다양합니다.

 

 

 

 

 

 

 

 

 

 

 

 대부분 한국의 여성분들은 서구인에 비해서 유방의 발육이 좋지 않은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수축이 심한경우라 해도 가슴이 작은것으로만 이해하고 지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출산을 경험하면서 수축형 유방의 모습이 강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상에서 우리 나라 환자들 중 드믈지 않게 접하는 수축형 유방은 유선 기저부의 직경이 좁고 유두-밑주름거리가 짧으며 유방 용적에 비해 형태를 갖추고 있는 경우입니다.

 

 


이런 수축형 유방의 경우 확대수술시 밑선을 내려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밑선을 내리는 과정에서 자신의 원래 유방이 형태를 유지하려는 경향 때문에 이중주름의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이런 이중주름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수축되어 있는 아랫부분을 충분히 이완시켜주어야하며 아래쪽을 효과적으로 밀어줄 수 있는 물방울 보형물의 선택이 추천됩니다. 

또한 처음에 이중주름이 없다가도 피막이 생기면서 이중주름이 뒤늦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수축형 유방의 경우 각 증례별로 수축된 정도나 유선의 발육정도 등 조건과 상황이 훨씬 다양해서 각 증례마다 해당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구형구축은 왜 일어나는 것일까?

가슴성형수술이후 검진이 중요한 이유는?

가슴성수술과 돌출도에 대해

둥근형 텍스쳐드 가슴성형 보형물

[가슴성형보형물]모티바와 N510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9. 1. 16. 09:30

가슴축소수술과 흉터

가슴축소수술과 흉터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을 생각하면 가슴을 크게하는 확대수술을 주로 떠올리지만 반대의 경우인 가슴을 줄이는 가슴축소수술이 필요한 분들도 있습니다. 가슴을 축소하는 가슴축소수술은 다소 높은 난이도의 수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슴확대수술과 달리 긴 흉터를 남기며 수술이 이루어 지게 되는데 가슴의 크기를 줄이는 과정에서 피부도 함게 줄여야 하기에 피부를 제거한 양만큼의 흉이 남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가슴축소를 원하는 환자분들의 대부분이 흉터는 괜찮으니 최대한 가슴을 작게해달라는 요구가 많습니다.

 


 이런 의견을 종합해보면 가슴확대수술을 희망하는 환자분들보다 가슴축소수술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보다 절실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가슴이 큰 경우 어깨가 아플 수 있고 심한경우에는 허리까지 아프기 때문에 가슴을 줄이는 수술을 생각하지만 환자분들의 바램과는 달리 가슴크기를 줄일 때 유두로 가는 혈액공급에 지장이 없도록 하여야 하므로 크기를 줄이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지장이 없도록 위쪽 혈관을 살려서 제거하는 아래쪽에서 조직을  주로 제거하는 방법 

 


안쪽 혈관을 살려서 바깥쪽에서 조직을 주로 제거하는 방법

 


아래쪽 혈관을 살려서 위쪽 조직을 주로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절제하는 부분과는 상관없이 흉은 눈에 덜 띄도록 유륜과 수직으로 흉이 남도록 하는데 너무 긴장도가 높거나 켈로이드 체질인 경우는 흉이 붉게 튀어오르는 경우도 없지 않습니다.

 


 


유방축소수술은 흉과의 전쟁입니다. ​흉을 최소화하기 위해 테이핑이나 연고 실리콘 시트 등이 사용되며 필요에 따라 주사나 먹는 약도 복용할 수 있습니다.

 


 

 

 


 

 


  

 


가슴축소수술 후  회복기간은 1-2주정도 요하며 흉관리는 1년정도 필요합니다. 수술 이후 처음에는 아랫부분이 타이트한데 6개월정도 지나면서 원추형의 모양이 됩니다.

 

 

 

 

 

 

 

가슴성형수술이후 검진이 중요한 이유는?

가슴성수술과 돌출도에 대해

둥근형 텍스쳐드 가슴성형 보형물

[가슴성형보형물]모티바와 N510

[가슴성형]작고 처진 가슴의 성형수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