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2020/08/19'에 해당되는 글 1

  1. 2020.08.19 가슴성형후 변화 - 박진석원장 강연자료

가슴성형후 변화 - 박진석원장 강연자료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2015년 가을에 유방성형연구회 학술 위원으로부터 가슴확대수술을 받고 난후 시간이 지나면서 어떤 변화를 겪는지에 대한 강의 의뢰를 받았습니다.

 

 

 

20년 넘게 가슴성형을 주로 수술을 해오면서 생각이나 수술방법 등에서 큰 변화 변화가 있었고 이런 변화는 나름대로 경험을 통해서 얻어진 정보들을 통해 더 좋은 경과를 위해 조금씩 바뀌어 온 변화였습니다. 그러나 내 머릿속에 있는 기억들과 실제 상황은 어떻게 차이가 있는지 자료들을 통해서 점검해볼 수 있는 시간이어서 강의를 준비하는 나 스스로도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물방울 보형물로 수술하고 1개월째 붓기가 있어서 유두 윗선(UPF윗볼록 정도)가 1정도 였다가 5개월째의 윤곽은 UPF가 0으로 자연스러운 모양을 보이고 있으며 이런 결과가 13개월째에도 큰 변화가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유두 밑주름선이 짧고 수축형 유방 모습이 있었던 환자에서 물방울 보형물로 수술하고 1개월째 붓기에 의한 윗볼록 정도(upf)가 1정도였으나 1년째 윤곽선에서는 윗볼록 정도(upf)가 0으로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3년째에도 잘 유지되고 있습니다.

 

 

 

 

 

 

 

 

둥근형 보형물을 넣고 10일째 유두 아래선이 채 늘어나지 않은 반면 유두 위쪽 윤곽은 붓기에 의해 약간 부은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5개월째에는 윗볼록 정도(upf)가 1정도이며 6년째까지 잘 유지 되고 있습니다.

 

 

 

 

 

 

 

 


수술전 수축형 유방이 있던 환자의 윤곽선에서 피부와 유륜의 경계부위의 돌출이 보입니다. 이런 수축형 유방의 경우 수술후 2중주름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수술후 1개월 윤곽선에서 이중주름이 생기지 않고 유두 아래쪽 윤곽선에서 가슴피부와 유륜 경계부위가 여전히 매끄럽지 않은데 8개월째 모습에선 이런 유륜과 피부의 경계가 좋아졌고 6년째 모습에선 8개월째와 큰 변화없이 잘 유지되고 있습니다.

 

 

 

 

가슴성형수술시 상담이 중요한 이유

아름다운가슴의 결정 UPF 그리고 돌출도

필러 유방 주입에 관한 유방성형연구회의 입장

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을 알아보자

가슴성형 보형물 크기의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