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은 미용수술처럼 느껴지기는 하지만 전신마취가 필요한 외과수술입니다. 물론 수술방법의 발전과 담당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매우 안전한 수술 중 하나이지만 부작용의 위험에서 100% 안전하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여러 부작용들 중 하나인 구형구축은 가슴성형 부작용 중 가장 무서운 부작용으로 불리곤 하는데요. 구형구축은 어떤 부작용을 말하는 것 일까요?

 

 

 

 

 

 

 

 

 

 

 

구형구축 무엇일까?

 

가슴성형부작용 구형구축은 보형물 주변의 피막이 수축하는 정도가 심해져서 보형물이 들어있는 공간이 좁아지고 그 결과 공모양으로 가슴이 바뀌면서 촉감이 매우 단단해지는 현상으로 여기서 피막이란 보형물을 넣기 위해 만든 공간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정상적으로 생기는 흉조직입니다.

 

 

 

 

 

 

아래 사진은 정상 피막을 내시경으로 촬영한 것입니다.

 

 

 

 

 

 

 


 피막은 아주 얇은 투명 또는 반투명한 막으로 이루어져있는데 주변조직을 보호하며 우리몸에 점막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구형구축이 생기는 경우에는 피막이 두꺼워져 보형물이 닿는 면은 흰색, 주변은 붉은색이되며 신축력이 없고 단단하며 수축하려는 힘이 강합니다.

 

 

 

 

 

  

<구축을 일으키고 있는 피막의 내시경 사진>

 

 

 

 


이러한 피막의 발생원인은 최근 가장많이 받아들여지는 이론으로는 biofilm theory 으로 세균이 보형물 주변에 오염되어 염증성 반응으로 강화시키게 되어 구축의 원인이 되는 피막이 두꺼워지고 구축이 일어난다는 가설입니다.

 

 

 

세균이 이런 biofilm을 형성하는데는 백주변의 피고임 현상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출혈이 없는 드라이포켙을 만들려는 노력들이 많은 성형외과 의사들 사이에서 있어왔고 내시경이나 육안으로 공간을 직접 보면서 혈관이 터지기 전에 미리미리 응고시키는 예방적 지혈법(preventive hemostasis)가 가슴성형부작용 구형구축의 예방에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굳이 biofilm theory가 아니더라도 보형물 주변에 흡수되기에 많은 피가 있는 것은 가슴성형부작용인 구형구축의 가장 흔한 원인이라는 점에 이견은 없습니다.

 

 

 

 

 

 

 

 

 

 

 

 

 

 

 

 

 

 

 

 

 

 

 

 

 

 

 

 

 

 

 

 



 

 

 

일반적인 외과수술과 가슴성형수술은 부작용을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기준이 다르다 할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수술 이후에 원치않는 결과가 발생했을때 이를 부작용으로 정의내리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슴확대수술은 수술의 내용에 있어 아무런 문제가 없이 완벽하게 진행되었다 할 지라도 수술 이후 환자의 체질과 같은 문제로 인해 원치 않는 결과가 나타날 수 있기도 하기 때문에 부작용의 두려움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가슴성형수술의 부작용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상처회복과 관련된 부작용  - 출혈, 혈종(피고임), 장액종(핏물고임), 염증, 괴사, 통증, 부종, 상처의 벌어짐, 켈로이드흉, 흉주변착색 등

 


 가슴 모양이 이상한 부작용  - 상방변위(윗볼록), 폭포수변형(보형물은 정상 또는 위에 있으면서 덮여있는 본인의 살이 밑으로 흘러내려간 모양), 하방변위(밑빠짐), 이중주름(밑선이 두개로 접힘), 측방변위(보형물이 바깥쪽으로 이동), 유방합체증(보형물이 중앙에서 맞닿은 모양), 구형구축(백이 들어있는 공간이 줄어들어서 가슴모양이 공모양으로 바뀌면서 단단해지는 현상.피막구축의 심한 상태 ), 비대칭(크기, 모양, 위치 촉감등)

 

 

 

 


 


 

 

 

 

 가슴 촉감 이상  - 피막구축현상(비정상적으로 단단한 촉감), 리플링(우글거림)
 감각이상  - 유두감각저하, 유두감각과민, 유방피부감각저하, 유방피부이상감각, 만성통증, 근육통, 근육뭉침 등 
 


 보형물관련 부작용  - 보형물파열, 보형물접힘, 보형물골절, 보형물왜곡
 유방피부트러블  - 유방피부선조(튼살), 여드름, 착색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가슴성형수술의 부작용이 너무 많아서 수술을 앞두고 걱정이 될 수 있지만 이러한 부작용의 정확한 이해를 통해서 예방할 것은 예방하고 모든 면에서 완벽한 결과를 추구하기보다는 자신의 수술전 상태를 잘 살펴서 무엇을 목표로 수술을 결정할 것인가를 현실적으로 판단하고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3. 3. 21. 21:29

체중감량으로 꺼진가슴 성형수술

 

 

 

 

 

 

 

가슴이 큰 분들중에는 체중이 많이나가는 탓에 가슴도 함게 크셨던 분들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다이어트나 운동등으로 체중을 감량하신 분들중 수십Kg 을 감량한 분들의 경우에 다른 부분들은 큰 이상이 없더라도 유독 가슴부분만 많이 쳐지게 되어 스트레스로 시달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만일 피부가 조금 남는 정도의 경우라 한다면 유륜부분만 흉이 남도록 하는 방법을 추천할수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실제로 많이 쳐지지 않은 경우로 유두 유륜이 2Cm이하 올라가더라도 많이 개선되어 보이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볼륨이 적어서 볼륨을 좀더 증강시키기 원하는 경우 보형물을 이용하여 볼륨을 보충해주면 덜 처져보이게 됩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보형물과 함께 끌어올려주는 수술을 동시에 진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주 많이 처졌는데 볼륨을 크게 늘리고 싶지 않는 경우는 피부를 많이 줄이고 유두 유륜도 2cm 위로 올려주어야 하는데 이런 경우 유륜에만 흉을 남기는 경우 유륜주변에 많은 주름이 생길 수 있어서 유륜과 아래로 흉이 남는 수직반흔법이 가장 좋은 해답입니다.

 

 

 

 

 

수직반흔법-아주 많이 처졌는데 볼륨을 크게 늘리고 싶지 않은 경우, 피부를 많이 줄이고 유두 유륜도 2cm정도 위로 올려주는 수술

 

 


 

 

 

 

수직반흔법은 유두 유륜을 위로 많이 올려주고 피부의 탄력을 좋게 해줄뿐 아니라 가슴모양을 원추형으로 예쁘게 할 수 있고 흉은 유륜절개법보다는 길지만 흉의 우글거림은 훨씬 덜하여 오히려 만족스러운 흉의 상태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피부를 잘라내고 꿰메는 과정에서 흉이 발생하고 경우에 따라선 흉이 붉게 튀어오르는 켈로이드성 흉을 만들 수 있으므로 이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 흉의 가능성에 대해 충분히 고민하고 다른 부위에 켈로이드 흉이 있는 분들은 좀 더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회복기에 실리콘 고무를 붙여주어 켈로이드 흉이 발생하는 것을 적기에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슴을 확대하는 가슴성형수술의 경우에는 가슴성형보형물을 가슴에 삽입하는 방법의 수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수술의 방법과 보형물은 꾸준히 발전되어왔고 이제는 안전한 수술이라고 불릴정도로 대중적인 수술방법이 되었지만 가슴에 이물질을 넣는 수술이기에 100% 안전하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수술에 많이 이용되는 코젤보형물의 경우에는 기존에 많이 사용되던 식염수 백보다 터질 가능성이 적고 터질경우에도 내용물이 응집되기 때문에 안전하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파손의 위험성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보형물이 파손되는 이유는 확실하게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흔히들 생각하기 쉬운 큰 충격을 받아서 보형물이 파손되기 보다는 접었다 펴졌다 하는 부분이 반복적인 피로도 때문에 터지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코젤보형물의 경우에는만일 보형물이 터지게 되는 상황이 오더라도 신체에 넓게 퍼지지 않습니다. 바로 응집되는 성질의 보형물이기에 파손이 되더라도 비교적 안전하다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로인해 보형물에 이상이 있더라도 쉽게 인지하지 못한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미국 식약청인 FDA에서는 가슴성형수술 이후 3년이 지나면 2년마다 MRI검사를 한다면 보형물파손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고 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비용의 MRI를 반복적으로 촬영한다는 것은 경제적 부담이 되기 때문에 초음파 검사로 대처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초음파 검사로 안전하게

 

 

 초음파검사로도 비교적 간단히 보형물이 안전한지에 대한 안정성을 확인 가능합니다. 초음파 검사 중 만약 이상이 발견된다면 그때에는 MRI를 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볼 수 있습니다

 

 


박진석성형외과에서는 박진석성형외과에서 가슴성형수술을 받은 환자분들에게 정기적으로 초음파를 이용해 가슴성형보형물의 이상여부를 진찰해드리고 있습니다. 큰 결심을 하고서 결정한 수술이라면 수술 이후 꾸준한 관리와 정기적인 진찰은 가장 기본이자 최선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박진석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3. 3. 13. 16:02

가슴성형 외국인 환자가 많은 이유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십 년 전까지 저에게 와서 가슴 성형을 받는 외국인들은 1년에 한 명 정도 대부분은 미군의 가족 또 한국에서 일하고 있는 외국인, 한국인 친구가 소개해준 외국인이었던 것 같아요. 
그러다가 외국인 환자들이 늘어나는 계기가 있었는데 오늘은 그 이야기를 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캐나다에서 태어나서 한국을 처음으로 방문한 대학 초년생의 한국인 3세가 내원하였고 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환자는 티 안 나게 자연스러움을 원하였고 운동량이 많다고 하여 300cc 보형물로 근막하 가슴성형을 하였습니다.
환자는 수술 후 크게 기뻐하며 일주일 후 캐나다로 돌아갔습니다. 

 

 

 

 

 

 

 

 

 


그리고 3개월 정도 지난 후에 이 환자로부터 저에게 이메일이 도착했습니다. 
그 내용은 크기가 너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부기가 빠지면서 너무 실망스럽다고요
본인이 운동에 지장이 없고 큰 가슴은 싫다고 하여 근막하 가슴성형으로 수술하였고 근막하 가슴성형으로 제가 본인에게 할 수 있었던 최대 용량이 300cc였다고 답변을 드렸습니다. 
환자는 운동에 지장이 있어도 좋으니 최대한 풍만하게 하고 싶다고 하였고요.

 

 

 

 

 

 

 

 

 


저는 한참 생각한 후에 환자에게 한국에 들어오면 비용 없이 다시 해주겠다고 답을 보냈습니다. 
그러자 환자는 또 왜 비용 없이 해주냐며 자기에게 뭐 다른 것을 말하는 것이 있냐며 이상하다는 듯이 저에게 되물었습니다. 

 

 

 

 

 

 

 

 

 


저는 한국 후손으로 한국을 처음 방문해서 대부분의 시간을 가슴수술에 사용했는데
결과를 만족 못하는 환자를 보니 저도 마음이 안 좋았고 한국에 대한 좋은 마음을 갖기를 바라는 것 외에 다른 뜻이 없다고 말하였습니다. 
본인은 한국에 다시 들어오려면 항공료와 한국에 머무는 비용이 들므로 그 정도는 제가 해줄 수 있다는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다음 방학 때 다시 한국에 들어왔고
근육 뒤로 4400cc 보형물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일주일 후에 저에게 기쁨과 감사를 전하며 자기가 소개를 해주겠다고 하며 캐나다로 돌아갔습니다. 
저는 또 크기 문제로 다시 메일을 받지는 않을까 걱정은 되었지만 연락이 없었습니다.

 

 

 

 

 

 

 

 

 


수 개월이 지난 후부터 이메일이 한 명 두 명 이렇게 오기 시작했는데 모두 영어를 사용하는 외국 여성으로 캐나다, 호주, 미국, 싱가폴, 베트남, 홍콩,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부르나이, 몽골, 아랍 등 전 세계에서 메일을 받았습니다. 
용기를 내어 관광 목적이 아닌 순수하게 가슴성형을 위해
짧은 휴가를 이용하여 한국을 방문하고 수술을 받고 돌아가는 환자들이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나중에 한국에 와서 수술 받은 환자에게 어떻게 나를 알고 이메일을 하고 한국에 들어와서 수술을 받았냐고 물어보니 어떤 분이 커뮤니티에 나에 관한 좋은 글을 올렸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서두에 말씀드리는 한국계 캐나다인은 저에게 당신 같은 의사를 만나게 되어 정말 행운이다라고 말하고 돌아갔는데 이제 보니 그 학생이 하나님께서 저에게 허락하신 만남의 축복이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성형외과를 하면서 있었던 이야기 중 외국 환자가 저를 방문하게 된 계기가 된 일에 대해 말씀드려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