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0. 6. 24. 21:10

쳐지고 꺼진 가슴을 위한 가슴성형

쳐지고 꺼진 가슴을 위한 가슴성형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은 주로 선천적으로 작은 가슴을 가진 분들이 컴플렉스 극복과 자신감 회복을 위해 찾는 경향을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분들과는 전혀 다른 이유로 가슴성형을 위해 병원을 찾는 분들도 계십니다.

 

 

 

 

 

 

 

 

 선천적으로 이미 충분한 가슴을 가지고 있었지만 나이가 들고 임신과 출산을 겪으며 수유​ 후에가슴 윗쪽이 꺼지고 바람 빠진 것 처럼 탄력이 없어지고 많이 처져보이는 것을 스트레스 받아서 가슴성형수술을 심각하게 고민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30~40대 여성들에게 자신의 실제 나이에 비해 더 나이들어 보이고 여성으로서 덜 매력적으로 변해버린 가슴 때문에 스트레스가 너무 큰 경우는 수술로 회복을 도모하는 것도 한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쳐지고 꺼진 가슴으로 비춰지는 부분은 바로 유두 위쪽입니다. 하지만 유두 위쪽만 공략하다보면 모양이 이상하고 어색해보일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세심하고 섬세한 수술계획과 수술이 필요합니다.

 

 

 

 

 

 

 

 

 

 

 

가슴성형수술을 통해 물방울 가슴을 만들기 위해서는 유두 아래쪽 피부가 잘 늘어날 수 있는 계획이 필요하고 아래 부분을 효과적으로 부풀리며 유두 위쪽까지 완만하게 확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자의 선호에 따라서 보형물은 바뀔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물방울 보형물이 유리합니다. 경우에 따라 가슴확대수술만으로 충분한 결과를 내기 어려울 때에는 거상수술을 이용해 유방의 모양을 더 업 시키는 과정이 필요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때 유방을 끌어올리는 거상수술의 경우에는 어느정도 흉터가 남을 수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해야합니다.

 

 














 

 

아름다운가슴의 결정 UPF 그리고 돌출도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여성의 가슴은 사람마다 모양도 그리고 크기도 제각각입니다. 그리고 가슴의 모양이나 크기에 대한 만족도도 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가슴이 예쁜가슴이다 라는 객관적인 기준은 내리기 힘들다 볼 수 있습니다. 여성의 가슴은 여성의 나이, 신체조건 등에 따라 차이가 있고 크기나 모양도 자신의 몸과 조화를 이룰 때에 가장 예쁘기 때문입니다.

 

 

  

 

 

 

 

 

 

한 통계에 따르면 한국여성의 80%에 해당하는 사람의 가슴사이즈는 A컵이라고 합니다. 선천적으로 작은 가슴을 가지고 태어난 여성분들은 보다 큰가슴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고, 임신인 다이어트로 인한 영향으로 가슴이 작아지기도 하기 때문에 예쁜가슴을 위해 운동이나 식이요법등의 노력을 하기도하고 확실한 결과를 위해 가슴성형수술까지 고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가슴성형수술이 예쁜가슴을 만드는데 있어 유리할까요?

 

다양한 수술방법이 있고 보형물들이 있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가슴성형수술은 바로 가슴의 크기만 키우는 것이 아닌 환자에게 가장 아름답게 보일 수 있는 조화로운 가슴을 만드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UPF와 돌출도가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UPF와 돌출도는 무었을 말하는 것 일까요?

 

 

  

 

아름다운 가슴의 조건 UPF와 돌출도란 무엇인가

 

 

UPF란 무엇인가?

아름다운 가슴의 선을 보았을때 하반구(유두 아래쪽 반)는 구형에 가까우며 위쪽은 볼록한 정도에 따라 선호도를 달리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에서 가슴의 윗볼록 정도를 UPF라고 합니다. 

 

 

  

 

 

 

 


돌출도란 무엇인가?
가슴의 돌출도는 가슴이 얼마나 앞으로 돌출 되었는가와 유두 위쪽 곡선의 모양(UPF)에 의하여 결정이 됩니다.

 

 

 

 

 

 

 

 

 

 

 

물론 UPF와 돌출도 모두 개인이 혼자 생각하기에는 무리가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수술을 생각하고 있다면 반드시 수술을 결정하기전 전문가와의 충분한 진찰과 상담이 필요합니다. 환자의 체형과 상태를 알아야 가장 잘 어울리는 가슴의 모양과 보형물을 선택할 수 있고 보다 자연스러운 가슴성형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상담을 통해 알 수 있는 부작용이나 예방법등도 확인 가능하니 수술 전 충분한 상담으로 올바른 가슴성형수술을 결정하기 바랍니다.

 

 
















 

 

 

 

 

 


[박진석성형외과]가슴축소수술 혈액순환 이상에 관한 부작용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 성형외과

 

 

 

다른 가슴성형수술, 가슴확대수술과 마찬가지로 유방축소수술에서도 자연스럽고 예쁜 가슴모양, 작은 수술흉터는 동일하게 매우 중요한 요소 입니다. 하지만 확대수술과는 달리 가슴축소수술에서는 많은 피부를 줄이는 과정이 필수적이고 그러다보니 아무래도 수술의 흉터가 길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축소수술은 "흉과의 전쟁!"이기도 합니다.

 

 

 

 

 

 

 

 

흉을 줄이기 위해선 아무래도 벌어지려는 힘을 줄여서 봉합하는 것이 좋은데 벌어지려는 힘을 줄이기 위해선 피부를 제거하는 정도를 ​무리하지 않아야합니다.

 

 

 

환자들이 신경쓰는 것과 달리 수술하는 의사에게 가장 신경이 많이 쓰이는 것은 유두-유륜으로 가는 혈액공급이 잘 유지 되는 것입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유두-유륜의 혈액공급을 담당하는 혈관들이 많이 손상을 받거나 압박을 받아서 결과적으로 유두-유륜의 혈액공급에 문제가 생기면 유두-유륜의 괴사라고 하는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유두의 혈액순환에 이상이 생기는 문제는 흔하지 않지만 유륜과 안쪽 바깥쪽 피부가 만나는 삼거리? 부분입니다. '오'자형으로 수술한 경우는 제일밑 안쪽과 바깥쪽 피부와 밑선이 만나는 삼거리?부분이 가장 쉽게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서 상처가 벌어지거나 빨리 아물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가슴성형]유방재건수술 시기는 언제가 좋을까?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유방재건수술이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게되어 치료비부담이 줄어들게 되자 많은 분들이 재건수술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유방재건수술은 유방절제술 후 방사선치료의 여부에 따라 시기가 변하게 됩니다. 유방암 수술 후 방사선 치료가 필요하다면 지연재건이 좋은 선택이겠지만 방사선 치료가 필요치 않다면 즉시재건이 더욱 좋은 선택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딜레마가 있는 환자들은 일시적 지연 후 즉시유방재건이라는 중재적 방법이 대안이 되기도 합니다.

 

 

  

 

 

 

 


1. 즉시유방재건(Immediate breast reconstruction)


1기 유방암 환자나 방사선 치료의 가능성이 높지 않은 2기 유방암 환자에게 시행하는 수술이지만 방사선 치료의 필요성을 결정하는 것은 조직검사가 나온 뒤인 수술 후 7-10일 이기 때문에 언제나 예측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가슴의 모양이 더 만족스러우며, 수술 후 자신의 가슴이 보존되기 때문에 심리적 안정감을 준다는 장점이 있고 전신마취 수술을 추가적으로 시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지연유방재건(Delayed breast reconstruction)


지연유방재건은 유방절제술 후 방사선치료가 예정되어있는 환자에게서 적합한 방법으로 재건방법으로 보형물을 사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으며 자가조직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사선치료를 받은 가슴의 피부는 딱딱하고 약하며 유연성이 적기 때문에 수술 시에 유방하주름이 있는 피부까지 절제하고 자가조직을 넓게 일으켜 이동시켜야 약간 쳐져 보이는 자연스러운 가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반대편 유방이 너무 크거나 쳐져있을 경우에는 반대편 가슴의 유방축소수술과 유방하수 교정수술(mastopexy)을 시행하여 대칭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방사선 치료를 받지 않은 환자에게 재건을 시행한 것에 비해 만족도는 높지 않습니다.

 

 

 

 

 

 

 

 

 

 


3. 일시적 지연 후 즉시유방재건

    (Delayed-immediate breast reconstruction)


임상적으로 2기 유방암이면서 방사선 치료를 받을 가능성이 높지만 즉각적인 유방재건을 원하는 환자에게 시행하는 방법으로 우선적으로 유두와 유륜만을 포함하여 피부를 절제하는 유방절제술을 시행한 다음 일시적으로 조직확장기를 삽입하여 1단계 수술을 끝냅니다.

 

 

 

 

 

 

 

 

 

 

조직검사 결과가 나오는 약 2주간의 시간을 기다린 다음 조직검사 결과에서 방사선 치료가 필요 없다면 2단계로 조직확장기를 제거하고 즉시유방재건을 시행합니다. 이 때는 자가조직 뿐만 아니라 영구보형물을 이용해 재건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직검사 결과에서 방사선 치료가 필요한 경우라면 방사선 치료를 하기 전까지 확장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가 방사선 치료를 시작 때 조직확장기 내의 식염수를 제거하여 방사선 치료에 어려움이 없게 합니다. 방사선 치료가 끝난 2주 후부터 조직확장기를 점진적으로 확장하여 방사선 치료가 끝난 4-6개월 째 자가조직을 이용해 유방재건을 시행합니다. 이 경우에 보형물을 이용해 재건수술을 받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0. 6. 15. 10:10

가슴확대수술에 관한 부작용은?

가슴확대수술에 관한 부작용은?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타 수술과 달리 가슴성형수술은 부작용의 의미란 어떻게 생각하는냐에 따라서 다르게 기준이 서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수술 이후에 원치않는 결과가 발생했을때 이를 부작용으로 정의내리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슴확대수술은 수술의 내용에 있어 아무런 문제가 없이 완벽하게 진행되었다 할 지라도 수술 이후 환자의 체질과 같은 문제로 인해 원치 않는 결과가 나타날 수 있기도 하기 때문에 부작용의 두려움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가슴성형부작용, 박진석성형외과

 

 

 

 

 

가슴확대수술은 타 수술에 비해 환자의 만족도가 큰 수술 중 하나라 볼 수 있습니다. 보형물을 삽입해 환자의 몸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큰 가슴이 수술 후 즉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수술 결과에 대한 막연한 희망만 가지고 수술을 결정하기 보다는, 수술시 발생할 수 있는 크고 작은 문제점 등을 피할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하고 노력하는 것이야 말로 가슴확대수술에 있어  후회없는 선택의 중요한 단계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가슴성형수술의 부작용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


상처회복과 관련된 부작용-출혈, 혈종(피고임), 장액종(핏물고임), 염증, 괴사, 통증, 부종, 상처의 벌어짐, 켈로이드흉, 흉주변착색 등

 


가슴 모양이 이상한 부작용-상방변위(윗볼록), 폭포수변형(보형물은 정상 또는 위에 있으면서 덮여있는 본인의 살이 밑으로 흘러내려간 모양), 하방변위(밑빠짐), 이중주름(밑선이 두개로 접힘), 측방변위(보형물이 바깥쪽으로 이동), 유방합체증(보형물이 중앙에서 맞닿은 모양), 구형구축(백이 들어있는 공간이 줄어들어서 가슴모양이 공모양으로 바뀌면서 단단해지는 현상.피막구축의 심한 상태 ), 비대칭(크기, 모양, 위치 촉감등)

 

 

 

 

가슴성형부작용, 박진석성형외과

 

 

 

 


가슴 촉감 이상-피막구축현상(비정상적으로 단단한 촉감), 리플링(우글거림)
감각이상-유두감각저하, 유두감각과민, 유방피부감각저하, 유방피부이상감각, 만성통증, 근육통, 근육뭉침 등

 


보형물관련 부작용: 보형물파열, 보형물접힘, 보형물골절, 보형물왜곡
유방피부트러블-유방피부선조(튼살), 여드름, 착색 등이 있습니다.

 

 

 

 

 

 

 

가슴성형부작용, 박진석성형외과

 

 

 

 

 

이렇게 보면 가슴성형수술의 부작용이 너무 많아서 수술을 앞두고 걱정이 될 수 있지만 이러한 부작용의 정확한 이해를 통해서 예방할 것은 예방하고 모든 면에서 완벽한 결과를 추구하기보다는 자신의 수술전 상태를 잘 살펴서 무엇을 목표로 수술을 결정할 것인가를 현실적으로 판단하고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