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1. 7. 26. 22:03

가슴성형수술시 주의점

가슴성형수술과 주의점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을 위해 방문하시고 상담하는 분들 중에는 미용적인 측면으로 접근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본인의 컴플렉스를 극복하고 자신감을 회복하는 것이 목적인 분들도 꽤 많습니다. 하지만 가슴성형은 전신마취를 해야하는 외과수술이므로 결코 쉽게 결정할 수 있는 수술이 아니며, 부작용 위험 또한 존재하는 수술입니다. 하지만 가슴성형수술 후 지켜야할 주의점을 제대로 알고 지킨다면 건강하고 아름다운 가슴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수술이후의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가슴성형 수술 이후의 통증

 

수술 후 마취가 풀리면 못참을 정도의 큰 통증은 아니지만 3~4일 정도 통증이 지속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수술당일 이후 급격하게 줄어들게 되는데 만약 통증의 너무 크게 나거나 붓기가 동반된 통증이 나타난다면 출혈의 가능성을 볼 수 있으니 꼭 수술받은 병원으로 바로 연락하셔야 합니다.

 

 

 


2. 가슴성형 수술 이후의 부종

 

가슴성형수술이 끝나면 부종이 나타나게되는데 부종이 가슴의 양쪽 사이즈의 차이를 나타내게도 할 수 있습니다. 자주쓰는 팔에 따라 부종이 빠지는 속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종은 붓기가 완전하게 빠지게 되는 2~3개월 이후에 다시한번 확인 후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가슴성형 수술 이후의 진료


가슴성형수술 후 다음날은 반드시 병원에 가야합니다. 이후 약 10일간 2~3번정도는 수술경과확인 및 수술부위에 대한 소독차 병원에 방문해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4. 가슴성형 수술 이후의 안정

 

수술당일날 안정을 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 입니다.  수술 다음날부터는 팔을 사용하는 것도 문제는 되지 않지만 수술부위에 실밥이 완전히 제거될 때까지는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팔을 90도로 올리는 드의 무리한 행동을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가슴성형 수술 이후의 속옷

 

가슴성형수술이 끝나고 3~4일 정도가 경과되면 모든 붕대를 풀게됩니다. 그  이후에는 속옷을 입게 되는데 주의할 점은 "절대로" 와이어가 있는 속옷을 입으면 안된다는 것 입니다. 꼭 스포츠브라 등을 착용하셔야 합니다.

 

 

 

 

 

 


 

 

  

6. 가슴성형 수술 이후의 마사지

 

보형물에 따라 가슴성형수술 후 마사지가 따로 필요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필요한 경우 의사의 지시에 따라 구형구축같은 수술 후 부작용의 예방 및 가슴의 촉감향상을 위해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