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박진석성형외과]가슴성형수술 후의 주의사항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가슴성형수술은 여성의 자신감 회복과 컴플렉스 극복이라는 측면이 있는 수술입니다. 하지만 전신마취가 필요한 외과수술이다보니 큰 결심이 필요한 수술이기에 부작용의 위험이란 늘 존재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들을 잘 지켜나아갈 때 건강하고 아름다운 가슴을 유지할 수 있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가슴성형수술 이후 지켜야할 주의할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수술 후 통증

 

수술 후 마취가 풀리면 못참을 정도의 큰 통증은 아니지만 3~4일 정도 통증이 지속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수술당일 이후 급격하게 줄어들게 되는데 만약 통증의 너무 크게 나거나 붓기가 동반된 통증이 나타난다면 출혈의 가능성을 볼 수 있으니 꼭 수술받은 병원으로 바로 연락하셔야 합니다.

 

 

 

2. 수술 후 부종

 

가슴성형수술이 끝나면 부종이 나타나게되는데 부종이 가슴의 양쪽 사이즈의 차이를 나타내게도 할 수 있습니다. 자주쓰는 팔에 따라 부종이 빠지는 속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종은 붓기가 완전하게 빠지게 되는 2~3개월 이후에 다시한번 확인 후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수술 후 진료

 

가슴성형수술 후 다음날은 반드시 병원에 가야합니다. 이후 약 10일간 2~3번정도는 수술경과확인 및 수술부위에 대한 소독차 병원에 방문해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4. 수술 후 안정

 

수술당일날 안정을 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 입니다.  수술 다음날부터는 팔을 사용하는 것도 문제는 되지 않지만 수술부위에 실밥이 완전히 제거될 때까지는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팔을 90도로 올리는 드의 무리한 행동을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수술 후 속옷

 

가슴성형수술이 끝나고 3~4일 정도가 경과되면 모든 붕대를 풀게됩니다. 그  이후에는 속옷을 입게 되는데 주의할 점은 "절대로" 와이어가 있는 속옷을 입으면 안된다는 것 입니다. 꼭 스포츠브라 등을 착용하셔야 합니다.

 

 

 

 

 

 

 

 

 

 

 

6. 수술 후 마사지

 

보형물에 따라 가슴성형수술 후 마사지가 따로 필요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외 보형물이라면 구형구축같은 수술 후 부작용의 예방 및 가슴의 촉감향상을 위해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