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0. 1. 20. 17:02

[가슴성형수술]수술에 대한 안정정보

[가슴성형수술]수술에 대한 안정정보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 환자를 위한 수술에 대한 안전정보

 

 

○ 환자를 위한 수술 전 유의사항
▸ 수술 전 의사와 자세한 상담을 해야만 합니다. 의사의 수술 경험, 인공유방 이식수술, 예상되는 결과 등에 관한 사전에 몇 가지 질문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자신의 건강 상태 및 약물 알러지를 포함한 당신의 병력에 관해서 상담해야 합니다. 특별하게 가슴과 관련된 건강 보조 식품 또는 의사의 처방 없이 판매되는 약물 등을 포함하여 최근에 복용한 약이 무엇인지 상담해야 합니다. 만일 임신 가능성이 있을 경우 의사에게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 재건 수술을 한다면 재건 수술한 가슴의 외형 또는 부작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화학적 또는 방사선 치료 등 개인적인 상황에 관하여 알려야 합니다.


▸ 상담하는 동안 시술시 사용될 인공유방의 사용설명서와 관련된 사항을 의사에게 물어보아야 합니다.


▸ 수술 전에는 식사와 물을 마시지 않으며, 수술 후에는 하부 와이어가 없는 헐렁한 브래지어를 입을 수 있습니다.

 

 

 

 

 

 

 

 

 

 

 

○ 의사를 위한 수술 전 유의사항


▸ 인공유방의 크기, 형태, 표면특성 및 수술 부위 등에 대한 선택사항과 인공유방 수술의 위험 및 이점 등에 관해서 환자가 인공유방 수술의 적합한 대상인지를 판단해야 합니다.


▸ 환자의 기대치를 명확히 파악하고, 수술의 잠재적인 결과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해 다른 환자의 수술 전·후 사진을 제공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수술의 범위, 예정 수술 소요시간과 수술 시 통증 또는 구역질에 대처방법 등에 대하여 협의하여야 합니다.

 

▸ 수술 후 예상되는 절개자국의 크기, 위치, 모양과 신체에 발생할 수 있는 영향 뿐만 아니라 발생가능한 부작용, 회복 기간, 회복 기간 중의 주의사항 등에 관하여 사전에 설명하여야 합니다.


▸ 인공유방의 파열 또는 유방암과 관련하여 추후 이루어질 검사에 대해 알려야 합니다.



○ 수술 후 유의사항


▸ 인공유방 수술도 다른 외과적 수술과 마찬가지로 수술 후에 통증, 붓기, 타박상, 예민함 등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향은 한 달 이상 지속될 수도 있으며 통상적으로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회복됩니다. 또한 흉터는 수술의 자연스러운 결과물이며 대부분의 여성에게 흉터는 얇은 선으로 나타난 후 사라집니다.


▸ 의사는 통증 완화 및 마취와 관련된 약물에 관해서 설명하여야 합니다. 만일 출혈, 발열, 미열, 가슴의 홍조, 감염의 증세가 느껴진다면, 즉각 이러한 증상에 관해서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 의사는 수술 후 상처 회복과 관리에 대한 정보를 알려 줘야 합니다.

 

▸ 의사에게 향후 방문스케줄, 활동하는 데 있어서의 한계, 숙지해야 할 예방 조치 사항 및 운동을 포함하여 정상적인 활동가능 시기에 대하여 물어보고 수행하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최소한 2주 동안은 맥박과 혈압이 올라갈 수 있는 격렬한 운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 실리콘겔인공유방 수술 후 3년 및 이후 2년 주기로 자기공명영상(MRI)으로 파열여부를 체크하는 것을 권고합니다. 또한 유방촬영(Mammogram)이 필요한 경우 유방 조직을 명확하게 보게 하기 위해서 촬영하는 사람에게 유방 이식술의 여부에 관해서 알려야 하며, 촬영하는 데 있어 다른 기술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 인공유방 안전사용을 위한 안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