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9. 11. 1. 13:15

[가슴성형수술]보형물의 파열에 대해

[가슴성형수술]보형물의 파열에 대해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을 크게 하는 가슴확대수술에는 주로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방법이 이용됩니다. 하지만 가슴성형보형물은 영구적인 것이 아니며 파열의 가능성은 존재합니다.

 

 

 

1. 가슴성형 보형물의 파열주기

 

정확하게 언제 파열되는지를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보통 10년정도 가는 것으로 되어 있으나 2-3년만에 터지는 분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10년이상 지속됩니다.  보형물 마다 다르며 식염수백이 코젤백보다 잘 터지고 일반 둥근형이 물방울 보형물보다 잘 터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므스와 텍스쳐 보형물은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가슴성형 보형물이 터졌을 때 증상

 

통증이 있는 경우도 간혹 있으나 식염수백이 터진 경우는 바로 꺼져서 가슴이 없어지는데 코젤 보형물이 터진 경우는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코젤백이 터진 경우 가장 정확한 검사는 MRI이지만 대부분의 경우 초음파로 잘 확인됩니다.

 

 


초음파로 1년에 한 번정도는 백상태를 점검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가슴성형 보형물이 터지면 위험한가요?

 

과거 액체 실리콘이 들어있는 경우도 대부분의 경우 터진 곳에 잘 있는 편이며 점도가 높은 코젤 보형물이나 더 점도가 높은 쿨방울 보형물의 경우 터진 것을 모르고 시간이 좀 지체하였을지라도 비교적 안전합니다. 그렇지만 터진 것을 알게 되었다면 서둘러서 보형물을 교체할 필요가 있습니다.

 

 


4. 가슴성형 보형물 교체는 처음 수술과 똑같은가요?

 

구축현상(공간이 좁아져서 보형물이 단단하게 만져지는 현상)이 없이 보형물이 터지기만 한 경우는 다른 조작 없이 터진 보형물을 제거하고 새로운 보형물만 넣어주면 됩니다.

 

 

안쪽에 공간을 만들기 위해 상처를 내지 않기 때문에 피부를 봉합한 정도의 불편함으로 일상생활이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5. 가슴성형 보형물은 어떻게 하면 터지나요?

 

사실 의료진 보다는 보형물이 터진 경험을 가진 환자가 더 정확한 정보를 주실 수 있겠습니다. 많은 환자들로부터 수집된 정보로 판단해본다면 터지는 경우 특별한 이벤트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일상생활 중에 특별한 이벤트 없이 반복적으로 보형물이 접혔다 펴졌다 하는 경우 잘 터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실험적으로 보형물 위로 차가 지나가거나 터지지 않고 보형물에 총을 쏘아도 보형물을 뚫고 나오지 못하는 영상을 본 기억이 있습니다만 그럼에도 임상에서 저절로 터지는 경우를 가끔 보게 됩니다. 논문에 의하면 덜 채워진 보형물 보다는 가득 채워진 보형물이 상대적으로 덜 접히고 터질 가능성도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