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분은 큰 키에 몸통이 좀 작고 납작한 편이며 좌우 골격 돌출도 차이가 있는 분의 수술 이야기입니다. 

 

 

 

 

 

 

 

 

 

 

 


이 그림은 환자분의 좌우 흉각의 피부면을 유두위치에서 선으로 표시하여 보았습니다.
그냥 보시기에도 좌우가 좀 다르다는 느낌이 있죠. 
3D Vectra 컴퓨터로 측정한 결과 좌우 흉각의 돌출도 차이가 7mm 정도 있었습니다. 

 

 

 

 

 

 

 

 

 

 

 

 


이 환자의 경우 이런 돌출도 차이도 수술 전 고민해야 되는 문제이지만 이 환자의 경우 특히 유두 사이의 거리가 15.2cm로 많이 가까운 편이어서 유두 위치가 중앙으로 좀 몰려있는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오른쪽(그림에서는 왼쪽입니다. ) 6.5cm 왼쪽이 8.7cm로 이 오른쪽 유도가 중앙에서 아주 가까운 상태였습니다. 

 

 

 

 

 

 

 

 

 

 

 

 


또한 유두 바깥쪽의 흉각의 모양도 오른쪽 갈비뼈가 조금 늘리고 경사도가 좀 적은 반면 왼쪽의 유두 바깥쪽은 경사도가 급한 상태였습니다.

 

 

 

 

 

 

 

 

 

 

 

 


흉곽의 윤곽선을 거울 이미지로 반전시켜보았는데 그림과 같이 좌우 심한 차이를 더 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술을 계획하며 고민하고 환자분과의 상의를 했던 가장 중요한 점은 유두가 수술 후에 안으로 더 몰리는 현상이었습니다. 


이 가슴골 부분은 몸에 고정된 상태에서 보형물이 들어가게 되면
유두와 가슴골 사이는 늘어나지 않고 유두의 이런 바깥쪽만 주로 이렇게 늘어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가슴이 커질수록 정면에서의 유두의 위치가 안으로 더 몰리는 경향이 예상되었습니다. 

 

수술 계획은 겨드랑이로 오른쪽에는 멘토 엑스트라 중간 높이 295 왼쪽에는 멘토 오리지널 중간 높이 250으로 근육뒤 이중평면법으로 진행하도록 하였습니다. 

 

 

 

 

 

 

 

 

 

 

 

 

 

 


큰 키와 옷을 입었을 때를 고려하면 좀 더 큰 크기의 보형물을 추천할 수도 있었으나 안정적인 결과를 위해 보형물 크기의 선택은 보수적으로 하였습니다.


수술은 계획대로 겨드랑이 절개로 내시경을 이용하여 출혈 없이 하였고 무엇보다도 예쁜 모양을 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수술 전 디자인을 좀 더 엄격하게 하였고 내시경을 보면서 디자인한 대로 정확하게 공간을 만들도록 집중하였습니다.

 

 

 

 

 

 

 

 

 

 

 

 


오른쪽 골격이 박스형이라 수술만으로 모양이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보형물이 안으로 더 들어가려는 경향이 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보정 속옷도 착용하고 경과를 잘 관찰하여 세심한 관리를 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오박성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