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22. 10. 3. 16:55

가슴성형 전 알아두자 BII 보형물병

 

 

 

 

 

 

 

안녕하세요. 

Breastpark 박진석입니다. 

 

BII(비아이아이)라고 들어보셨을까요? 

 

 

 

 

 

 

 

 

 

 

Breast Implant Illness(브레스트 임플란트 일니스)의 약자인데 우리말로 하자면 보형물병이라고 하겠습니다. 

유방에 보형물을 넣고 난 후에 특별한 이유 없이 나타나는 전신 증상을 총칭해서 하는 말입니다.

 

 

 

 

 

 

 

 

 

 

 

 


미국 FDA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런 내용이 잘 나와 있어서 오늘은 미국 FDA홈페이지를 여러분과 한번 방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FDA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유방 보형물을 가진 여성의 전신 증상에 대한 의료기기 보고서라는 제목 하에 정보를 볼 수 있는데 

 

다수의 환자 및 임상의는 유방 보형물로 재건 또는 확대 후 일부 여성에 의해 보고될 수 있는 다양한 전신 증상을 기술하기 위해 "유방 임플란트 질환" 또는 "BII"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는 피로, 기억력 또는 집중력의 문제(브레인 포그)라고도 하는데 또는 관절 및 근육통, 탈모, 체중 변화, 불안 / 우울증 등이 포함되어 있지만 여기에 국한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의 출현은 모든 유형의 유방 보형물에서 나타나며 보형물 삽입 직후부터 몇 년 후까지 다양하게 발병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일부 여성들은 보형물 제거 후 증상의 개선이 되거나 나았다고도 보고 하지만 증상의 원인과 보형물의 연관성은 현재 명확하지 않습니다. 

 

 

 

 

 

 

 

 

 

 

 

 


유방 보형물과의 잠재적인 연관성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연구가 계속 진행되고 있으나
현재 BII는 공식적인 의료진단으로 인정되지 않으며 이를 정의하거나 특성화하기 위한 특정 검사나 인정된 기준은 아직 없습니다. 

 

이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피로감, 관절, 통증, 브레인 포그, 불안, 탈모, 우울증, 자가면역 질환, 발진, 두통, 염증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다양한 증상들이 이 부록A에 보면 나와 있습니다. 

 

 

 

 

 

 

 

 

 


오늘은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일부 환자분들이 가슴 확대 수술을 받고 난 후에
경험하기도 하는 전신 증상 breast implant illness (브레스트 임플란트 일니스) BII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가슴 성형을 앞두고 있는 분들도 이런 BII라는 것이 있다는 것은 알고 가슴 성형을 선택하셔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