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0. 5. 29. 10:00

수축형 유방과 이중주름현상

수축형 유방과 이중주름현상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유방의 발육과정에서 유선주변조직이 늘어나지 않아서 발육이 덜 되거나 가장 저항이 적은 유륜쪽으로 밀려나오는 상황을 수축형 유방이라고 합니다.

늘어나지 않은 부분이나 유방의 발육정도에 따라 모양이나 변형의 정도가 다양합니다.

 

 

 

 

 

 

 

 

우리나라 여성의 경우 서구인에 비해 유방발육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아 수축이 심해도 작은 유방의 모양으로 이해하고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출산을 경험하면서 수축형 유방의 모습이 강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상에서 우리 나라 환자들 중 드믈지 않게 접하는 수축형 유방은 유선 기저부의 직경이 좁고 유두-밑주름거리가 짧으며 유방 용적에 비해 형태를 갖추고 있는 경우입니다.

 


이런 수축형 유방의 경우 확대수술시 밑선을 내려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밑선을 내리는 과정에서 자신의 원래 유방이 형태를 유지하려는 경향 때문에 이중주름의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이런 이중주름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수축되어 있는 아랫부분을 충분히 이완시켜주어야 합니다.

 

또한 처음에 이중주름이 없다가도 피막이 생기면서 이중주름이 뒤늦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수축형 유방의 경우 각 증례별로 수축된 정도나 유선의 발육정도 등 조건과 상황이 훨씬 다양해서 각 증례마다 해당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부작용 구형구축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아름다움과 자신감회복 그리고 컴플렉스 극복이라는 이유로 가슴성형을 찾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슴성형수술은 담당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매우 안전한 수술이라 볼 수 있지만 그렇다해도 전신마취가 필요한 외과수술이기에 100% 부작용이 없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특히 구형구축은 가슴성형 부작용 중 가장 무서운 부작용으로 불리곤 하는데요. 구형구축은 어떤 부작용을 말하는 것 일까요?

 

 

 

 

 

 

 

 

가슴성형부작용 구형구축

 

 

가슴성형부작용 구형구축은 보형물 주변의 피막이 수축하는 정도가 심해져서 보형물이 들어있는 공간이 좁아지고 그 결과 공모양으로 가슴이 바뀌면서 촉감이 매우 단단해지는 현상으로 여기서 피막이란 보형울을 넣기 위해 만든 공간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정상적으로 생기는 흉조직입니다.

 

 

 

 

 

 

아래 사진은 정상 피막을 내시경으로 촬영한 것입니다.

 

 

 

 

 

 

 

 


 피막은 아주 얇은 투명 또는 반투명한 막으로 이루어져있는데 주변조직을 보호하며 우리몸에 점막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구형구축이 생기는 경우에는 피막이 두꺼워져 보형물이 닿는 면은 흰색, 주변은 붉은 색이되며 신축력이 없고 단단하며 수축하려는 힘이 강합니다.

 

 

 
 

 

 

 

 

 

<구축을 일으키고 있는 피막의 내시경 사진>

 

 

 


이러한 피막의 발생원인은 최근 가장많이 받아들여지는 이론으로는 biofilm theory 으로 세균이 보형물 주변에 오염되어 염증성 반응으로 강화시키게 되어 구축의 원인이 되는 피막이 두꺼워지고 구축이 일어난다는 가설입니다.

 

 

 

 

세균이 이런 biofilm을 형성하는데는 백주변의 피고임 현상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출혈이 없는 드라이포켙을 만들려는 노력들이 많은 성형외과 의사들 사이에서 있어왔고 내시경이나 육안으로 공간을 직접 보면서 혈관이 터지기 전에 미리미리 응고시키는 예방적 지혈법(preventive hemostasis)가 가슴성형부작용 구형구축의 예방에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굳이 biofilm theory가 아니더라도 보형물 주변에 흡수되기에 많은 피가 있는 것은 가슴성형부작용인 구형구축의 가장 흔한 원인이라는 점에 이견은 없습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0. 5. 25. 10:42

[가슴성형수술]체중감량 후 꺼진가슴

[가슴성형수술]체중감량 후 꺼진가슴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여성분들은 많지만 성공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통해 수십kg을 감량후 성공적으로 다이어트를 마친분들은 다른부분은 이상이 없고 건강하지만 가슴부분이 많이 쳐지거나 꺼져서 탄력이 없고 수유를 한 가슴이나 할머니가슴처럼 되어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경우 피부가 조금 남는 경우라면 유륜부분에만 흉이 남도록 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실제로 많이 쳐지지 않은 경우로 유두 유륜이 2cm이하 올라가도 많이 개선되어 보이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또 볼륨이 적어서 볼륨을 더 올리고 싶어하는 경우에는 보형물을 이용하여 수술을 한다면 볼륨의 증가와 함께 가슴이 덜 쳐저 보이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보형물삽입과 끌어올려주는 수술을 동시에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슴의 쳐짐 정도가 아주 많이 처졌는데 볼륨을 크게 늘리고 싶지 않는 경우는 피부를 많이 줄이고 유두 유륜도 2cm 위로 올려주어야 하는데 이런 경우 유륜에만 흉을 남기는 경우 유륜주변에 많은 주름이 생길 수 있어서 유륜과 아래로 흉이 남는 수직반흔법이 가장 좋은 해답입니다.

 

 

 

 

 

 

 


수직반흔법은 유두 유륜을 위로 많이 올려주고 피부의 탄력을 좋게 해줄뿐 아니라 가슴모양을 원추형으로 예쁘게 할 수 있고 흉은 유륜절개법보다는 길지만 흉의 우글거림은 훨씬 덜하여 오히려 만족스러운 흉의 상태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피부를 잘라내고 꿰메는 과정에서 흉이 발생하고 경우에 따라선 흉이 붉게 튀어오르는 켈로이드성 흉을 만들 수 있으므로 이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 흉의 가능성에 대해 충분히 고민하고 다른 부위에 켈로이드 흉이 있는 분들은 좀 더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회복기에 실리콘 고무를 붙여주어 켈로이드 흉이 발생하는 것을 적기에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0. 5. 20. 09:16

가슴성형수술시 가슴 사이즈의 결정

가슴성형수술시 가슴 사이즈의 결정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예전에는 가슴성형수술 하면 연예인이나 대중앞에 서는 직업을 가진 여성분들만이 하는 수술로만 생각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일반인들도 선천적으로 타고난 작은 가슴때문에 외모에 대한 컴플렉스를 가진 경우 자신감 회복과 컴플렉스 극복을 위한 방법으로 가슴성형수술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가슴성형수술이 일반인들도 많이 하는 대중적인 수술로 자리잡게 되면서 가슴성형수술은 꾸준히 발전하였습니다. 수술방법, 수술에 사용되는 보형물 등 이제 가슴성형수술에 있어서는 부작용이나 불편함 같은 부정적인 부분이 대부분 해결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이 대중화 되면서 무분별한 수술로 인한 고통을 받고 계시는 분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슴성형수술은 보형물에 따라서 수술의 추이가 달라지긴합니다. 수술 후 마사지가 필요없는 보형물이 있는가하면 그렇지 않은 보형물도 있습니다. 하지만 환자의 체형이나 상태를 보기보다 무조건적인 특정 보형물 사용을 강조하고 가슴의 크기도 무조건적으로 크게 만드는것이 좋다고 강조하는 등의 광고는 이후 부작용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작은 가슴때문에 가슴성형수술을 결정한 여성분들의 경우 대부분 큰 가슴으로 확대수술을 생각하기 때문에 사이즈는 가능한한 크게 만들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가슴성형수술은 환자의 체형과 사전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가장 이상적인 가슴디자인이 필요한 수술입니다. 단순하게 사이즈만 크게 한다고 좋은수술이 아닌 수술의 만족도를 위해 전문가와의 상담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고 충분한 상담없이 광고에만 현혹되어 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가장 주의해야할 부분입니다.


 


 



 


 


무조건적으로 크게만 만든 가슴은 오히려 부자연스럽고 부작용을 나타낼 가능성만 높이는 결과를 초래할 수 도 있습니다. 가슴성형에서 가슴사이즈의 결정은 본인의 체형과 자연스럽게 가슴을 가장 아릅답게 보일 수 있도록 하는 사이즈가 가장 이상적인 사이즈입니다.


 


 


여성분들도 가슴성형을 결정하기전 충분한 고민을 하고 큰 결심을 한 뒤 가슴성형수술을 결정합니다. 힘드게 결정한 수술인 만큼 보다 크고 예쁜 가슴을 원하는 목소리도 많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크기가 아닌 자연스럽고 어울리는 가슴으로 수술하는 것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가슴성형재수술]밑빠짐현상 - 밑선올리기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 부작용 밑빠짐 현상( Bottom out deformity)은 어떤 증상을 말하는 것 일까요? 가슴성형 부작용 밑빠짐 현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정의

유두 윗쪽에 비해 유두 아래쪽으로 보형물이 내려와서 유두~밑주름선 사이의 길이가 길어지는 경우를 보형물 하방변위(inferior displacement of the implant) 또는 밑빠짐현상( bottom out deformity)이라고 합니다. 유두 아래-위 볼륨 비율이 55:45 정도가 예쁜 비율이라면 60:40을 넘어서면 아무래도 어색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2. 발생원인.

백크기에 비해 유두 아래 공간을 처음부터 많이 만든 경우 물론 처음부터 밑빠짐 증상이 있을 수 있으나 근육앞으로 너무 큰 보형물을 넣고 가슴 무게를 효과적으로 받쳐주지 않는 경우 유두와 밑주름선 사이의 살이 늘어나면서 밑빠짐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근육뒤에 보형물이 들어 있는 경우 이중평면법으로 수술한 경우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깨관절에 지속적으로 힘을 주는 경우 가슴근육이 보형물을 아래로 밀어내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3. 이중주름현상

밑빠짐 현상이 생기면서 없던 이중주름이 새로이 발생하기도 하고 가슴모양이 이중평면법으로 수술이 되어진 경우는 힘줄 때 가슴모양이 찌그러지면서 이중주름이 더 심하게 생기기도 합니다.

 

 

 

 

 

 

 

 

 

 

 

4. 치료

치료는 내려온 밑부분을 다시 꿰메어주는 수술을 하게 됩니다.

이중주름이 있는 경우는 그 원인을 파악하여 분리된 해부학적 구조물을 다시 연결해야할 경우도 있습니다.

심하지 않은 경우는 피막에 화상을 입히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5. 관리

3개월이상 하중이 다시 아랫족으로 가해지는 것을 보정브라나 테입 등이 잘 지지해주도록 하는 관리가 필수적이다. 무거운 물건을 드는 운동도 가능하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