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2022/07/05'에 해당되는 글 1

  1. 2022.07.05 가슴성형 후 1년에 1번 초음파검사 잊지마세요

 

 

 

1년에 1번 초음파검사 잊지마세요

 

 

가슴성형수술은 수술방법의 발달과 보형물의 발전으로 안전이 보장된 수술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방법을 제외하고 보형물 자체의 안전성으로 인해 예기치 못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보형물의 안전성은 지속적으로 좋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파손같은 부분에서의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은 있는 것입니다.



 




최근 가슴성형에 주로 이용되는 코젤보형물은 식염수백 보형물에 비해 파손의 가능성은 작지만 100% 안전성이 확보됐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파손의 이유로는 외부충격보다 몸에 움직임에 따른 접었다 폈다하는 반복적 동작으로 마모되어 터지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물론 코젤보형물의 경우 보형물이 터지게 되는 경우라도 코젤의 특성상 응집되는 성질로 인해 넓게 퍼지지않아 비교적 안전하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형물 파손등과 같은 문제 발생시 쉽사리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미국식약청(FDA)는

가슴성형 후 3년 이후에는 2년마다 MRI검사를 하도록 권고하여 보형물파손에 따른 피해를 방지토록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의료비용이 저렴한 한국에서도 MRI는 제법 비용이 드는 검사이므로 초음파검사로 대처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초음파검사는 상대적으로 쉽게 보형물 안정성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특히 초음파 검사상으로 이상소견이 보여지게 되는 경우에는 MRI검사를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할 수 있습니다.


 






저희 박진석성형외과에서는 저희 병원에서 수술하신 분들에게 정기적으로 보형물 이상여부를 진찰하기 위한 초음파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슴성형처럼 큰 결심이 필요한 수술이라면 수술 이후에도 꾸준한 관리와 정기적인 진찰은 최선의 방법이자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