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을 위해서 상담을 받으러 가보면
오목가슴 입니다. 
새가슴 입니다. 

 

 

 

 

 

이런 이야기를 많이 듣는데 일반적으로 가슴 앞쪽 골격 즉 보형물이 놓이는 그 앞쪽 흉곽모양은 그림과 같이 완만한 타원형에 가깝습니다. 이 면을 따라 보형물이 위치하게 되어서 정면을 바라보고 있으나 바깥쪽으로 5도에서 10도 정도 기울어져서 그냥 놔두면 서서히 밖으로 밀려 내려갈 것 같은 면을 가지고 있었어요. 

 

 

 

 

 


그런데 갈비뼈 모양이 박스형 골격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어요. 
갈비뼈들이 이렇게 모여서 만들어진 흉벽모양이 마치 상자를 놓은 것 같이 옆면과 앞면이 직각 또는 직각보다도 오히려 더 좁아진 오목한 가슴을 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보형물이 피부가 보형물에 의해 늘어나는 과정에서 그림에서 처럼 보형물이 자꾸 안으로 더 들어가는 경향이 생깁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는 보형물이 지나치게 안쪽으로 몰리지 않도록 일반적인 경우보다 보형물을 좀 더 바깥쪽에 위치할 수 있도록 수술을 계획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대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유방합체증이라는 어려운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한편 오목가슴형과는 반대로 가슴 가운데 앞부분이 돌출되어 있고 바깥쪽으로는 경사가 심한 흉벽모양을 가지고 분들 종종 있게 되는데 이런 모양을 우리가 새가슴형이라 합니다. 

 

 

 

 

새가슴형이라는 말을 많이 쓰는데 갈비뼈가 튀어나온 부분은 대부분 새가슴형이다. 이렇게 이야기 하는데 가운데는 튀어나오고 양옆으로는 꺼져 있는 그런 경우를 새가슴형이라고 하는데 이런 분들은 보형물이 그 흉벽을 따라서 미끄러져서 바깥쪽으로 가는 경향이 지속적으로 생기게 되기 때문에 이런 경우가 좀 심해지면 보형물이 옆으로 너무 많이 이동하여 그 자체가 부자연스럽고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보형물이 지나치게 바깥쪽으로 가는 경우를 측방변위라고도 하는데 이 측방변위를 교정하는 수술을 하더라도 새가슴형이 심한 경우는 그자체가 유지가 잘 안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브라를 착용하거나 필요시 그림과 같은 측방변위보정밴드를 사용해서 측방변위가 심해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사진에는 좌우 골격이 돌출도가 다른 분으로 왼쪽은 일반적인 돌출도가 있는 반면 오른쪽은 흉벽이 좀 꺼져서 박스형 골격구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왼쪽에 비해 더 두꺼운 보형물을 사용하여 돌출도를 맞추려고 했으나 여전히 왼쪽 유방이 앞으로 더 튀어나와 있죠. 보형물도 왼쪽 유방 보형물은 약간 바깥쪽으로 또 오른쪽 유방 보형물은 약간 안쪽으로 쏠린 경향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흉벽면에 따라 유방 모양이 달라질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면 유방합체증이나 보형물 측방변위 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슴 성형을 계획하는 분들이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 내용을 준비해 봤습니다. 

 

 

 

 


이런 내용에 대한 논문을 제가 2014년 성형외과 전문학술지에 발표를 했었습니다.

 

 

 

 



다음에 또 좋은 정보를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