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2022/04/01'에 해당되는 글 1

  1. 2022.04.01 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 부작용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4. 1. 20:04

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 부작용

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 부작용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은 가슴성형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들 중에서 가슴성형수술에 사용된 가슴성형보형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중 하나로 가슴의 모양이 이상한 부작용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가슴성형 부작용은 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 입니다. 가슴성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인 측방변위와 유방합체증은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부작용으로 가슴의 모양이 이상하게 되는 부작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부작용 - 측방 변위( lateral displacement of implant)


보형물이 누으면 바깥쪽으로 너무 벗어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보형물이 누웠을 때 약간 퍼진 느낌이 들기를 원하지만 이런 현상이 지나치게 심한 경우는 보형물이 옆으로 너무 많이 이동하여 불편하기도 하고 부자연스럽기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갈비뼈 면이 이미 바깥쪽으로 기울어 있는 새가슴형의 골격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경우에 우측에 비해 좌측 흉곽의 폭이 넓은데(심장이 있어서 인지?) 이런 이유로 우측보다는 좌측 가슴에서 정상범위의 보형물의 측방변위가 더 있어 좌우 다른 느낌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완전히 공간이 안정화 되기 전까지 어깨 관절 운동을 자제 하여 근육이 보형물을 밖으로 밀어내는 것을 최소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치료법으로는 지나치게 넓은 바깥쪽 공간을 봉합해주는 방법, 또는 화상을 입혀서 흉살이 생겨 줄어들게 하는 방법, 인조 살을 대주는 방법등으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부작용 - 보형물의 내측 변위(유방합체증-Symmastia)


가슴성형부작용 측방변위와는 반대로 보형물이 가슴의 중앙에서 서로 만나는 유방합체증이 있을 수 있는데 이 역시 골격의 모양에 의해 위험성이 증가 될 수 있습니다.
갈비뼈의 모양이 박스형 골격 또는 가운데가 꺼져 있는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수술시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런 유방합체증은 예방이 중요하며 치료는 바깥쪽 공간을 좀 넓혀주면서 안쪽을 봉합하거나 인조살을 대주는 방법을 사용하여 복원할 수 있으나 골격의 모양 때문에 재발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