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잘 지내시다가 한쪽 식염수백이 터져서 갑자기 한쪽 가슴이 꺼지셔서 놀라시거나, 정기검진 초음파에서 아무런 느낌도 없었는데 백이 터졌다는 이야기에 놀라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보형물에 문제가 생겨서 다시 수술하게 되는 경우에,
보형물 회사마다 정책이 조금씩 차이가 있어서, 그 내용을 잠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엘라건사의 경우는 현재 보형물 파열 시 10년내에는 미화 3500$ 범위 내에서 실비용, 수술 비용을 지원해주고 추가로 보형물 비용 162만 원을 보상해주고 있습니다.
10년이 지난 경우에는 보형물 비용만 지원해주고 있고요. 


만일 사전 검사에서 보형물 파열이 의심되어도 실제 보형물이 파열되어 있지 않으면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고, 텍스쳐드 보형물의 경우 백비용 162만원만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수술 전 초음파 사진이 없는 경우에도 보형물에 대한 보상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런 비용은 병원에 직접 지원해주지는 않으며, 수술 전 초음파 사진 또 수술 중 제거된 보형물 사진, 진단서와 진료 확인서 이런 것들을 만들어서 회사에 제출하면 회사에서 환자분께 후에 입금해 드리는 형식입니다. 

 

 

 

 

 

 

 

 


멘토사의 경우는 터진 보형물을 새로운 보형물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별도의 수술비 지원은 없으며 교체 수술 받은 병원에 현물로 교환을 해주고 있습니다. 
20년이 넘은 환자의 경우에도 실제로 보형물 교환이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보형물 벨라젤로 수술 받은 환자의 경우, 수술 받은 지 10년 이내에 보형물 파열 소견이 있는 경우
자료를 먼저 벨라젤 보상팀에 보내서 회사에서도 자료를 보고, 수술하기 전에 파열되었음을 확인한 후에 회사에서 수술 승인이 나면 수술을 진행하게 되고 수술비와 보형물 교체 비용으로 총 오백만원 범위 내에서 보상이 이루어집니다. 


벨라젤 보형물 파열된 케이스가 이런 보상 시스템 초기에는
진행이 굉장히 더뎌서 터진 채로 오래 기다려야 되는 부분에 있어서 환자분께서 심리적으로 많이 불편해하셨는데 최근에는 진행이 굉장히 빨라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수술 전 가장 많은 걱정 중 하나죠. 
보형물에 문제가 생기면 어떡하나 하는데 각 보형물 회사에서 어떤 정책들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슴성형 | Posted by 가슴성형 2023. 6. 28. 23:46

깡마른 분의 가슴성형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오늘 말씀드릴 분은 새가슴형의 아주 깡 마른 영어문화권의 환자분 이야기입니다. 

 

키 165cm의 골격은 어느 정도 있어서 밑가슴둘레도 75cm정도였고, 그렇지만 살이 없어서 갈비뼈가 전체적으로 드러나 보이는 분이셨습니다. 

 

 

 

 

 

 

 

 

 

 


인터넷 자료 검색 및 분석 능력이 아주 뛰어난 분으로 외국에 계시면서 한국의 많은 병원을 찾아보시고, 다양한 루트로 검색하시고, 저에게 수술 받으실 것을 외국에서 미리 결정하시고 들어와서 수술을 하셨습니다. 


우리 병원 홈페이지에 자신이 우리 병원을 선택한 동기와 수술 후 2주간 경과에 대한 후기를 '외국인'이라는 필명으로 남겨주셨네요. 

고맙습니다. 

 

 

 

 

 

 

 

 

 

 


갈비뼈가 앞쪽으로 돌출되고, 갈비뼈와 갈비뼈 사이는 약간 꺼진 느낌으로 점도가 높은 단단한 보형물을 사용할 경우 갈비뼈 사이 꺼진 부분에 혹시라도 피같은 체액이 보일 수 있음을 생각하여 점도가 낮고 부드러운 멘토 오리지널 스무스 보형물을 권하였습니다. 

 

 

 

 

 


한쪽 갈비뼈가 조금 더 돌출되어 한쪽은 오리지널, 한쪽은 엑스트라를 선택할 수도 있다고 말씀 드렸으나, 환자분은 조금 차이가 나더라도 동일한 보형물을 원하셨고, 볼륨을 좀 더 주기 위해 두꺼운 보형물을 사용하기 보다는 경계가 층지지 않도록 중간높이 보형물을 결정하여 멘토 스무스 중간높이 275로 결정하였습니다. 

 

 

 

 

 

 

 

 

 

 

 


새가슴형의 위쪽 갈비뼈가 돌출된 상태라 밑주름 선 절개로 1형 이중평면법으로 수술하였고요. 
그림과 같이 일반적인 경우보다 중앙부위의 공간을 조금 더 만들고, 바깥쪽 아래쪽 공간은 제한적으로 만들었습니다. 
물론 공간은 드라이 포켓과 핑거드인 글러브 개념을 사용하여 만들었고요. 

 

 

 

 

 

 

 

 

 

 


밑주름선은 절개를 봉합할 때 흉벽에 앵커링(anchoring)을 해서 밑빠짐이나 보형물이 바깥쪽 아래쪽으로 내려가는 것을 방지하였습니다. 
더마본드 사용하여 마무리하였고요.

 

 

 

 

 

 

 

 

 


지금은 살고 계시는 외국으로 출국하신 상태인데 카톡으로 상태를 체크해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깡마른 체형으로 외국서 수술을 위해 잠시 들어와서 수술받고 돌아가신 분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오늘 말씀드릴 분은 12년 전 알러간사의 둥근형 텍스쳐드 보형물로 수술하신 분의 이야기입니다. 

 

저에게 수술 받으셨고, 10년 넘게 경과를 보러 오시지 않다가 일주일 전 넘어지시면서
왼쪽 가슴이 부딪힌 후에 가슴이 붓고 아파서 경과보러 병원을 방문하셨습니다. 

 

 

 

 

 

 

 

 

 


육안적으로는 왼쪽 가슴이 좀 더 커 보이고, 초음파상 백 주변에 많은 양의 장액종이 확인되었습니다. 


텍스쳐드 보형물의 주변에 많은 양의 장액종이 있는 경우 가장 먼저 주사기를 이용해서
체액을 채취해서 검사실에 보내서 임파선암 가능성을 확인해야 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여기서 고민되는 부분은 임파선암이 의심이 된다면 체액을 뽑아서 검사를 의뢰하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하지만, 

가슴이 부은 지 일주일이 되었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 앞으로도 10일 정도의 시간을 보내면 구축의 가능성이 훨씬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저는 일주일 전에 왼쪽 가슴에
충격이 있은 후에 부었다고 하시는 환자분의 말씀에 근거해서, 보형물을 즉시 교체하면서 동시에 체액을 채취하고 검사를 보내는 것이 환자분을 위해 현명한 판단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환자분께 설명을 드리고 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수술은 상대적으로 문제가 없는 오른쪽 수술을 먼저 진행하였으며, 이때 약간 윗볼록이 있던 상태를 교정하였습니다. 
장액종이 있는 왼쪽의 경우, 백을 제거하기 전에 주사기를 이용해서 장액 85cc를 제거하여 검사실의 임파선 검사를 의뢰하였고 또한 건강하지 않은 피막도 제거하였습니다. 


다량의 식염수로 세척을 하고 멘토 스무스 보형물을 넣어주었습니다. 
수술 일주일 후 경과에서 초음파상
장액종이 조금 더 확인되어서 주사기를 이용해서 장액을 제거하였습니다. 

 

 

 

 

 

 

 

 


3일 후 다시 병원을 방문하시도록 하여 초음파를 보았으나 장액이 다시 고이지 않았고,

만약에 장액이 다시 고였다면은 다시 주사기로 빼기 보다는 수술실에서 다시 보형물을 제거하고 세척을 하고 새로운 보형물로 교체하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다행히도 장액이 더 이상 고이지 않고 있어서 항생제와 소염제로 구축 예방약을 투약하며 경과를 조금 더 지켜보기로 하였습니다. 

 

 

 

 

 

 

 

 

 


환자분의 검사 결과는 다행히 음성으로 나왔고 지금부터는 구축이 생기지 않도록 계속 초음파로 주기적으로 백주변을 살피며 경과를 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수술한 지 12년 후에 장액종이 고인 환자에 대해 말씀드려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오늘 말씀드릴 분은 보형물이 아래쪽과 안쪽으로 지나치게 이동한 케이스입니다. 


이 환자분은 의학적 지식이 풍부하며, 인터넷 검색 능력도 뛰어나서 많이 알아보시고, 

처음 수술을 국내 유명한 병원에서 수술을 하셨습니다. 

 

 

 

 

 

 

 

 

 

 


수술 후 얼마 되지 않은 때부터 보형물이 아래쪽 안쪽으로 이렇게 이동하는 것을 느끼셨고, 

수술한 병원에 말씀드렸으나 괜찮다고만 하셔서 신뢰하지 못한 상태로 많은 병원을 다니면서 상담을 받으셨습니다. 


보형물이 있는 상태에서는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유두가 바깥쪽 위쪽에 위치한 느낌은 보형물이 그 반대 방향인 안쪽 아래쪽으로 치우쳐서 생긴 현상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살이 어느 정도 있는 편이어서 근막하 공간으로 새로운 공간을 만드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었으나 환자분께서는 크기가 작아지는 것을 원하지 않으셨습니다. 

 

 

 

 

 

 

 

 

 

 

 


수술 계획은
안쪽 아래쪽 공간을 최대한 줄여주면서 바깥쪽과 위쪽 공간을 넓혀주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보형물은 환자분이 알고 계시는 보형물 크기보다 좀 더 큰 멘토 하이 350cc 보형물로 계획하였습니다. 


수술 전 예상은 하였지만 환자분의 흉벽 모양은 박스형 모양이었고,
오른쪽 안쪽 아래쪽 흉벽이 조금 더 꺼진 상태였습니다. 

 

 

 

 

 

 

 

 

 

 

 


수술전 제가 예상하지 못했던 상황은 바깥쪽, 위쪽 공간이 없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약간의 여유가 있는 것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보형물이 직경이 작다 보니 저항이 적은 안쪽 아래쪽에 위치하면서 모양이 좋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위쪽과 바깥쪽 공간을 넓혀주었지만, 직경이 작은 보형물보다는 직경이 좀 더 큰 보형물이 바깥쪽 공간이 유지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되어서
직경 11.7cm의 높은 보형물 대신 직경 12.5cm의 중간 높이 보형물로 변경하여 보형물을 넣었습니다. 

 

 

 

 

 

 

 

 

 

 


밑빠짐 교정 원칙에 따라 아주 많이 과교정을 하였으며, 지금은 매주 경과를 보면서 회복 중에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아주 경과가 좋은 상태이며 환자분이 가지고 있는 많은 의학적 지식과
그 지식을 기반으로 좋은 경과를 잘 유지하기 위해 저에게 계속 물어보고 궁금해하고 체크받는 모습이 믿음직스럽습니다. 


곧 외국으로 장도의 길을 가셔야 해서 환자분도 저도 더 예민하게 살피고 있습니다. 


오늘은 밑빠짐을 교정한 환자분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3. 6. 14. 22:18

가슴성형부작용 윗볼록 가슴재수술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오늘 말씀 드릴 분은 영어문화권에서 오신 타병원 재수술 환자입니다. 


재수술을 원하시는 이유는 한쪽 가슴에 보형물이 바깥쪽 위쪽으로 너무 많이 올라가서 수 년간 스트레스를 받은 분이구요. 
보형물은 식염수백이었습니다. 

과거 절개선은 유륜절개로 수술이 된 상태였고요
처음 수술 후 한 10년 정도 지나면서 모양 변화와 촉감 변화가 있었답니다. 

 

 

 

 

 

 

 

 


초음파상 보형물은 양쪽 모두 근육 뒤에 위치하였으며 피막의 두께는 비교적 양호하였습니다. 
환자분은 과거 유륜절개 흉으로 다시 수술을 하시기를 원하셨지만 저는 밑선 절개를 권하였습니다.
유륜 절개를 반대한 이유는 유선 손상으로 염증 및 구축 가능성이 올라가며 반복되는 유륜 절개로 유륜을 따라서 함몰 반응이 생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수술 전 계획은 단순 근육뒤 또는 1형 이중평면으로 되어 있는 공간을 2형 또는 3형 이중평면법으로 바꾸고
위로 이동한 보형물이 정상적인 위치에 잘 위치할 수 있도록 아래쪽 피막을 제거하며 현재 들어있는 보형물보다 살짝 큰 보형물을 넣어주는 것이었습니다. 

 

 

 

 

 

 

 

 

 

 


안에 있던 보형물은 멘토 스무스 식염수 보형물이었으며 250cc 보형물에 식염수가 각각 285cc 275cc 들어있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보형물은 오리지널 멘토 스무스 보형물로 중간 높이 300cc였습니다. 

 

 

 

 

 

 

 

 

 


멘토사에서 고맙게도 십수년전 다른 병원에서 수술 받아서 별로 근거가 없는데도 자사 제품의 식염수 보형물을 코젤 보형물로 교체할 때 워런티를 제공해줘서 환자분께 식염수백 값을 돌려드릴 수 있었습니다.
수십 년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멘토사의 장인 정신이 돋보이는 상황이었습니다. 

 

 

 

 

 

 

 

 


수술 후 경과는 윗블록이 있던 쪽에 수술 범위가 넓어서인지 아래쪽이 좀 멍이 들었지만 초음파상 백 주변에는 피가 보이지 않아서 멍 빠지는 약과 연고를 치료하였습니다.


이렇게 멍이 있는 경우는 구축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구축 예방을 위해 싱귤레어도 처방하였고요. 지금은 살고 계시는 외국으로 출국하신 상태인데 카톡으로 상태를 체크해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심한 윗블록 환자의 교정 수술에 대해 말씀을 드려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