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2019/05/29'에 해당되는 글 1

  1. 2019.05.29 [가슴성형수술]환자를 위한 안전정보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9. 5. 29. 09:30

[가슴성형수술]환자를 위한 안전정보

[가슴성형수술]환자를 위한 안전정보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 환자를 위한 안전정보

 

 

○ 인공유방의 수술전에는 수술이 필요한 사유, 개인적인 기대치 및 다음의 사항들을 충분히 고려하신 후 결정하여야 합니다.

 

 

 

 

 

 


▸ 인공유방은 영구적인 제품으로 볼 수 없습니다. 체내에 이식된 기간이 길수록 그에 따른 합병증 또는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증가하며, 인공유방을 제거 또는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가장 일반적인 부작용은 구형 구축, 파열, 수축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주름, 비대칭, 흉터, 통증, 감염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수술을 결정하는 경우, 추가 수술 또는 재수술이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전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 인공유방을 이식하였으나 미용적으로 좋지 않은 결과가 나타나더라도 대부분은 되돌릴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인공유방의 재수술시 인공유방을 교체하지 않고 제거만 할 경우, 자연상태의 가슴에 비해 미용적으로 원치 않는 처짐, 패임 및 주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인공유방을 이식한 경우 평생 가슴을 모니터링 해야 하며, 가슴에 비정상적인 변화가 생긴다면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 발병가능성은 낮지만 인공유방에 인접한 흉터막(Scar Capsule)에 경미하지만 유의미한 역형성대세포림프종(ALCL)이라는 희귀한 종류의 암의 발병 위험성이 있습니다.


▸ 실리콘겔인공유방을 이식한 경우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무증상파열(Silent Rupture)의 진단을 위해서 정기적인 자기공명영상(MRI)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인공유방 삽입 후 2~3년 간격으로 MRI 촬영을 통해 파열이 발생하였는지 여부를 진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 인공유방과 결합조직 질환, 유방암 또는 생식 문제 사이에 명확한 연관성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상호간에 연관성이 없음을 명백히 입증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이고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합니다.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 인공유방 안전사용을 위한 안내서

 

 

 

 

[가슴성형]가슴축소수술과 흉터

가슴성형수술과 초음파검사

[가슴성형수술]새가슴을 가진 환자

둥근형 텍스쳐드 가슴성형 보형물이란?

가슴성형수술과 수술전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