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1. 18. 14:09

구형구축 예방을 위해 알아야 할 것

구형구축 예방을 위해 알아야 할 것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지난 시간에는 구형구축이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어떻게 구형구축을 줄여야 할 것인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형구축발생을 막으려면?  

 

사실 구축 발생을 줄이려면 의사들이 잘 해야 하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유튜브를 보니 많은 분들이 의사가 잘 해야 하는 부분에 강조를 많이 하시더라구요. 의사들이 알아야할 정보는 의사들이 열심히 연구하도록 하고 오늘 저는 수술 받으시는 분들이 관심가져야 하는 부분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제 경험으로는 검사상에 이상이 없는데도 수술 중 다른 분들보다 피가 잘 나고 잘 안 멎는 분들이 계십니다.

 


수술날 잡아놓고 긴장되어 여러 날 잠을 잘 못주무시거나, 또 수술을 앞두고 미리 앞당겨 일을 하시느라 수주간 과로를 하신 경우, 혹은 매운 음식을 즐겨드시는 분, 지용성 비타민이나 혈액순환개선제 등을 드시는 분들에게서 이런 출혈성 경향을 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환자분들도 수술전에 잘 주무시고 균형있는 식사를 잘 하시고 평안한 마음으로 심신을 잘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수술 후에도 충분한 안정을 취하시고 건강하게 드시고 회복기에 팔 사용을 과도하게 하시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수술 후 구축을 예방하기 위해서  


앞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구축을 예방하기 위해선 수술을 잘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만 그러나 수술을 잘 했더라도 수술 후 회복기에 이상징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이상징후를 빨리 발견하고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직후 겉으로 보기에 한쪽이 심하게 붓거나 더 단단하고 통증이 심한 경우 보형물 주변 피고임을 의심해야합니다. 피고임을 판단하는데는 초음파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피고임이 소량이라면 ‘멍빠지는 약’ 을 먹고 바르면서 경과를 보면 되지만 고인 피의 양이 많은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고인 피를 제거하는 것이 구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부종이 오래 가거나, 10일에서 2주사이에 없던 부종이 생기거나, 통증이 생기는 경우 장액종을 의심해야합니다. 장액종이 고인 경우도 소량인 경우는 약물요법이 효과를 볼 수 있으나 10cc이상으로 판단되는 경우 장액종을 제거하고 약물요법을 병행해서 염증성 반응을 줄여주는 것이 구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구축 예방약  


구축 예방약으로 알려진 약물들이 있습니다. 어려운 의학용어이지만 백혈구에서 이물질에 대항하여 분비하는 Leukotriene이라는 물질에 과민하게 반응하여 천식이나 구축이 진행된다는 기전에 따라 이런 Leukotrien 길항제인 천식치료제 싱귤레어 등이 구축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슴수술을 하신 모든 분들께 권하는 경우도 있는데 저는 앞서 말씀드렸던 이상 징후를 치료한 분들께만 구축 예방약을 권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축을 막기 위해 환자분이 아셔야 할 내용들을 말씀드렸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구축을 어떻게 치료할 것인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