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오늘부터 5회에 걸쳐 처진 가슴에 대한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가슴이 처져서 저희 병원을 방문하시는 분들 가운데 실제 상황은 개개인 마다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보형물을 넣어서 볼륨을 주어야 하는 꺼진 가슴의 상황이구요. 어떤 분들은 너무 커서 볼륨을 줄이기 원하는 분들도 가슴이 처졌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처진 가슴의 상황과 또 원하시는 가슴모양이나 원하시는 크기에 따라서 교정하는 방법을 달리 해야합니다.
수유를 끝낸 경우나 체중을 많이 빼고 난 후, 가슴 특히 윗가슴이 꺼지면서 처진 느낌을 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볼륨 대비 피부가 많이 남는 것은 사실이지만 피부를 줄이기 보다는 볼륨을 채워서 교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볼륨을 채우는 것 만으로 교정이 어려우신 경우는 볼륨도 채우고 가슴을 끌어올려주는 거상술도 같이 해야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 반면 볼륨이 어느 정도 있으면서 처진 상태로 가슴이 더 커지는 것을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유방을 끌어올려주는 거상술을 하게 됩니다. 

 

  • 또한 가슴이 크고 무거우면서 크기를 가볍게 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크기도 줄이면서 끌어올려주는 가슴축소를 하셔야 겠지요.

 

 


처지고 꺼진 가슴을 교정하기 위해 보형물을 사용하여 볼륨을 주는 이야기를 먼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윗가슴이 꺼졌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중 윗쪽에 볼륨을 추가하길 원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자칫 유두 위쪽만 볼록하고 유두는 아래 내려가 있는 폭포수변형이라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처지고 꺼진 가슴의 경우 누웠을 때와 섰을 때 그림에서 처럼 유방의 위치가 많이 변하게 됩니다.
유방조직이 몸통에서 미끄러져 내려가는 정도가 심해져 있는 것을 감안하여 수술을 해야합니다.

  • 늘어나있는 피부와 꺼진 볼륨의 양, 
  • 밑주름선과 비교되는 상대적인 유두의 위치 
  • 유두 밑주름선 거리 

등이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렇게 꺼지고 처진 작은 가슴은 보형물로 볼륨을 줄 때 늘어난 피부에 고루 힘이 전달되어 모든 피부가 잘 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한가지는 근육이 가로막고 있으면
 이 힘이 늘어나야 하는 유방피부에 
힘이 전달되는 것을 방해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꺼진 가슴이 잘 펴지되 유두 아랫쪽 볼륨이 먼저 채워지고 이어서 위쪽까지 채워져야합니다.
가슴이 많이 커지기 원하지 않는 분들은 근막하가슴성형으로 작은 보형물을


많이 커지기 원하시는 분들은 이중평면법으로 하되 아래쪽에 가슴근육에 덮이지 않은 유선 조직을 넓게 하는 것을 통해 
폭포수변형의 위험을 줄이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다음 시간에는 처진 가슴에서 보형물을 이용하여 처진 것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