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부작용]구형구축의 발생원인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구형구축이라 함은 가슴성형으로 생겨날 수 있는 부작용 중 가슴이 단단하게 구형으로 변하게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예전에 비해서 수술의 방법과 보형물의 발달로 인해 최근에와서는 구형구축의 빈도는 크게 줄었지만 그럼에도 구형구축으로 인해 병원을 찾는 사람들은 존재하고 있습니다.

 


 

 

 

 

 

 

 

 

발생빈도가 높은 부작용이니 많은 그에 대한 원인도 충분히 알려졌을거라 생각 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완벽하게 파악되어진 것은 아닙니다. 다만 초기 구축이 유발되는 과정에서 보면 염증성 반응이 좀 더 심한 경우에 구축이 더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이런 구축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염증성 반응을 줄이려는 노력들이 많이 있습니다.

 

 

 

먼저 가장 최근에 공감하고 있는 이론으로는 세균막이 보형물 주변에 생기는 것이 중요한 원인이라는 "biofilm theory"가 있습니다.

 


 

이런 일종의 단백질 막이 생기지 않도록 출혈이 거의 없도록 수술하기 위해 내시경을 보거나 직접 공간을 보면서 수술하여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을 피에 물들지 않은 "dry pocket"을 만들려고 노력하며, 이 공간에 보형물을 넣기 전에 항생제나 소독물질로 세척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초음파 등을 이용하여 수술후 회복기에 발생할 수 있는 장액종(진물이 고임), 혈종(피가 고임)을 적극적으로 치료하기도 합니다.

 


 
껍질이 매끄러운 보형물 보다는 표면이 거친 텍스쳐드 보형물이 구축발생빈도를 줄인다는 보고가 많으며 근육앞쪽 공간 보다는 근육뒷쪽 공간이 통계적으로 구축가능성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실리콘 내용물의 점도가 높은 코젤(cohesive silicone gel)을 사용하여 gel bleeding에 의한 구축가능성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환자의 경우 과로나 과음을 피하고 수술전 건강식을 통해 면역을 증진 시키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구축 예방약으로 알려진 아콜레이트나 싱귤레어는 동물실험이나 이론적으로는 효과가 있으나 실제 임상에서는 큰 효과가 없다는 보고들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재수술이외에 특별한 방법이 없는 경우에 종종 사용되고 있다. 간독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가슴성형보형물]6세대 보형물 알러간사 내트렐 510

[가슴성형재수술]보형물 제거 후의 가슴모양만들기

[가슴성형수술]환자를 위한 안전정보

가슴을 작게하는 가슴축소수술

가슴성형에 대한 오해와 진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9. 6. 26. 09:17

리플링현상에 대해 ]Ripples, Rippling

리플링현상에 대해 ]Ripples, Rippling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부작용 리플링현상

 

 

가슴성형부작용 Ripples, Rippling(보형물이 우글거림으로 만져지는 현상)은 식염수백으로 수술한 경우 종종 문제가 되는 증상인데 코젤로 수술하는 경우에는 많지 않지만 둥근형 텍스쳐드 보형물로 수술하는 경우는 살이 빠지거나 이중막현상이 생기면서 발생하곤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재수술보다는 그런 상황이 인지 되더라도 그냥 지내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심하거나 신경이 쓰이는 경우는 재수술을 시도하기도 합니다.​

 

 

 

 

 

 

 

 

 


​리플링 현상은 무엇인가?

 

 

둥근형 텍스쳐드 보형물이 부드러운 촉감을 위해 가득 채워지지 않고 맛사지가 필요없이 구축이 덜 생기도록 주변살과 유착되도록 고안되어 있는데 생활하면서 운동이나 마사지 등으로 부분적으로 보형물이 살과 분리되고 이중막현상이 생기면서 자세를 바꿀 때마다 우글거림이 생기고 가슴의 아랫부분에서 이런 우글거림이 생길 수 있는데 이를 리플링 현상이라고 합니다.

 


 

살이 빠지거나 임신출산을 경험하면서 보형물을 덮고 있는 살이 너무 얇아진 경우는 살을 보강하거나 하여도 많은 개선을 보기는 어렵지만 이중막현상으로 리플링이 발생하는 경우는 보통 보형물을 바꾸는 수술로 어느정도 개선이 이루어집니다.

 


둥근형 텍스쳐드 보형물 사용후 발생한, 구축이 없는 리플링은 수술전 상태에 비해선 쉽고 간단하게 교정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가슴성형수술]유선염과 백주변염층

[가슴성형보형물]6세대 보형물 알러간사 내트렐 510

[가슴성형재수술]보형물 제거 후의 가슴모양만들기

[가슴성형수술]환자를 위한 안전정보

가슴을 작게하는 가슴축소수술

 

 

 

 

 

 

카테고리 없음 | Posted by 가슴성형 2019. 6. 24. 09:00

가슴성형수술과 윗볼록

가슴성형수술과 윗볼록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예전에는 모델이나 연예인같은 사람들에게나 필요하다던 인식이 있던 가슴성형수술은 시대적흐름에 따라 바뀌게 되었고 가슴성형에 대한 인식은 많이 변화하였습니다. 더이상 특수한 직업을 가진 분들에게만 필요하던 수술이라는 이미지 대신 여성의 자신감 회복과 컴플렉스 극복의 수단으로 보다 대중에게 열린 수술이라는 인식이 커졌기 때문입니다.

 

 

 

 

 

 

 

 

한 통계에 따르면 한국의 여성들 중 80%에 해당하는 분들이 A컵의 가슴을 가지고 있다 합니다. 대체로 한국여성의 가슴이 작다는 것을 단편적으로 보여주는 결과입니다. 이런 작은 가슴을 가진 여성분들은 작은 가슴으로 인한 컴플렉스 극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하게 됩니다.

 

 
 

 

운동, 식이요법 등등 하지만 이런 방법들은 한계가 있기에 결국 가슴성형까지 고려하게 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대부분의 수술을 원하는 여성부들은 크기의 불만 때문에 보통 가슴을 크게 만드는 수술을 주 목적으로 생각하고 오십니다.

 

 

 

 

 

 

 

 

 

하지만 가슴성형에서 중요하게 생각할 점은 단순한 크기가 아닌 얼마나 자연스러우면서 본인의 체형에 어울리는가 하는 점 입니다. 가슴이 아름답게 보이는 것은 팔꿈치를 기준으로 가슴의 높이를 재었을 때 유두와 가슴 아래쪽 각도가 48.6도를 취할 때 가장 아름다운 가슴의 비율이라고 합니다.

 

 

 

 

 

 

 

 

 

 

가슴성형수술과 UPF

 

 

아름다운 가슴의 선을 보았을때 하반구(유두 아래쪽 반)는 구형에 가까우며 위쪽은 볼록한 정도에 따라 선호도를 달리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에서 가슴의 윗볼록 정도를 UPF라고 합니다.  따라서 조건 크게 한다기보다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체형을 알고, 또 가장 어울리며 자연스러운 가슴을 디자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입니다.

 

  

 

 또한 가슴성형은 전신마취를 하는 큰 수술이기 때문에 그 부작용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사전에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또 그 부작용을 최소화하기위한 예방책 등을 꼼꼼히 살펴본 후 결정하셔야 합니다

 

 

 

 

 

[가슴성형수술]근막하 가슴성형이란?

[가슴성형수술]유선염과 백주변염층

[가슴성형보형물]6세대 보형물 알러간사 내트렐 510

[가슴성형재수술]보형물 제거 후의 가슴모양만들기

[가슴성형수술]환자를 위한 안전정보

 

 

 

[가슴성형수술]수축형유방의 이중주름현상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수축형유방에 대해 들어보신분이 있으신가요? 보통 정상적인 유방의 경우에는 발육이 되는 과정 중 유선주변조직은 늘어나지 않아 발육이 덜되는 경우 혹은 가장 저항이 적은 유륜쪽으로 밀려나오는 경우를보고 수축형 유방이라 합니다. 늘어나지 않은 부분 혹은 유방의 발육 정도에 따라서 모양이나 변형의 정도가 다양하게 보여집니다.

 

 

 보통 동양인은 서양사람들에 비해서 유방의 발육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그래서 수축이 좀 있는 경우라도 가슴이 좀 작은경우구나 하고 대수롭지 않게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면서 수축형 유방의 모습이 강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상에서 우리 나라 환자들 중 드믈지 않게 접하는 수축형 유방은 유선 기저부의 직경이 좁고 유두-밑주름거리가 짧으며 유방 용적에 비해 형태를 갖추고 있는 경우입니다.

 

 

 

이런 수축형 유방의 경우 확대수술시 밑선을 내려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밑선을 내리는 과정에서 자신의 원래 유방이 형태를 유지하려는 경향 때문에 이중주름의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이런 이중주름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수축되어 있는 아랫부분을 충분히 이완시켜주어야하며 아래쪽을 효과적으로 밀어줄 수 있는 물방울 보형물의 선택이 추천됩니다.

 


또한 처음에 이중주름이 없다가도 피막이 생기면서 이중주름이 뒤늦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수축형 유방의 경우 각 증례별로 수축된 정도나 유선의 발육정도 등 조건과 상황이 훨씬 다양해서 각 증례마다 해당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인공유방 부작용의 이해와 구형구축

[가슴성형수술]근막하 가슴성형이란?

[가슴성형수술]유선염과 백주변염층

[가슴성형보형물]6세대 보형물 알러간사 내트렐 510

[가슴성형재수술]보형물 제거 후의 가슴모양만들기

 

 

 

 

 

 

 

[가슴성형수술]유선염과 백주변 염증에 대하여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염증으로 인한 부작용은 가슴성형 부작용들 중에서도 민감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만일 염증으로 인해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보형물을 제거한 뒤 바로 보형물을 다시 넣을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기도 하고 또 구축현상이 많은 경우라면 세균오염과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유선의 경우에는 20개정도의 유선관을 통해 유두로 연결이 되고 유선의 분비물이 유두로 배출이 되고 있습니다. 수유기에는 분비물이 많기 때문에 유선관을 통해 분비물이 충분하게 배출이 되지 못한다면 고열을 동반한 유선염을 않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가슴확대성형후에도 정상적인 유선이 붓고 유선염증상이 있다가 호전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특히 ​수유경험이 있거나 수유중 젖몸살 경험이 있는 경우 유륜절개를 하는 경우 유선관이나 유선에 손상을 많이 주는 경우 유선 바로 뒷쪽에 보형물을 넣는 경우 유선이 더 붓고 유선염 증상과 비슷한 느낌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잘 회복된 후 몇개월 몇년이 지나서 수술한 가슴이 붓고 열나고 아픈 경우 대부분은 유선염이지만 보형물이 있는 곳으로 염증이 퍼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유선염과 백주변 염증의 구분은 유선염은 유두 주변으로 동심원을 그리며 붉고 열나는 느낌이 퍼져가는 반면 백주변에서 시작한 염증은 백의 가장자리, 특히​ 아랫쪽에서 붉은 기와 열감이 시작합니다.

 

 

 

 

 

 

 


물론 치료하지 않고 시간이 경과하면​ 백주변의 염증도 유선염증상까지 보이고 유선염의 경우도 백 주변까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유선염의 경우 일반적으로 퀴놀론 계열의 항생제에 잘 반응하는 것으로 되어 있으나 항생제 사용경험이 많지 않은 환자의 경우 1세대 세파 항생제의 효과도 좋은 것 같습니. 또한 유선이 많이 부은 경우는 단기적으로 젖말리는 약을 함께 사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팔로델에 부작용이 있는 분들이 많으므로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가슴성형보형물의 파열

인공유방 부작용의 이해와 구형구축

[가슴성형수술]근막하 가슴성형이란?

[가슴성형수술]유선염과 백주변염층

[가슴성형보형물]6세대 보형물 알러간사 내트렐 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