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box온라인상담box수술후기box
box홈페이지바로가기boxbox병원오시는길box
box
boxUPF그레이드를 요구해야하는이유box박진석원장의 학술활동box
box박진석원장의 신앙간증box
신앙간증논문개제스포츠조선가슴성형일기
텍스트
로고가슴성형부작용ac컵?박진석성형외과상담글수술전후물방울가슴
서브타이틀

가슴성형 칼럼 | Posted by 가슴성형 2014. 3. 14. 09:45

[가슴성형부작용]유방합체증

[가슴성형부작용]유방합체증

유방합체증(Synmastia, Symmastia)

             

가슴성형부작용 유방합체증은 유방이 가운데에서 은 상태를 나타내는 단어이다. 아주 드믈기는 하지만 수술과 상관없이 선천적으로 유방합체증이 있는 분들도 있지만 임상적으로 문제가 되는 경우는 가슴확대수술로 인한 유방합체증이다.​

 

 

가슴성형부작용,유방합체증

 

 

미국 성형외과 학술지에 Dr Spear가 기술한 것을 인용하자면​ ​이런 유방합체증은가슴과 가슴사이를 너무 과도하게 박리해서 생기는 현상인데 크기를 크게 한 경우에 더 발생가능성이 높다고 기술하고 있다.

 

​근육뒷쪽에 공간을 만든 경우가 더 많고 크기 불만으로 크게 하기윈한 재수술인 경우가 더 발생가능성이 큰 것으로 기술하고 있다.

보형물은​ 갈비뼈 면에서 수직으로 살을 밀어내기 때문에 수술후 가슴 모양은 갈비뼈의 모양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

 

한쪽 갈비뼈가 꺼진 경우는 좌우 크기 대칭을 맞추기 위해 꺼진 쪽에 더 큰 보형물을 넣는 경향이 있는데​ 이런 경우 꺼진 쪽 보형물이 더 안쪽으로 밀고 들어가려는 경향이 생긴다.

이런 경우는 유방합체증의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근육층을 분리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다(박진석 원장 논문 발표)

 

 

 

이런 방법도 결국 가슴 안쪽 박리를 많이 하거나 큰 보형물을 사용하는 것을 안전하게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똑같이 공간을 만들었을 때 위험성을 줄이기 위한 방법일 수 있다.

 

또한 수술후 초기에 흉조직이 안정적으로 생길 때 까지 탄력밴드 등을 이용하여 보형물이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면 도움이 된다.

 

가슴성형부작용,유방합체증

흉조직이 안정적으로 생길 때 까지 탄력밴드사용

 

 

[가슴성형부작용]하방변위와 이중주름

[가슴성형부작용]구형구축은 무엇인가

 가슴성형에 대한 궁금증(1)

 가슴성형후 마사지 반드시해야하나요?

 가슴성형부작용]구형구축 2