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수축형 유방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유방의 경우 발육 과정에서 유선 주변 조직이 늘어나야 합니다. 하지만 발육이 덜 된 경우 조직이 늘어나지 않아 유방이 저항이 적은 유륜 쪽으로 밀려나가면서 수축형 유방이 형성됩니다. 이 때문에 유방의 발육 정도에 따라 모양이나 변형의 정도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 동양인은 서양사람들에 비해서 유방의 발육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그래서 수축이 좀 있는 경우라도 가슴이 좀 작은경우구나 하고 대수롭지 않게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면서 수축형 유방의 모습이 강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상에서 우리 나라 환자들 중 드믈지 않게 접하는 수축형 유방은 유선 기저부의 직경이 좁고 유두-밑주름거리가 짧으며 유방 용적에 비해 형태를 갖추고 있는 경우입니다.

 

 

 

이런 수축형 유방의 경우 확대수술시 밑선을 내려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밑선을 내리는 과정에서 자신의 원래 유방이 형태를 유지하려는 경향 때문에 이중주름의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이런 이중주름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수축되어 있는 아랫부분을 충분히 이완시켜주어야하며 아래쪽을 효과적으로 밀어줄 수 있는 물방울 보형물의 선택이 추천됩니다.

 


또한 처음에 이중주름이 없다가도 피막이 생기면서 이중주름이 뒤늦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수축형 유방의 경우 각 증례별로 수축된 정도나 유선의 발육정도 등 조건과 상황이 훨씬 다양해서 각 증례마다 해당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4. 4. 12. 15:07

수술흉터가 중요한 가슴축소수술

 

 

 

 

 

 

 

 

많은 사람들이 가슴 성형 수술 하면 주로 가슴 확대 수술을 생각하지만, 실제로 가슴 축소 수술을 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슴 축소 수술은 가슴 확대 수술보다 더 복잡하며, 종종 긴 흉터를 남깁니다. 이는 수술 과정에서 가슴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 피부를 함께 제거해야 하기 때문이며, 제거된 피부 양에 비례하여 흉터가 남게 됩니다.

 

 

 

 

 

 

하지만 가슴축소를 원하는 환자분들의 대부분이 흉터는 괜찮으니 최대한 가슴을 작게해달라는 요구가 많습니다.

 


이런 의견을 종합해보면 가슴확대수술을 희망하는 환자분들보다 가슴축소수술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보다 절실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가슴이 큰 경우 어깨가 아플 수 있고 심한경우에는 허리까지 아프기 때문에 가슴을 줄이는 수술을 생각하지만 환자분들의 바램과는 달리 가슴크기를 줄일 때 유두로 가는 혈액공급에 지장이 없도록 하여야 하므로 크기를 줄이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지장이 없도록

 

위쪽 혈관을 살려서 제거하는 아래쪽에서 조직을  주로 제거하는 방법

안쪽 혈관을 살려서 바깥쪽에서 조직을 주로 제거하는 방법

아래쪽 혈관을 살려서 위쪽 조직을 주로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절제하는 부분과는 상관없이 흉은 눈에 덜 띄도록 유륜과 수직으로 흉이 남도록 하는데 너무 긴장도가 높거나 켈로이드 체질인 경우는 흉이 붉게 튀어오르는 경우도 없지 않습니다.

유방축소수술은 흉과의 전쟁입니다. ​흉을 최소화하기 위해 테이핑이나 연고 실리콘 시트 등이 사용되며 필요에 따라 주사나 먹는 약도 복용할 수 있습니다.

 

 

 

 

 

 

 

 

 

 

 

가슴축소수술 후  회복기간은 1-2주정도 요하며 흉관리는 1년정도 필요합니다. 수술 이후 처음에는 아랫부분이 타이트한데 6개월정도 지나면서 원추형의 모양이 됩니다.

 

 

 

 

 

 

 

 

 

 

 

 

 

 

 

 

 

 

 

 

 

 

 

 

 

 

 

 

 

 

 

 

 

 

 

 

 

 

 


 가슴성형 재수술이 필요한 부유방이란 무엇일까요? 부유방이란 유선이 정상적인 위치 외에 다른 곳에도 있는 것을 말합니다.
사실 태아 때에는 다른 포유류들 처럼 겨드랑이부터 사타구니까지 완만한 곡선을 그리며 유두나 유선조직이 있지만 이것이 퇴화되며 없어지는 것이 정상입니다. 하지만 퇴화과정이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때 유두나 유선이 남아있게 됩니다.

 

 

 

 

 

 

 

 

 

 

 

 

 

부유방의 가장 흔한 형태는 액외부라 불리는 겨드랑이 부유방입니다. 특히 이 겨드랑이에 있는 부유방의 경우에는 심미적으로 좋지 않게 보여 여성에게 스트레스를 주기도하고 특히 임신이나 수유중에는 더욱 커지게 되어 스트레스가 배가 됩니다.

 

 

 

 

 

 

 

 

 

 

 

 

 

그 때문에 가슴성형수술을 하러 오시는 환자분들 중 이런 부유방을 제거하는 제거수술도 동시에 받기를 원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겨드랑이로 절개를 하면서 그 절개 흉으로 부유방을 제거하고 동시에 가슴확대수술을 하는데에 시술상 문제는 없어보이지만 이 경우는 피할 수 있다면 부유방을 제거하고 같은 절개선으로 동시에 가슴확대수술을 ​하는 것은 피하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크게 두가지 입니다.

 

 


먼저, 유방이 없는 경우 두드러져 보이던 부유방이 유방이 커짐으로 어느정도 가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가슴확대수술후에 부유방이 보기 싫다면 그 때 수술을 결정해도 늦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다음으로는 보형물이 지나갈 통로에 부유방제거수술로 인해 오염될 가능성이 많고 이런 오염된 통로를 보형물이 지나가는 것은 아무래도 염증이나 구축가능성이 증가하게 됩니다.​  부유방을 제거한 후 그 곳에 멍이 드는 분들을 종종 경험하는데 부유방을 제거한 부분에서 나오는 피나 진물이 보형물이 있는 아래로 중력에 의해 흘러 내려가는 경우 과연 보형물 주변 환경이 괜찮을까에 대한 부담감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많은 분들이 여러 번 수술대에 눕지 않고 휴가 한 번에 두마리 토끼를 다 잡으려​하는데 만일 동시에 부유방제거와 가슴확대수술을 시행하여야 한다면 철저한 지혈과 세척, 보형물 공간과 부유방제거부위의 분리, 등이 요구됩니다.

 

 

 

 

 

 

 

 

 

 

 

 

 

 

 

 

 

 

 

 

 

 

 

 

 

 

 

 

 

 

 

 

 

가슴은 여성에게 있어 가장 여성성을 잘 나타내주는 신체부위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한 통계에 따르면 한국여성의 대부분인 약 80% 정도는 A컵가슴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슴이 커지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이나 식이요법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시는 분들도 적지않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이런 방법들의 효과는 어느정도 한계가 있기 마련이고 근본적으로 가슴을 크게 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가슴성형수술을 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다 아름답고 자연스럽게 큰 가슴을 원하는 분들은 가슴성형을 위해 병원을 찾는것 입니다.

 

 

 

 

하지만 그 전에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가슴성형은 단순하게 크게 하는 수술로만 인식해서는 안된다는 것 입니다. 중요한 것은 크기가 아닌 얼마나 본인의 체형에 잘 맞고 어울리는 아름다운 가슴으로 수술하는가 입니다. 가슴이 아름답게 보이는 것은 팔꿈치를 기준으로 가슴의 높이를 재었을 때 유두와 가슴 아래쪽 각도가 48.6도를 취할 때 가장 아름다운 가슴의 비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중요하것이 바로 UPF입니다. 조금은 생소한 단어인 UPF! 하지만 가슴성형수술을 생각하는 여성분이라면 꼭 알고계셔야 할 단어입니다.

 

  

 

 

 


 

아름다운 가슴을 위한 상식 UPF

 

아름다운 가슴의 선을 보았을때 하반구(유두 아래쪽 반)는 구형에 가까우며 위쪽은 볼록한 정도에 따라 선호도를 달리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에서 가슴의 윗볼록 정도를 UPF라고 합니다. 

 

 

 

 

 

가슴성형수숧은 무조건 크게 한다기보다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체형을 알고, 또 가장 어울리며 자연스러운 가슴을 디자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입니다. 또한 가슴성형은 전신마취를 하는 큰 수술이기 때문에 그 부작용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사전에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또 그 부작용을 최소화하기위한 예방책 등을 꼼꼼히 살펴본 후 결정하셔야 합니다.

 

 

 

 

 

 

 

 

 

 

 

 

 

 

 

 

 

 

 

 

 

 

 

 

 

 

 

 

 

 

 

 

 

 

 

 

가슴성형부작용 중에서도 염증은 특히 민감한 부작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염증으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보형물을 제고 교체하는 재수술을 바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구축현상이 많은 경우에는 세균오염과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한편 유선의 경우 20개정도의 유선관을 통해 유두로 연결되며 유선의 분비물이 유두로 배출되게 됩니다. 분비물이 많은 수유기에 이런 유선관을 통해 분비물이 충분히 배출되지 않는 경우 고열을 동반한 유선염(젖몸살)을 앓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가슴확대성형후에도 정상적인 유선이 붓고 유선염증상이 있다가 호전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특히 ​수유경험이 있거나 수유중 젖몸살 경험이 있는 경우 유륜절개를 하는 경우 유선관이나 유선에 손상을 많이 주는 경우 유선 바로 뒷쪽에 보형물을 넣는 경우

 

 

유선이 더 붓고 유선염 증상과 비슷한 느낌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잘 회복된 후 몇개월 몇년이 지나서 수술한 가슴이 붓고 열나고 아픈 경우 대부분은 유선염이지만 보형물이 있는 곳으로 염증이 퍼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유선염과 백주변 염증의 구분은 유선염은 유두 주변으로 동심원을 그리며 붉고 열나는 느낌이 퍼져가는 반면 백주변에서 시작한 염증은 백의 가장자리, 특히​ 아랫쪽에서 붉은 기와 열감이 시작합니다.

 

 

 

 

 

 

 

 


물론 치료하지 않고 시간이 경과하면​ 백주변의 염증도 유선염증상까지 보이고 유선염의 경우도 백 주변까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유선염의 경우 일반적으로 퀴놀론 계열의 항생제에 잘 반응하는 것으로 되어 있으나 항생제 사용경험이 많지 않은 환자의 경우 1세대 세파 항생제의 효과도 좋은 것 같습니. 또한 유선이 많이 부은 경우는 단기적으로 젖말리는 약을 함께 사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팔로델에 부작용이 있는 분들이 많으므로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