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수술받기전에 의사에게 물어봐야할 것들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지난번에 미국 FDA에서 제공한 가슴성형 수술받기전에 환자들이 꼭 알아야할 일곱가지 정보에 대해 말씀드렸지요?
두번째 항목이 뭐였지요?
의사에 대해 알아보라는 것이었지요? 
여기서 의사에 저를 대입해 보았습니다. 

 

 

 


FDA Website www.fda.gov 에 들어가보니 유방 보형물 수술 이라는 곳에 유방보형물 수술하기 전에 당신의 의사에게 물어볼 질문들이 있네요. 
이질문을 클릭하면 

 

 

• 당신의사에 관해서, 
• 보형물에 대해서, 
• 유방보형물 수술에 대해서

 

라는 소제목이 있어요.

 

 

 


당신의 의사에 대해서라는 소제목에는 일곱개의 질문이 있어요.


조금 당황스럽기는 하지만 저에 대한 정보이고 해서 가감없이 답변드리겠습니다.

 

 


 1. 당신은 매년 얼만큼의 유방보형물 수술을 합니까? How many breast implant procedures do you do each year? 

 

2006년 박진석성형외과의원으로 혼자 개원한 이후 해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평균 일년에 300명정도 보형물을 넣는 가슴성형을 하였습니다.

 

 

 

 


 2. 당신의 유방확대술과 유방재건술의 빈도? 

 What percentage of your practice is dedicated to breast augmentation? To breast reconstruction? 

 

유방재건수술의 비율은 1%미만으로 99%이상이 유방확대술입니다.

 

 

 

 

 3. 식염수백과 실리콘백의 당신의 경험치? 

 What type of implants do you use? Saline or silicone? What is your experience with each? 

 

2007년 6월에 우리나라에서 코헤시브 실리콘백 즉 코젤백이 허가받기 전에는 식염수백만 사용했습니다. 2007년부터 코젤백의 사용이 점점 증가하고 식염수백 사용은 점점 감소하여 2009년 이후에는 거의 코젤백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4. 당신이 수술하면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작용? 

 What is the most common complication you encounter with breast implant surgery? 

 

처음 가슴성형을 전문적으로 시작할 때에는 구형구축이 많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구형구축의 발생율은 매우 낮아지는 반면, 
저에게 수술받으신 오래된 분들이 많아지다보니 10년이상 된 환자분들 중 보형물 파열의 발생이 늘고 있습니다.

 

 

 

 5. 당신의 부작용 발생율? 

 What is your rate of complications in general (capsule contracture, infection, etc.)? 

 

수술후 며칠내에 피가 고이는 부작용은 1%정도입니다. 다시 지혈을 해야 하기 때문에 당시에는 많이 힘들지만 정확한 조치로 구형구축 등 다른 부작용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구형구축 발생빈도는 현재 1% 미만입니다. 최근 3년간 저에게 처음 수술을 받은 분 가운데는 구형구축은 없었습니다.
염증의 경우 20년 동안 3명의 환자를 경험했습니다.
보형물 파열의 경우 10년 이상 되신 분들 중 5%정도에서 발생하였습니다.

 

 

 

 

 

 

 6. 당신의 재수술율? What is your reoperation rate? 

 

저에게 2007년부터 2019년까지 알러간사 텍스쳐드 보형물로 수술받은 분이 3000명 정도 됩니다.
2019년 텍스쳐드보형물이 백주변에 임파선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 뉴스가 나오고 
알러간사 텍스쳐드 보형물로 더 이상 사용하지 말라는 정부의 조치가 취해진 이후 
알러간사 거친 보형물의 제거 또는 교체를 원하셔서 수술 받으신 분들이 20%정도가 됩니다. 
알러간사 문제 외에 구축이나 밑빠짐 좌우 비대칭등으로 재수술하시는 분들은 2~3% 정도입니다.
그러나 알러간사 보형물의 예방적 교체를 포함하면 10년이상 오래되신 분들의 경우 재수술율은 30%정도 됩니다.

 

 

 

 7. 당신이 하는 가장 흔한 재수술은? What is the most common type of reoperation you perform? 

현재는 알러간사 텍스쳐드 보형물로 수술하신 분들에게서 건강에 대한 염려로 스므스 보형물로 교체하는 재수술이 가장 흔한 재수술입니다.
이분들을 제외하면 크기 불만족, 밑빠짐, 파열 순으로 많구요 수술 직후에는 혈종이나 장액종 등이 재수술의 원인이 됩니다.

 

 

 


처음에는 유튜브를 보시는 분들이 당신은 어때요? 하고 물으신다면 뭐라고 답변을 드릴까 호기심으로 답변을 준비했습니다.
막상 질문 하나하나 답변을 드리면서 지난 20년간 참 많은 일들이 있었구나 저를 돌아다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 답변들을 준비하다보니 힘든 일을 겪으시면서도 끝까지 저를 믿고 따라주신 분들이 한분 한분 기억났습니다.
그러다가 첫 유튜브영상에서 수백명이 댓글을 달아주시며 용기를 주신 것이 더 감동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진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슴성형 전 FDA권고 일곱 가지 - 수술 전 필독

 

가슴성형 전 FDA권고 일곱 가지 - 수술 전 필독

가슴성형 전 FDA권고 일곱가지 - 수술전 필독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지난 미국 식약처, FDA에서는, 보형물로 가슴성형을 하기전에 반드시 고려하셔야할 정보를 올려놓은 것이

breastpar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