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수술]부정맥이 있는 환자의 가슴성형

 

 

오직 가슴성형만 수술하는 박진석성형외과

 

 

 

 

 

내가 학생 때에는 부정맥이 빈발하는 환자의 경우는 갑작스러운 심정지의 가능성이 높다고 배배웠기에 혼자 생각에 ​흉벽함몰, 부정맥 같은 경우에는  안타깝지만 예뻐지기 위해 위험을 무릎쓰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생각에 심장내과에서 진찰을 받아보고 수술을 받아도 괜찮으시다고 하면 소견서를 받아오라고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내과 선생님들은 웬만하면 보수적으로 소견을 써주셔서 위험이 있다면 좀 더 위험쪽에 비중을 두고 소견서를 써주시는 경향이 있어서 수술을 할 수 없으리라 내심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러나 심장내과 선생님의 소견은 내가 알고 있었던 내용과는 사뭇 달랐습니다.

심장질환의 진단과 병인, 치료법이 발달하면서 심장내과 선생님은 좀 더 정확하고 명쾌한 답변을 주셨습니다.​

 

심장초음파등 여러가지 검사를 하시고는 부정맥이 있더라도 증상이 없고 다른 심장기능이나 질환이 없는 경우 치료 대상이 되지 않고 수술에 부가적인 위험도 없다는 판단이셨습니다.

 








 

소견서를 받고 나의 무지함을 한 번 더 생각해보고 그래서 전문가의 의견을 좀 더 경청할 필요가 있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수술전에 충분한 검진과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 필요하지만 또한 지나치게 염려하여 수술을 못하게 되어 실망하며 돌아서는 환자에게는 희망의 소식이 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