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물방울 모양 보형물은 학술용어로는 Anatomic form stable implant라고 한다. 우리 말로 직역하면 해부학적으로 형태가 안정적인 보형물이라는 뜻이다. Anatomic(해부학적)이라는 의미는 "똑바로 섰을 때 정상적인 가슴모양을 하고 있는"이라는 의미이다.

형태가 안정적인(form stability)란 점도를 높이고 단단하게 만들어서 세웠을 때 위쪽이 접히거나 껍질이 함몰(shell collapse) 되지 않도록 고안 된 보형물이다.

 

cohesive gel 보형물은 그 점도에 따라 일반 cohesive gel 보형물과 form-stable implant로 나뉘는데 Allergan사의 Natrelle Truform 2, Polytech Replicon, Mentor CPG, Natrelle Truform 3 등이 form-stable implant에 포함된다. 1993년 유럽에 shaped form stable 보형물이 처음 소개된 이후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졌으며 이 같은 현상은 우리나라에서도 텍스쳐드 보형물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증가된 rippling 현상으로 anatomical shaped form-stable implant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었다.

멘토사와 Allergan사에서 시행한 3년 6년 prospective study에서 둥근형 cohesive gel의 결과보다 구축과 rippling의 부작용이 현저히 낮았다.

우리나라에는 2012년도에 들어서면서 독일의 Polytech사의 Replicon이 한국 식약청의 허가를 가장 먼저 받은 이후 Allergan사의 Natrelle 410과 Sebbin사의 Naturgel 보형물이 이미 허가를 받은 상태이며 Mentor사와 Silimed사의 물방울 모양 form-stable 보형물도 곧 인가를 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