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0. 5. 29. 10:00

수축형 유방과 이중주름현상

수축형 유방과 이중주름현상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유방의 발육과정에서 유선주변조직이 늘어나지 않아서 발육이 덜 되거나 가장 저항이 적은 유륜쪽으로 밀려나오는 상황을 수축형 유방이라고 합니다.

늘어나지 않은 부분이나 유방의 발육정도에 따라 모양이나 변형의 정도가 다양합니다.

 

 

 

 

 

 

 

 

우리나라 여성의 경우 서구인에 비해 유방발육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아 수축이 심해도 작은 유방의 모양으로 이해하고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출산을 경험하면서 수축형 유방의 모습이 강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상에서 우리 나라 환자들 중 드믈지 않게 접하는 수축형 유방은 유선 기저부의 직경이 좁고 유두-밑주름거리가 짧으며 유방 용적에 비해 형태를 갖추고 있는 경우입니다.

 


이런 수축형 유방의 경우 확대수술시 밑선을 내려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밑선을 내리는 과정에서 자신의 원래 유방이 형태를 유지하려는 경향 때문에 이중주름의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이런 이중주름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수축되어 있는 아랫부분을 충분히 이완시켜주어야 합니다.

 

또한 처음에 이중주름이 없다가도 피막이 생기면서 이중주름이 뒤늦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수축형 유방의 경우 각 증례별로 수축된 정도나 유선의 발육정도 등 조건과 상황이 훨씬 다양해서 각 증례마다 해당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방쌤』 2015.08.24 11:52 신고

    성장기의 아이들에게도 생기는 현상인가요?
    좋은 정보 감사하게 읽고 갑니다^^

  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행복생활 2015.08.24 13:20 신고

    가슴 관리 정보에 대해 잘 알아 갑니다 ^^

  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린미 2015.08.24 14:07 신고

    가슴이 이쁘지 않으면 스트레스 쌓일것 같아요~

  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느로 2015.08.24 14:12 신고

    나라마다 보형물의 선택도 달라질 수 있군요...
    말씀하신대로 우리나라는....최소한 저희집에 있는 여자사람은 전형적인 한국사람 ㅜㅜ 입니다.

  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헬로끙이 2015.08.24 15:50 신고

    발육이 덜되거나 저렇게 될수도 있군요 ;;
    덕분에 가슴성형에 대한 정보 덕분에 잘 알아갑니다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부작용 구형구축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아름다움과 자신감회복 그리고 컴플렉스 극복이라는 이유로 가슴성형을 찾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슴성형수술은 담당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매우 안전한 수술이라 볼 수 있지만 그렇다해도 전신마취가 필요한 외과수술이기에 100% 부작용이 없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특히 구형구축은 가슴성형 부작용 중 가장 무서운 부작용으로 불리곤 하는데요. 구형구축은 어떤 부작용을 말하는 것 일까요?

 

 

 

 

 

 

 

 

가슴성형부작용 구형구축

 

 

가슴성형부작용 구형구축은 보형물 주변의 피막이 수축하는 정도가 심해져서 보형물이 들어있는 공간이 좁아지고 그 결과 공모양으로 가슴이 바뀌면서 촉감이 매우 단단해지는 현상으로 여기서 피막이란 보형울을 넣기 위해 만든 공간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정상적으로 생기는 흉조직입니다.

 

 

 

 

 

 

아래 사진은 정상 피막을 내시경으로 촬영한 것입니다.

 

 

 

 

 

 

 

 


 피막은 아주 얇은 투명 또는 반투명한 막으로 이루어져있는데 주변조직을 보호하며 우리몸에 점막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구형구축이 생기는 경우에는 피막이 두꺼워져 보형물이 닿는 면은 흰색, 주변은 붉은 색이되며 신축력이 없고 단단하며 수축하려는 힘이 강합니다.

 

 

 
 

 

 

 

 

 

<구축을 일으키고 있는 피막의 내시경 사진>

 

 

 


이러한 피막의 발생원인은 최근 가장많이 받아들여지는 이론으로는 biofilm theory 으로 세균이 보형물 주변에 오염되어 염증성 반응으로 강화시키게 되어 구축의 원인이 되는 피막이 두꺼워지고 구축이 일어난다는 가설입니다.

 

 

 

 

세균이 이런 biofilm을 형성하는데는 백주변의 피고임 현상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출혈이 없는 드라이포켙을 만들려는 노력들이 많은 성형외과 의사들 사이에서 있어왔고 내시경이나 육안으로 공간을 직접 보면서 혈관이 터지기 전에 미리미리 응고시키는 예방적 지혈법(preventive hemostasis)가 가슴성형부작용 구형구축의 예방에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굳이 biofilm theory가 아니더라도 보형물 주변에 흡수되기에 많은 피가 있는 것은 가슴성형부작용인 구형구축의 가장 흔한 원인이라는 점에 이견은 없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