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부작용]구형구축에 대하여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구형구축은 보형물 주변의 피막이 수축하는 정도가 심해져서 보형물이 들어있는 공간이 좁아지고 그 결과 공모양으로 가슴이 바뀌면서 촉감이 매우 단단해지는 현상입니다.

 

피막은 보형물을 넣기 위해 만든 공간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정상적으로 생기는 흉조직입니다. 아래 동영상은 정상 피막을 내시경으로 촬영한 것입니다.

 

 

 

 

 

정상적인 피막은 아주 얇은 투명 또는 반투명한 막으로 부드러워 주변 조직을 보호하면서 우리 몸에 있는 점막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구축증상이 생기는 경우는 피막의 두께가 두꺼워지며 보형물이 닿는 면은 흰색, 주변은 혈관의 발달로 붉은 색이 되며 신축력이 없고 단단하며 수축하려는 힘이 강합니다.

 

 

<구축을 일으키고 있는 피막의 내시경 사진>

 

 

 

이런 피막의 발생 원인으로 최근 가장 많이 받아들여지는 이론 중 하나가 biofilm theory이다. 세균이 보형물 주변에 오염되어 염증성 반응으로 강화시키게 되어 구축의 원인이 되는 피막이 두꺼워지고 구축이 일어난다는 가설입니다. 세균이 이런 biofilm을 형성하는데는 백주변의 피고임 현상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출혈이 없는 드라이포켙을 만들려는 노력들이 많은 성형외과 의사들 사이에서 있어왔고 내시경이나 육안으로 공간을 직접 보면서 혈관이 터지기 전에 미리미리 응고시키는 예방적 지혈법(preventive hemostasis)가 구형구축의 예방에 필수라 하겠습니다.

 

굳이 biofilm theory가 아니더라도 보형물 주변에 흡수되기에 많은 피가 있는 것은 구형구축의 가장 흔한 원인이라는 점에 이견은 없습니다.

 

 

 

[가슴성형부작용]상방변위, 폭포수변형

[가슴성형부작용]유방합체증(Synmastia, Symmastia)

[가슴성형부작용]측병변위와 유방합체증

가슴확대술과 부유방에 대하여

[가슴성형수술! 1년마다 초음파검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