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7. 4. 28. 10:11

코젤 가슴성형 보형물의 파열

코젤 가슴성형 보형물의 파열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확대수술에 사용되는 코젤보형물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식염수백과는 달리 가슴성형 수술 후에 마사지가 따로 필요치 않고 혹시나 생길 수 있는 보형물의 파열에 있어서도 내용물이 퍼저나가지 않도록 응집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비교적 안전한 보형물로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바쁜 직장인 여성분들에게도 선호되는 보형물이기도 한 코젤보형물은 텍스쳐드 보형물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예전에 둥근형 텍스쳐드 보형물을 이요하여 수술을 받은 환자분에게 연락이 온적이 있습니다. 외국에 살고 계시는데 한쪽 백이 터진 것 같다는 것입니다. 터졌다고 생각하는 근거는 한쪽 가슴의 촉감이 갑자기 너무 부드러워졌다는 것이고 몇개월 전의 일인데 외국에 있어서 빨리 들어올 수 없어서 걱정이 되셨던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어느 순간 촉감이 부드러워졌어도 실제로 초음파를 보면 터지지 않은 경우도 많기에 한국에 들어오시는대로 초음파를 보자고 말씀드렸습니다. ​또 어떤 경우는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정기 경과 관찰 중 초음파상에 터진 경우를 발견하기도 합니다.

 

 


 ​병원을 방문하셔서 초음파를 보았는데 보형물이 터진 소견을 보였습니다.
백이 들어있는 공간과 백껍질 사이에 실리콘 내용물이 끼어있는 소견이었습니다.

 

 

 

 

 

 

 

 

 

 

 

 


환자는 터질 수 있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왜 자기에게 이런 일이 생겨야 하는지 또 생각보다 한쪽 백이 너무 일찍 터져서 많이 속상해하셨습니다. 코젤보형물이 터진 경우 안쪽 피막이 건강하지 않다면 피막도 모두 제거를 하면서 수술을 해야하기에 수술자체의 부담도, 회복면에서도 시간을 요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오래 경과한 경우도 코젤보형물의 경우 피막은 건강한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대부분의 경우는​ 보형물을 넣어주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수술입니다.

 

 

실험적으로 보형물을 차가 밟고 지나가도 터지지 않고, 총을 쐈는데도 총알이 뚫고 나오지는 못하는 영상도 봤는데, 왜 터지는지를 정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 많은 의사들이나 백을 만드는 과학자들의 추측된 가설은 촉감이 부드럽게 느껴지도록 덜 채워진 보형물을 넣는 경우 자세를 바꾸거나 손으로 주무를 때 안에서 보형물이 접혔다 펴졌다를 반복하면서 한 곳에 피로도가 집중되고 얇아져서 그 곳이 어떤 힘에 의해 터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촉감면에서는 둥근형 코젤보다 좀 떨어지지만 좀더 가득 채운 물방울 보형물의 사용을 권하게 되는 분위기가 있습니다.

 

 

 

 

 

[가슴성형수술]부정맥이 있는 환자

작고쳐진 가슴의 성형수술

인공유방에 대하여

인공유방 시술 시 대표적인 부작용

인공유방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