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부작용 구형구축은 무엇인가?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은 비교적 안전한 수술중 하나이지만 전신마취가 필요한 외과수술이다보니 부작용의 위험에서 100% 안전하다고만은 말할 수 없습니다. 수술 후 부작용 중에서도 가장 위험한 부작용은 바로 공모양으로 피막이 오그라들어서 굳은 상태인 구형구축(Spherical Capsular Contracture)입니다.

 

 

구형구축이 발생한 가슴은 바람은 같은 양인데 공의 가죽이 줄어들어서 바람이 터질것 같은 팽창감이 있는 상태가 됩니다. 수학적으로 이야기 하자면 같은 부피에 대해 표면적이 가장 작은 형태가 공(구형)이어서 구축현상이 진행되면 가슴모양이 공모양으로 바뀌어 가는 것입이다.

 

 

 

가슴성형부작용 구형구축은 오랫동안 가슴성형 분야에서 환자와 의사를 힘들게 한 부작용입니다.구형구축을 일으키는 원인과 과정들이 많이 알려짐으로 최근 그 발생빈도는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형구축을 줄이는 과정은 마치 현미경을 발명하여 세균에 대한 규명과 소독과 항생제등 치료가 발전한 것과 매우 유사합니다.

 

 

 

 

 

 


 

 

 

사실 가슴의 모양을 잘 만들기 위해서 여유있는 공간을 만들고 어울리는 보형물을 넣고 잘 봉합해서 염증이 안생기도록 항생제를 잘 사용하면 수술이 끝난다고 믿고 단단해지는 문제는 환자의 체질 때문이라고 여겨졌던 것이 불과 10-20년전 일입니다.

 

 

 

가슴성형은 현미경적 환경에서의 주의를 기울이는 노력이 필요한 수술이며 이런 개념의 발달로 가슴성형 술식들이 훨씬더 섬세하게 주의를 기울여 구축현상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구축의 원인은 아주 다양하지만 구축의 중간 과정은 과도한 염증성 반응입니다. 우리 몸에 상처가 나면 모든 상처는 아무는 과정에서 염증성 반응을 거쳐서 회복됩니다. 이런 회복과정이 잘 이루어지면 상처로 인해 벌어진 공간이 흉이 거의 없이 잘 아물게 됩니다.

 

 

그러나 이런 정상적 회복과정에 이물질로 오염되거나 세균으로 오염되는 경우 상처는 덧나게 되는데 이렇게 덧나는 상처는 흉조직을 더 많이 만들고 많이 만들어진 흉조직은 수축현상을 통해 상처를 줄이려는 생리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화상을 입은 상처가 화상의 깊이가 깊지 않거나 세균감염이 되지 않는다면 흉없이 잘 아물기도 하지만 상처가 깊거나 세균에 오염되는 경우 흉도 남고 주변조직을 당겨서 손가락이 휘어지고 주먹이 펴지질 않거나 눈이 안감기는 현상도 생길 수 있는데 이것이 화상후 반흔 구축입니다.

 

 

 

가슴성형한 부위에서 발생하는 구형구축현상도 이와 유사한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형물 주변에 많은 피, 백을 넣을 때 피부에서 묻어들어간 세균이나 상피세포(때), 수술과정 중 알게 모르게 발생한 오염(공기, 소독포, 수술기구 등) 등에 의해 속안의 상처들이 덧나는 현상이 구형구축의 주 원인이 됩니다. 그러나 조금만 상처가 나도 잘 안아물고 덧나는 사람이나 평생 감기한번 안걸리고 예방접종을 해도 항체가 잘 안생길 정도로 이물질에 대해 강력한 방어를 하고 있는 사람들은 체질적인 위험군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슴성형수술]쳐진가슴 확대에 대해 

[가슴성형수술]유방암 절제 수술 후 유방재건술 

[물방울보형물]미국 식약청 FDA 허가를 받은 보형물 비교 

[가슴성형수술]보형물의 크기 결정 

[가슴성형수술]수유 후 꺼진가슴 성형수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