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2. 18. 09:43

박진석성형외과, 처진가슴 제 3 편

 

 

처진 가슴 제 3 편

오늘은 볼륨은 마음에 드는데, 큰 가슴은 싫은데, 처진 것을 개선하고 싶은 분들에 대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처진 가슴의 심한 정도
유방 밑주름선과 유두가 같은 위치에 있는 정도의 처짐이 경증(mild), 
유두가 밑주름선 보다 1~3cm 아래 있는 경우를 중등도(moderate), 
유두가 밑주름선보다 3cm 이상 더 내려간 경우를 중증(severe)라고 합니다.
중등도나 중증의 경우 처진 모양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거상술이 필요합니다.

 

 

 

 


가슴이 컸다가 줄어드는 경우 피부도 늘어나지만 유선을 잡아주는 지지조직(쿠퍼씨인대)도 늘어나게 됩니다. 이렇게 늘어난 지지 조직을 다시 줄여줄 수는 없습니다만 정상유방이 피부의 탄력만으로 그 모양을 유지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늘어난 피부만 줄여주어서는 오래지 않아 다시 처질 수도 있습니다.

 

 

 

 


이런 지지조직을 팽팽하게 회복시킬 수 없기에 대신에 하는 것이 늘어지고 느슨해진 유방조직을 원추형으로 모아서 재 정비 하는 것입니다. 
원추형으로 모아서 재정비 하는 방법은 종이 그림 처럼 주로 유두 아래쪽 유방조직을 수직선 방향으로 모으면서 봉합해주는 방법으로 만들어줍니다.
피부봉합을 하지 않아도 유선의 형태가 갖춰져 있으면 피부에 당겨지는 힘도 덜하고 흉도 덜 생기며 수술 후 처짐이 재발되는 것도 줄일 수 있습니다.

 

 

 

 

처진 가슴을 끌어올려주는 방법
유방을 끌어올려주는 수술은 끌어올려주는 정도와 흉을 남기는 방법에 따라 
 유륜에만 흉을 남기는 방법, 
 유륜과 수직으로 흉이 남는 방법 
 한글’오’자 모양을 흉을 남기는 방법

 

 


유륜에만 흉을 남기는 방법은 유두를 조금(2cm이하) 올리는 경우에는 사용할 수 있으나 옮기고자 하는 유륜위치와 현재 유륜위치 사이의 피부를 제거하고 봉합하려면, 큰 원과 작은 원을 봉합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플래어 스커트 주름처럼 우글거리는 흉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가 유륜을 당기는 힘이 강하여 시간이 지나면서 흉이 넓어지거나 유륜 크기가 많이 커질 수 있습니다.

 

 

 

 


한편 수직반흔법은 제거 되는 피부에 대한 흉 길이를 유륜과 수직 반흔이 나누어서 흉은 유륜법에 비해 길어지지만 양질의 흉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슴 모양도 원추형 가슴을 만들기가 효과적이어서 중등도 이상 처진 경우 수직반흔법을 주로 선택하게 됩니다.

 

 

수직반흔법

 


한편 우리나라 여성들에서는 드믈지만, 유두 위쪽에 꺼진 느낌을 많이 채워서 개선하기 원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경우 윗볼록을 만들기 위해 유두 아래쪽의 유방조직을 유두 뒤쪽과 위쪽에 더해주는 방법으로 유두 위쪽의 볼륨감을 더하기도 합니다.

 

 

박진석성형외과, 처진가슴성형 교정은

 

박진석성형외과, 처진가슴성형 교정은

오늘부터 5회에 걸쳐 처진 가슴에 대한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가슴이 처져서 저희 병원을 방문하시는 분들 가운데 실제 상황은 개개인 마다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어떤 분

breastpar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